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2 희생의무덤 공략 전작 싱크로율 대박! 이젠 PC처럼 즐기자!

모바일 MMORPG게임 중 어떤 게임을 추천드릴 수 있느냐고 물을 때, 저는 블레이드&소울2를 언급하는 편입니다. 엔씨소프트가 제작한 게임임에도 타 IP와 게임의 분위기도 다르고, 확실히 적은 투자로도 높은 만족도를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혜자로운 이벤트도 많이 개최되고, 블소 자체를 즐기던 분들이 많이 계시다 보니 전작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콘텐츠도 자주 업데이트하는 편입니다. 특히 블레이드앤소울이라는 게임 자체가 단순한 '사냥 및 노가다' 게임이라기보다는 인스턴스 던전 위주의 보스 공략이었기 때문에, 블소2의 보스 업데이트는 늘 관심의 대상이죠.

3월 23일 업데이트로 '희생의무덤' 던전이 추가되었습니다. 희생의무덤은 블레이드앤소울 유저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텐데요. 유저들은 희생의무덤을 체험해 보고 "그때 그 느낌이랑 똑같다"라는 평가를 내리고 있었습니다.

전작에 비해 블소2의 희생의무덤은 입장하기 위해 조건이 필요합니다. 우선 레벨 40을 달성하셔야 하고요. 전투력 조건도 맞추셔야 합니다. 해금을 위해서는 '시간의 모래시계' 임무도 완성해야 합니다. 임무의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일종의 맛보기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겁니다.

◆ 희생의무덤 공략

희생의무덤은 그냥 '전투력'으로 찍어 누르는 던전이 아닙니다. 이론상 가능은 하겠으나, 대부분의 경우 비슷한 레벨끼리 매칭이 되기 때문에 공략 패턴 숙지는 기본적으로 해주시는 게 필요해 보였습니다.

기본적인 패턴은 [평타 + 회전 or 화염구 투척], [전방에 브레스], [전방 앞구르기] 정도입니다. 여기서 변형 패턴들이 일부 존재하지만, 4인 파티가 뭉쳐있는 게 아니라 사방으로 흩어져서 공격을 하고 있는 경우 임기응변으로도 대처가 가능합니다.

소울패링 패턴도 숙지해두면 좋습니다. 염화대성이 점프 후 한자가 보이는데, 이때 소울패링이 가능합니다. 아예 대놓고 소울패링 쓰라고 패턴 등장 시 맵이 보라색, 초록색으로 연출되며 일렁이므로, 딱 맞춰서 패링 넣어주시면 됩니다. 전작의 합격기와 유사한 시스템으로 잘 활용하면 파티원들도 좋아할 겁니다.

체력 50% 밑으로 떨어지면 염화대성이 중앙으로 이동하여 소울패링이 가능한 땅 찍기를 시전하는데, 이 때 소울패링을 모두 넣어주면 후속타 광역기를 맞지 않습니다. 만약 실패할 경우 소울패링이 불가능한 땅 찍기 한 번을 맞게 되므로, 조심해주세요.

모래시계 패턴은 맵에 있는 모래시계를 주워 중앙으로 옮기면 됩니다. 단, 석상이 던지는 불덩이에 맞으면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무빙으로 잘 피해줍시다.

체력 30% 밑으로 내려가면 또 염화대성이 광역기를 사용하는데, 이때도 소울패링으로 중간에 끊어줄 수 있습니다.

희생의무덤의 보상으로 '화염의 기운(각인)'을 얻을 수 있고, 화염의 기운과 각종 재료 아이템을 모아 염화 무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영웅 등급이고요. 등급에 따라서 능력치의 차등이 있기 때문에, 한 번 제작했다고 끝이 아닙니다. 상위 등급의 무기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강화된 염화 무기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 이벤트 소식

희생의무덤 업데이트를 비롯해 굉장히 다양한 업데이트가 블레이드&소울2에 이뤄졌고, 과거의 추억에 이끌려 복귀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워낙 블소의 희생의무덤과 싱크로율이 높다 보니.. 저희 서버도 이전보다는 채팅창이 활발해진 것 같더라고요.

이벤트 역시 활발합니다. 먼전 희생의무덤에 입문하기 위해 능력치를 올려볼 분들을 위해, 'cm의 특별한 응원'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cm 응원 단환(이벤트)는 보스 명중, 보스 호신, 보스 방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염화대성 공략에 필수 버프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희생의무덤에서 부딪혀가며 공략했던 과정을 공식 커뮤니티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구글 기프트카드 10만 원의 혜택도 찾아갑니다. 해당 후기 이벤트는 4월 6일 정기점검 전까지 접수를 한다고 하니까, 여유롭게 참여하셔도 될 듯합니다.

상점에서 200 플레이 포인트로 구매 가능한 '노이의 축복 패스'도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주요 보상으로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이벤트). 전설 의상 주머니(각인), 각종 액세서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접속만 했는데 이런 보상을 받을 수 있어 굉장히 놀라웠네요.

주요 미션도 탄생의 비약(이벤트) 30회 사용, 협행 완료 20회 등 어렵지 않아 신규 유저분들도 알짜배기 보상을 타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접속만 해도 희생의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이벤트)를 얻을 수 있고, 신규 및 복귀 특별 보상으로 희생의 영웅 소울 소환서, 잊혀진 심연의 방어구 선택 상자 등 초기 스펙 업에 필요한 장비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어째 블소2는 복귀할 때마다 영웅 소울이 하나 더 늘어나는 모양새네요.

이렇게 블레이드&소울2의 신규 던전과, 이벤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자는 너무 싱크로율이 높은 탓에 '베낀 것 같다'라는 말을 합니다. 하지만 이건 의도된 거죠. 새로운 넘버링을 부여 받았더라도, 누군가는 우리가 알던 '그 추억'을 되살려주길 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방향성이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모바일 mmorpg 추천을 드리는 것이기도 합니다. 아직 저희의 추억은 블소2에 진하게 남아 있고, 더 우려도 좋다고 생각하니까요.

블소2 다운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