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3버전 이벤트 1MOA 저격 화승총 사수 도전 후기
원신 장미와 화승총 4.3버전 이벤트 중 하나에 대한 리뷰입니다. 특별 순찰대 신입 대원인 튀렌나와 대화하여 1MOA 저격이라는 도전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1MOA 저격 도전에서 여행자는 특수 광학 렌즈를 사용해 적을 조준하고 사격해야 합니다. 조준 버튼을 누르면 조준 상태에 진입할 수 있으며 적을 조준 후 사격 버튼을 누르면 렌즈가 조준한 방향을 향해 총알을 발사해 적을 사격합니다. 필드에 있는 모든 적을 처치하면 도전이 완료됩니다.
직접 화승총 사수가 되어서 시뮬레이션한다는 컨셉인데요. 몬스터들은 직접 움직이면서 회피할 수가 있어요. 그래서 멈춰있는 걸 확인한 후에 쏘는게 좋습니다.
일부 훈련 상황에서는 탄약의 수량이 제한됩니다. 한정된 탄약을 합리적으로 이용해 모든 적을 처치하세요.
남은 적이 얼마 없다면 근처 위치가 마킹됩니다. 따라서 몬스터를 일일이 찾는데에 고생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시간 제한이 없다는 점도 이벤트를 느긋하게 즐기기에 좋았어요.
그리고 근처에는 폭약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제한된 탄약을 사용해야 하다보니 폭약에 한 발 맞추어 여러 적들을 한번에 잡는 것이 유리합니다. 정예 적들은 애초에 탄약을 최소 2발 소모해야 잡을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해서요. 이런 플레이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여담으로 설정의 조작 화면에 있는 카메라 수평 민감도(조준 모드)와 카메라 수직 민감도(조준 모드)를 조절해 모의 사격의 조작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탄환을 일정 이상 남겼을 경우 도전에 성공하게 됩니다. 미션은 모든 적들을 처리해야 하는게 일반적인데요. 때로는 특정 오브젝트를 지켜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이 경우 사실상 타임어택성 미션이라서 꽤 까다로웠습니다.
미션을 전부 클리어하면 원신 유료 재화인 원석, 모라, 이벤트 재화 등을 얻을 수 있어요.
#원신 #저격 #1MO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