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최신 스킬 조합표 & 신규 눈맵 27챕터, 28챕터 무과금 공략

오늘은 탕탕특공대 27챕터 숲길, 28챕터 깊은 숲을 무과금 기준으로 클리어하는 공략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그리고 최근 지뢰(모듈러 광산)이 추가되어 스킬 조합 방법이 추가되었으니 오늘 첨부하는 스킬 조합표를 참고하도록 하자.

현재 탕탕특공대에서 모듈러 광산으로 만드는 화염 폭탄, 번개 폭탄이 1티어 스킬로 군림하고 있을 정도로 굉장한 성능을 자랑한다. 하지만 완성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에너지 큐브(쿨타임 감소) 역시 필수적으로 세팅해야 하므로, 초보자들에게 무작정 화염폭탄, 번개폭탄을 우선적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권하지는 못하겠다. 하지만 완성만 된다면 정말 강력한 스킬이니 항상 조합 방법을 기억하도록 하자.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신규 무기 파괴자의 힘은 역시 굉장히 좋으니 얻을 수만 있다면 잘 킵해두는걸 추천한다.

요즘 게임에 접속하면 도토리 혜택이 주어지고 있다. 그냥 스페셜 출석체크 이벤트라고 보면 되는데, 골드 2배 효과를 눈여겨보면서 잘 활용하도록 하자.

그리고 신규 눈맵 소식이 전해졌다. 탕탕특공대 공식 카페에 올라온 소식인데, 조만간에 5개의 눈맵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재탕되는 몹들도 보이고, 설인(?)으로 보이는 몹이 추가되는 것 같다. 하지만 무과금 유저는 언제쯤 가볼 수 있을까...

27챕터 스킬은 원거리 공격 몹들이 많이 등장한다. 그래서 초반부터 축구공 + 신발 세팅하는 걸 추천하고, 최종적으로는 양자공을 가져가도록 하자. 그리고 2분 정도에 화염을 내뿜는 드래곤이 등장하는데, 주변을 빙글빙글 돌면서 화염 브레스에 맞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싸우도록 하자. 축구공이 있으면 사방으로 튕기면서 딜을 넣을 수 있으므로 공략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엉금엉금 기어 다니는 빨간색 용들은 이동 속도가 느리므로, 모듈러 광산(지뢰)를 선택해서 공략하도록 하자. 지뢰가 있는 쪽으로 유인하면 쉽게 잡을 수 있다.

27챕터 첫 번째 보스는 매니저다. 지금까지 여러 번 상대해 본 보스인데, 이번 맵은 크기가 작아서 날아오는 핸드폰을 피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초반에 신발을 챙겨서 빠른 이속을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 던지는 핸드폰만 잘 피한다면 어려운 게 없는 보스.

두 번째 웨이브에서는 파란색 용들이 나오는데, 체력이 높으므로 한 번에 잡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이사이 공간이 있는 곳으로 도망 다니면서 플레이하도록 하자. 벽돌+피트니스 안내서=덤벨을 목표로 슬슬 스킬을 세팅해 주자.

두 번째 보스는 거대 이빨 돼지다. 커다란 돌을 던지고, 돌진을 해오기도 하지만 딱히 위협적이지는 않다.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세 번째 웨이브에서는 박쥐들이 엄청나게 많이 등장한다. 이때 덤벨을 완성했다면 넉백을 하면서 싸울 수 있어서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중간마다 나비, 돼지 중간 보스가 등장하는데, 나비는 최대한 밀착해서 딜을 넣어주고, 돼지는 돌진을 해오므로 덤벨로 주변 몹을 밀어준 후 그 사이로 도망 다니면서 잡아주자. 양자공, 덤벨 정도가 완성되었다면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27챕터의 마지막 보스는 사악한 나무 요괴다. 개인적으로 탕탕특공대를 플레이하면서 어렵다고 생각되는 보스 중 한 명이다. 계속해서 움직이면서 보스가 소환하는 가시를 피해야 하고, 가끔 앞쪽으로 발사하는 나뭇가지(?) 같은 원거리 공격을 피해야 한다. 이번 챕터의 맵은 매우 좁기 때문에 회피가 어려울 수 있는데, 보스전 직전에 고기를 몇 개 남겨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무과금 기준으로 클리어 한 27챕터 숲길 플레이 영상을 참고한다. 운이 좋게도 화염 폭탄을 초반에 완성해서 수월하게 진행했는데, 화염폭탄 딜이 좋기는 하지만 굳이 없어도 진행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

28챕터 깊은 숲은 맵 크기가 좁지 않아서 이전보다는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다. 그래서 가시창 같은 스킬은 비추하고, 차라리 로켓 발사기로 상어부리포를 만들어서 길을 뚫으면서 진행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된다. 12분이 넘어가면 돼지들이 몰려나오고, 중간 보스몹까지 등장하는데, 돼지들은 덤벨로 넉백이 안되기 때문에 딜이 부족하면 순식간에 당할 수 있다. 그래서 순간 화력을 높여서 빠져가가는 전략이 필요하다.(물론 과금러라면 딜이 충분하기 때문에 어떤 스킬을 선택하더라도 큰 상관이 없음)

그래서 추천하는 건 번개발사기 + 에너지큐브(3강화 이상) = 천둥배터리를 사용해서 1차 양념.

드릴 + 탄약추진기 = 휘파람 화살로 2차 양념을 해주자.

그리고 축구공 + 운동화 = 양자공으로 딜을 해주면 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화염폭탄 만큼은 아니지만 양자공을 가까이에서, 그리고 좁은 곳에서 연속적으로 맞으면 굉장히 아프다.

여기에 돼지들을 확실히 잡아주는 필살기 상어부리포를 세팅해 주면 좋은데, 상어부리포는 탄약추진기, 에너지큐브에 영향을 받는다. 그리고 딜이 조금 부족하다면 또는 스킬이 망했다면(드론 한쪽만 먹었다던가...) 고화력 총알을 사용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탕탕특공대 28챕터는 두 번째 보스 전갈, 그리고 12분 이후의 몇몇 상황만 잘 넘기면 어려운 건 없을 것이다. 사실 30챕터가 지독하게 어려워서(...) 이전에는 쉬어가라는 차원에서 난이도가 높지 않은 것 같다. 참고하셔서 즐겜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