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미친 역주행…앱스토어 평정

[간밤차트-7월 15일]원신 7월 업데이트,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애플앱스토어 정상 탈환

잊을만 하면 미친 역주행하는 모바일 게임이 있다. 미호요가 서비스 중인 '원신'이다.

숱한 기대작의 돌풍에도 굴하지 않고 매월 톱10 내외까지 치솟고 있다. 최근 석 달 동안 지난 5월을 제외하고 모두 톱10에 깜짝 입성한 것.

7월도 예외는 아니다.

7월 15일 금요일, '원신'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0위에 자리했다. 전일 36위에서 하루 새 무려 26계단 올랐다.

미르M,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디아블로 이모탈 등 6월生 신작 돌풍과 피파모바일의 폭풍 질주 등을 고려할 때 원신의 7월 톱10 진입은 더없이 경이롭다.

원신의 괴력은 애플 앱스토어를 평정했다.

피파온라인4M, 던전앤파이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오딘:발할라 라이징, 리니지M 등 애플 앱스토어 절대 강자 넥슨과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효자들을 모조리 추월하며 넘버1에 등극한 것.

원동력은 업데이트다.

호요버스는 지난 7월 13일(수) '2.8 버전'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 추가와 더불어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시즌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에서는 4성 캐릭터 피슬과 신규 코스튬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카에데하라 카즈하’의 스토리 퀘스트가 추가됐고 '시카노인 헤이조' 이벤트, '황산이 남긴 소리' 이벤트에도 돌입했다.

'원신'은 호요버스가 자체 개발해 서비스 중인 어드벤처 모바일 RPG다. 모바일은 물론 PC와 콘솔까지 지원한다. 지난 2020년 9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 동시에 론칭됐고 대흥행을 거뒀고 여전히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업데이트 효과가 주말 극댜화될 공산이 있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의 추가 상승을 배제할 수 없다. 과연 6월 대작들을 넘어설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