원신 라이덴 쇼군 복각 성유물 및 무기 공략, 아마쿠모초 열매 위치
원신 라이덴 쇼군 복각 성유물 및 무기 공략, 아마쿠모초 열매 위치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었던 원신 라이덴 쇼군 복각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라이덴 쇼군은 출시 이후 가장 핫했던 원신 캐릭터 중에 하나로 가장 매출이 높았던 캐릭터이면서 성능부터 외모까지 최고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등장 이후, 복각까지 꽤나 오랜 기간이 있었기 때문에 첫 등장에 라이덴을 뽑지 않았거나 출시 이후에 원신을 시작하셨던 분들에게는 돈이 있어도 뽑지 못하는 원해도 가질 수 없는 그림의 떡이었는데요.
다만 이번에 라이덴 쇼군 복각의 분위기가 조금 다릅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0티어 딜러들이 많이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바로 직전에 픽업이었던 나비아가 0돌파로도 엄청난 데미지를 보여주는 바위속성 딜러로 떠올랐고, 0티어 서포터 나히다와 함께 최고의 0티어 풀속성 딜러 알하이탐이 자리를 잡으면서 라이덴 쇼군의 메인딜러 입지는 조금 좁아졌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라이덴 쇼군 같은 경우에는 0돌이 아닌 2돌파를 해야 0티어급 데미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무과금 및 소과금 유저분들에게는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게다가 무기도 4성에서는 어획이 가장 효율이 좋은데 어획은 1개만 획득이 가능하고 향릉의 종결 무기로 취급받기 때문에 라향종베 또는 라향카베 조합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용무기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라이덴 쇼군을 0티어 딜러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2돌파와 함께 전용무기까지 가져가야하는 부담이 있는 것이죠.
이렇게 보면 라이덴 쇼군 효율은 그렇게 좋지 못하다고 생각되긴 합니다. 물론 0돌파로 서브딜러 포지션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덴 쇼군 성유물 추천
성유물은 절연의 기치 4세트가 가장 적합합니다.
목표 스탯은 원소충전효율을 270% 이상 맞춰주는 것을 추천드리며, 그 외에 치확 70% 이상, 나머지는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를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시간의 모래 : 원소충전효율% or 공격력%
공간의 성배 :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or 공격력%
이성의 왕관 : 치명타확률%, 치명타피해%
라이덴 쇼군 무기 추천
어디까지나 전용무기 에초의 번개를 추천드립니다. 원소 충전 효율까지 올려주고, 공격력 버프를 받을 수 있어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며, 보라색으로 룩으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단, 전용무기보다는 2돌파 효율이 좋으므로, 캐릭터 2돌파를 먼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5성 무기에서는 천공의 마루, 호마의 지팡이가 효율이 좋습니다.
4성 무기에서는 낚시로 획득할 수 있는 어획 5재련이 가장 효율이 좋으며, 그 다음으로는 파도 베는 지느러미를 추천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어획은 향릉의 종결 무기로 평가받는 만큼, 라향 조합을 사용하실 에정이라면 라이덴 쇼군은 파도 베는 지느러미를 사용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반대로 착용해도 괜찮습니다.
원신 라이덴 쇼군 아마쿠모초 열매 위치
라이덴 쇼군 돌파 재료, 아마쿠모초 열매 위치는 월드맵 우측 하단에 있는 아마쿠모 산마루에 95개가 몰려있습니다. 파밍 위치는 상당히 편해서 위치만 알면 쉽게 획득하실 수 있을거에요.
저도 라이덴쇼군을 정말 잘 사용했지만, 최근 나선비경 12층 몹 구성을 보면, 번개 원소 메인딜러가 36성을 따기에는 다소 어려운 원소 조합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즉, 풀 원소 또는 바위원소가 상당히 효율이 좋도록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그만큼 라이덴 쇼군의 활용도가 점점 떨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도 나비아 그리고 닐루, 코코미, 나히다, 야란의 개화팟 조합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라이덴도 충분히 사용가능 하지만, 힘들어진 것이 사실이지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무과금 및 소과금 유저분들 중에 나비아 또는 알하이탐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굳이 2돌파에 전용무기까지 가져가면서 투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비주얼적으로 아직도 0티어로 평가받기 때문에 애정이 있으시다면 무조건 명함이상 뽑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원신 라이덴 쇼군 복각 성유물 및 무기 공략, 아마쿠모초 열매 위치를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