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타라 신화 대미지 딜러 유틸 공략 그림자 분신술의 대가

브롤스타즈 타라

브롤러 설명과 세부적인 플레이 꿀팁 공략

안녕하세요 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브롤스타즈의 신화 등급 대미지 딜러 '타라'의 브롤러 설명과 플레이 꿀팁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타라는 대미지 딜러 중 조작이 매우 간단하지만 높은 대미지와 특정 생존기를 보유하고 있는 밸런스형 캐릭터입니다. 특히 그림자 분신술을 활용한 플레이는 상황에 따라 수많은 변수를 만들어 조금만 숙달되더라도 트로피의 점수를 쭉쭉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럼 분신술의 대가 타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순서

1. 브롤러 설명

2. 플레이 꿀팁

1. 브롤러 설명

캐릭터의 공격 방식과 유틸 선택

일반공격 트리플 타로는 세 장의 공격 카드를 부채꼴 모양으로 날려 공격하는 방식인데, 전부 다 맞으면 피해량이 상당히 높아 근접전에서도 꽤나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재장전 시간이 느린 편이라 만약 3방으로 적을 죽이지 못한다면 근접에서는 패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근접형 인파이터보다는 중거리에서 견제하며 게이지를 채워 나가는 게 중요합니다.

특수공격 중력장타라의 정체성이자 핵심이라 불릴 만큼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범위 안의 모든 적을 끌어드려 대미지를 입힙니다. 피해량 자체는 높은 편은 아니지만, 엄청난 무력화를 줄 수 있기에 중력장에 맞은 적들은 거의 확정적으로 잡을 수 있게 됩니다. 포인트는 적이 무력화 상태에 빠지면 최대한 근접으로 붙어 평타를 날려 마무리해야 됩니다. 거리가 멀어 트리플 타로가 분산되면 피해량이 낮아지기에 최대한 붙어야 되는데, 반대로 적이 죽지 않으면 반격을 가할 수 있기에 상황에 따라 거리를 고려해야 됩니다.

가젯은 무조건 그림자 소환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스펙이 다소 약한 분신 3마리를 소환하여 적 브롤러에게 다가가 근접형 대미지를 입히는데, 피해를 입지 않더라도 6초 뒤에는 반드시 사라집니다. 궁극기와 마찬가지로 타라의 핵심 포인트인데요, 활용도가 매우 높은 편으로 필수 가젯입니다. 순간적으로 적의 공격을 대신 맞게 하여 회피기로 사용하거나 추노 용과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넣는 등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초능력 증폭기는 자신과 아군이 부시에 숨거나 은신한 적을 4초 동안 볼 수 있는 능력인데, 부시가 많은 맵에서는 마치 맵핵과 같은 성능을 보여주지만 적은 곳에서는 활용도가 훅 떨어지는 단점을 보입니다.

기어가젯 충전부터 들어 그림자를 1회 더 소환하여 사용해 주면 됩니다. 타라는 분신에 대한 중요도가 매우 높아 꼭 충전을 세팅해 주시고, 나머지는 펫 파워를 착용해 펫의 피해량을 높여주면 됩니다. 결국 기어 둘 다 그림자의 능력치 위주로 세팅하면 됩니다.

스타파워블랙 포털을 추천드립니다. 특수 공격을 사용하면 기존의 궁극기와 똑같은 형태에 추가로 한 마리의 그림자를 소환하여 공격합니다. 중력이 작용하여 적을 중앙아 고립시키기에 거의 무조건 그림자 대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그림자 치유는 궁극기를 사용한 자리에 그림자 한 마리를 소환하여 자신과 아군의 HP를 회복시켜주는데, 사용하는 지점이 대부분 공격형이기 때문에 소환되더라도 분신이 바로 녹아 효율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스탯은 중근거리형 브롤러 치고 HP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이동기가 빠른 것도 아니라 스탯 자체만 보면 상당히 실망스러우나 가젯과 궁극기가 사기적이라 어느 정도 커브가 가능한 편입니다.

은 어느 모드에서든 활용도가 높은 편이지만 주로 쇼다운에서 많이들 사용합니다. 그림자 자체가 피격당할 시 금방 녹아버리기 때문에 개개인을 상대할 때 좋으며, 다른 대미지 딜러들에 비해 사거리도 부족하여 장거리 견제용보단 암살용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스킨약간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건 도시의 닌자입니다. 찐 닌자 같은 외관과 전용 이펙트까지 149보석이지만 충분히 값어치는 한다고 봅니다. 불운의 타라 또한 멋있는 편이지만 같은 가격대면 그래도! 도시의 닌자가 더욱 구매할만하다고 봅니다. 나머지 템페스트나 스타라는 개인적으로 보석만 아깝다고 봅니다.

2. 플레이 꿀팁

실전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공략

그림자를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로 소환된 분신은 보이지 않는 적의 위치를 파악해 줍니다. 부시에 숨어 있는 적 또한 스스로 찾아가는데, 분신을 제지하기 위해 평타를 쓰면 횟수를 차감시키기에 더욱 유리한 포지션을 잡게 됩니다.

특수기를 사용하여 적을 범위 중앙으로 끌어들여 무력된 상태입니다. 범위 자체도 상당히 넓고 무력화되는 시간도 충분하기에 특수기에만 맞으면 거의 제압시킬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타라는 특수기 하나만 잘 사용하면 팀전에서 1인분 이상은 거뜬히 하는 캐릭터입니다.

평타는 중근거리로 장애물이 많은 맵에서 견제력이 상당한 편입니다. 물론 초장거리의 적은 맞추지 못하며 거리가 멀어질수록 카드의 대미지가 분산되기에 최대한 중거리나 근접에서 교전하는 게 유리합니다.

가젯인 그림자를 활용하여 적의 경로를 차단하는 모습입니다. 특정 라인을 지키거나 적군의 시선을 돌리기 위해 사용하는데, 분신의 체력이 낮은 편이라 상황에 맞게 잘 써줘야 됩니다. 특히 이런 부시에 사용하게 되면 분신이 가까이 와야 인지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브롤스타즈 타라'의 여러 유틸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조작이 간편하면서도 대미지와 활용도가 브롤러입니다. 필자는 주로 솔로 모드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팀전 보다는 암살용으로 추천드립니다. 그림자 분신술의 대가로 거듭나기 위해 위의 공략을 참고하여 타라를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