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븐 번즈 레드 사람들에게 인기가 부진한 이유

헤븐 번즈 레드를 해본 사람으로서 과금은 다합치면 80? 이정도 쓰지 않았을까 싶고 헤번레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면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없을까 왜 상위권으로 오르지 못할까 살펴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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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헤번레만의 장점

    헤번레만의 장점

    헤번레만의 장점을 살펴보면 가장 큰게 준수한 일러 풀더빙 그리고 마에다 쥰의 스토리 이렇게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일러들은 어느 게임이나 수려하고 하기 때문에 헤번레만의 장점이라 할순 없지만

    풀더빙과 스토리만큼은 역량이 꽤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노래가 아주 수준급이라는거

    https://blog.koreamobilegame.com/zzzdds/223020429526

    https://blog.koreamobilegame.com/zzzdds/223013997206 1편에 이어서 좀 더 플레이를 해보고 적겠다고 했었습니다 1...

    blog.koreamobilegame.com

    과거에 헤번레가 신작겜이였을때 플레이 하면서 적은 소감을 보시면 더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2. 헤번레의 단점

    고전적이고 클레식한 게임이라는건 단점이긴 하나 이것이 치명적인 단점은 아닙니다

    바로 게임의 난이도와 과금이 매우 큰 문제라는겁니다

    제가 헤번레를 접었을때쯤 부터 인플레가 시작되었습니다

    일섭 유저들에겐 게임이 2년인가 1년인가 그정도 지났기 때문에 인플레가 와도 시기상 큰 문제는 없겠지만

    한섭 유저들에겐 타격이 매우 컸죠 게임 오픈한지 3~5달만에 갑자기 인플레가 심하게 온다고?

    왜냐 헤번레는 글로벌로 진출하면서 0버젼부터 시작한게 아니라 일섭 진도 그대로 가져와서 오픈을 했기 때문에 벌어진 일이죠

    게다가 게임의 가격이 매우 비싼편입니다

    월정액 2개 유지하는것만으로도 36500원 그것도 플스라서 할인을 1도 받을 수 없는 생돈이 나가는데 36500원 매우 경이로운 가격이죠

    월정액이 6500원짜리랑 3만원짜리가 있는데 2개 다합쳐서 2만원 정도로 낮췄으면 좋겠는데 월정액이 매우 비쌉니다

    주는 혜택이 어떻던간에 가격이 비쌉니다 그래서 오죽하면 월정액 거르고 패키지를 사겠다는 사람도 나올지경이였으니까요

    그리고 이 게임도 뽑기 게임이다 보니까 천장 게임인데 천장 치는 비용이 너무 하드하다 이겁니다

    1천장 치는데 비용이 일반적인 가챠게임에 비해서 좀 비싼 편입니다 1돌파 노리겠다면 60만원정도는 써야 되기 때문에 꽤 비싼편인데

    이런 게임적 특성을 가졌는데 인플레가 오기 시작했다 이건 타격이 엄청날수 밖에없죠

    게다가 게임의 난이도가 쉽냐? 그것도 아닙니다 이 게임이 클레식한 만큼 노가다랑 난이도가 어마어마하거든요 스토리 미는것조차 통곡의 벽입니다

    보통 뉴비들이 4스테이지에 도입하면 고꾸라져서 스토리가 안밀어진다 그러거든요

    게다가 오브 보스라던가 이벤트 스테이지 보스 난이도 100이상 이라던가 130이라던가

    난이도가 아주 상당합니다 물론 이벤트 난이도 100에다가 설정으로 추가 35정도로 해서 깰수만 있으면 왠만한 보상은 거의다 얻어가니까 이정도로 해도 되지만

    이것마저도 쉽지가 않습니다 이 게임도 속성이 있는데 저는 헤번레 불속성 덱으로 맞췄는데

    불속성 접대여야지만 핵심 딜러3돌, 핵심 버퍼 2명 3돌파 나머진 1돌파or0돌파 이정도 덱이여야지만 깰수있을 정도로 꽤 하드합니다

    물론 게임 자체가 시간을 들여서 해결가능한 영역도 있지만 어느정도의 운과 긴 시간의 노가다가 필요하기 때문에 완화 장치일뿐 해결할 수단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 막혔는데 몇개월 노가다하고 존버하면 된다 보통의 사람들은 못참거든요

    게다가 그것도 명함을 뚫었을때 이야기고

    여튼 헤번레의 큰 단점을 요약하자면

    1. 과금이 비싸다

    2. 게임의 난이도가 생각보다 많이 높고 노가다성이 짙다

    3. 한섭 기준 빠른 인플레가 왔다

    이렇게 요약할수 있겠습니다

    3. 헤번레가 인기가 많아질려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헤번레는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은 게임이고 과금도 비싸고 갖춰야하는 덱 하나 갖추기도 어려운데 저만해도 80정도 질러서 메인속성이 불일뿐 그당시 불속성덱 종결도 못했습니다 이러한것이 큰 단점이다보니까

    1. 월정액 가격 인하

    6000원 14000원으로 가격을 매우 인하해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2개가 2만원 정도면 큰 부담이 없을거라 봅니다

    2. 패스 추가

    36500원에서 2만원으로 가격이 낮아졌다면 16000원짜리 패스를 추가 해주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패스의 구성품은 SS만능 피스등을 포함해서 캐릭터 육성 재료나 돌파를 좀 편하게 할수있고 노가다성이 짙은 컨텐츠를 좀 덜수있는 재료들을 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쥬얼도 좀 주고 해서

    혜자라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그런 게임이면 좋겠습니다 ㅋ

    3. 가챠에 무료 뽑기 추가

    픽업 가챠에서 가챠 기간동안 하루에 1번씩 무료 1뽑 추가 해주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벤트성으로 어쩌다가 한번씩 하는데 이정도는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4. 원스 출시

    문상할인에 원스 20% 할인 쿠폰 생각하면 헤번레의 비싼 과금도 적정한 금액이 될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게다가 30% 페이백도 해준다? 그러면 헤번레의 과금이 매우 저렴해집니다

    과금이 비싼 게임에서 원스 적극적으로 이용시 할만한 게임 수준으로 문턱이 매우 낮아집니다

    1~3번 안해줘도 원스 출시+30% 페이백만 해줘도 게임의 과금 부담이 매우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60만치 과금을 했다고 치면

    문상할인 6%~7% 할인받으면 5만짜리 문상이 4.62~4.7 이정도로 낮아지는데

    4.7이라고 해도 5만원당 3천원 할인이니까 문상 혜택만 받아도 60만치 과금은 3.6만원 할인이 들어가죠

    원스에서 20% 할인 쿠폰을 얻기 힘들지만 만약에 내가 20% 할인 쿠폰으로 60만원치를 20% 할인할때마다 박았다면 문상할인에 20% 할인 받아도 45만원으로 가격이 낮아지죠

    보통은 20% 쿠폰이랑 30% 페이백이 겹치는 경우는 거의 없고 겹친다 하더라도 20%는 한장 두장에 10% 하나 박는게 보통이지만 전액을 30% 페이백을 받았다고 가정하면 45만원의 30% 13만5천 포인트를 받아서 트럭하나나 트럭하나에 육박하는 패키지를 하나 지를수 있네요

    그래서 원스가 있으면 플스로 생돈 60만원을 지르는것을 원스혜택 최대치로 환산하면(이론상은 가능하지만 현실에선 불가능) 이론상으로

    모든 과금 20% 할인에 45만원대로 15만원 절약에 30% 페이백까지 하면 13만 정도 페이백 받음

    물론 과장한거라서 이렇게 안되겠지만 20% 할인 쿠폰이랑 30% 페이백 겹칠때마다 질러서 혜자 패키지들 풀매수해서 존버 타다가 이건 꼭 뽑아야 한다 싶을때 방출해버리면 되겠죠?

    뭐 헤번레가 일본게임이고 일본 게임의 특징이 가챠가 비싸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매출 탑급 게임이기에 상위권이라서 한국에서 저렇게 특출나게 혜택을 줄리가 없고

    본고장인 일본에서는 잘나가는데 타국이 매출 안나와도 크게 상관이 없으니까

    사실상 저런것들은 이뤄질 가능성이 0%지만

    헤번레를 해본 한국 사람 입장에서는 헤번레는 헤번레만의 특출난 장점이 있지만 헤번레의 감성만 포기하고 이벤트 스토리만 즐긴다면 굳이 그 돈을 써가면서 헤번레를 할 필요는 없다는겁니다

    이벤트 스토리는 그냥 밀고 보스 보상은 내가 밀수있는데까지 밀고 노가다좀 하면 되고 어차피 보상의 70~80%는 상점 보상이 핵심이라 노가다 좀 더하고 라이프 스톤 같은것들 더 쓰면 되는 부분이라서

    이벤트 스토리 가끔 즐기면서 보상 찔끔 찔끔 타먹고 어쩌다 한번씩 하는 10일 로그인 하면 SS 주는거에 핵심 파츠 기도하면 되는거고

    게임이 과금이 비싸고 컨텐츠 허들이 높다보니까 높은건 다 치워버리고 스토리만 취하면서 빈대같이 게임하는게 오히려 낫고 과금은 가성비 좋은 다른 게임을 찾아가는게 낫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고 했습니다 가끔 들어가서 스토리만 즐기는 게임이 몇달 마다 잠깐 잠깐 한다는 소리고 그런 게임은 마음에서도 멀어지게 되고 애착이 생길려다가 말고 그렇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게임을 사랑할려면 애정을 줄려면 지속적으로 붙잡게 해야되고 그럴러면 계속 붙잡을 원동력이 필요하고 그 원동력에는 혜자라는게 큰 부분을 당담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스토리가 워낙에 개쩔어서 명작 애니 본것같이 여운이 남지도 않아요 그냥 타겜에 비해서 스토리가 좋은 편일뿐

    사실 신작 애니 볼만한거 보는게 더 낫지 헤번레가 그런 애니들 십어먹을 정도의 스토리는 아닙니다

    왜냐면 스토리 보다가 느낀건데 틀에다가 넣고 찍어내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도 있고 수많은 이벤트 스토리중에서 사람들이 개쩐다 싶은것도 5개 이하이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10일 연속 로그인 출석하면 SS랜덤 뽑기권 준다고 할때마다 들어가서 이벤트 살짝 즐기고 SS랜덤 가챠 망하면 한동안 접속 안하고를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헤번레가 아쉬운 게임이 되었지 않았나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