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강챙이 레이드 공략 그리고 졸업스킬
안녕하세요 포켓몬고 공략들을 전해드리는 쏨찌아빠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포켓몬은 바로 강챙이 입니다!
현재 강챙이는 3성 레이드배틀 포켓몬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물과 격투 타입 포켓몬입니다.
그래서 비행, 에스퍼, 전기, 페어리, 풀 타입에는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강철, 물, 바위, 벌레, 불꽃, 악, 얼음 타입에는 저항을 하고 있는데요~
3성 레이드배틀인만큼 솔로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꼭 약점을 공략할 수 있는 포켓몬을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2인 혹은 3인이서 공략을 진행할때에도 카운터 타입을 이용한다면 보다 빠른 레이드가 가능할 것이기에
지금부터 카운터 타입 포켓몬은 어떤 것들을 사용하면 좋을지 몇몇 포켓몬들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기 타입 추천으로는 그림자 자코포일(스파크/와일드볼트), 메가 전룡(볼트체인지/전자포)를 추천드립니다.
그림자 자코포일 같은 경우에는 전기 타입 레이드 1티어로써 사용할 수만 있다면 전기 타입을 카운터로 가지고 있는 레이드배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렇지만 그림자 포켓몬을 사용하기에는 로켓단 이벤트를 통한 화풀이 제거와 높은 강화비용을 감당해내야 하는 어려운 점이 있기에 개체값 좋은 자코포일이 있다면 일반 자코포일을 사용하셔도 충분히 재미는 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메가 전룡은 메가 시너지를 제공해주며 자체적으로도 전기 타입 레이드 1티어라는 위치를 가지고 있을 만큼 좋은 포켓몬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강챙이와의 전투에서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며 효과적인 전투를 지속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풀 타입 추천으로 그림자 이상해꽃(덩쿨채찍/하드플랜트), 종이신도(잎날가르기/리프블레이드)를 추천드립니다.
그림자 이상해꽃 같은 경우에도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켓단 이벤트를 통한 스킬 변경과 강화가 진행되어야만 할 것입니다.
또한 하드플랜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레거시 스킬이기에 대기머가 필요한 만큼 정말 걸리는 사항들이 많은데요~
개체값이 좋은 이상해꽃이 있다면 구지 그림자 이상해꽃으로 사용하는게 아닌 메가 이상해꽃으로 진화시켜 사용하는게 더 효율적이고
강력할 수 있습니다.
종이신도는 딜 하나는 정말 끝내주게 넣어줄 수 있겠지만 문제는 부실한 탱킹 능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3성 레이드배틀 포켓몬인 강챙이인 만큼 종이신도가 그래도 몇번의 스킬은 넣어줄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되어
추천을 드려 봅니다.
이어서 에스퍼 타입으로는 루나아라(염동력/사이코키네시스), 뮤츠(염동력/사이코브레이크)를 추천드립니다.
루나아라는 최근 등장하였으며 코스모움을 진화시켜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에스퍼와 고스트 타입 기술을 다루기에 이번 강챙이 레이드에서는 에스퍼 타입으로 세팅된 루나아라라면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뮤츠야 에스퍼 타입으로 사용하기에는 두말 할 필요없이 최고의 선택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물론 그림자로 사용한다면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겠지만 그림자로 사용하는건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쉬운일이 아니기에
개체값 좋은 뮤츠를 사용하셔도 충분히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페어리 타입 추천으로는 님피아(애교부리기/매지컬샤인), 토게키스(애교부리기/매지컬샤인)을 추천드립니다.
둘 모두 페어리 타입 레이드 1.5티어라는 위치를 가지고 있는 좋은 포켓몬들 입니다.
페어리 타입에서 1티어로 활용할 수 있는 포켓몬은 그림자 가디안이 유일하기에 1.5티어라면 평균 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켓몬이 되겠습니다.
님피아 같은 경우에는 현재 이브이가 많이 등장하고 있기에 확보하기에 큰 어려움이 없겠으며
토게키스는 저 순진해 보이는 얼굴과는 다르게 레이드배틀에서 좋은 효율을 보여줄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비행 타입은 루기아(신통력/에어로블라스트), 파이어(날개치기/불새)를 추천드립니다.
루기아 같은 경우에는 일반 공격이 에스퍼 타입 기술은 아니지만 강챙이는 에스퍼 타입도 카운터 타입으로 들어가기에 이번 강챙이 레이드에서 루기아를 사용하는것은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며 루기아는 탱킹 능력 또한 좋은 포켓몬이기에 전투 지속력 또한 높습니다.
파이어는 그림자로 사용한다면 더욱 강력하지만 일반 파이어로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이미 1티어로 활용이 가능한 포켓몬 입니다.
비행 타입중 가장 강력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스킬 불새는 레거시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기머가 필요합니다.
저는 먼저 뮤츠를 사용하여 강챙이 레이드를 시작하였고
다음으로 루기아를 이용하여 전투를 이어 나갔습니다.
이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루기아가 전투 불능에 빠지자 다시 등장하게 된 루기아!
21초를 남겨두고 강챙이와의 전투를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솔로 플레이로 진행했기에 당연히 파이널 스트라이크 트레이너 타이틀에 올랐으며
레이드 진행시간은 2분 34초 그리고 포켓볼은 12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강챙이를 잡기 위한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었고
별 어려움 없이 강챙이를 잡는데 성공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잡게된 강챙이의 개체값이..?
100이 떠버렸네요! 일단 어디에 사용하는지는 몰라 알아봐야 하겠지만
기분은 정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챙이의 졸업스킬을 소개하며 글을 마무리 하자면
스킬 공격은 폭발펀치를 고정으로 사용하고
일반 공격을 거품, 바위깨기, 머드샷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아보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포켓몬고 강챙이 레이드 공략과 졸업스킬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저는 다음에도 새로운 공략 혹은 정보글로 여러분께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