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루나아라 개체값과 졸업스킬 및 약점(코스모그, 코스모움 진화)

안녕하세요! 어제 포스팅에서는 태양과 달 이벤트에서 등장한 솔가레오에 대해 알아보았죠? 오늘은 달을 상징하는 루나아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루나아라 또한 7세대에 등장한 전설의 포켓몬으로 빛을 흡수해 에너지를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루나아라의 모티브는 박쥐이며, 이름의 유래는 Luna(달) + Ala(날개)라는 라틴어를 조합해 만들어졌습니다. 솔가레오와 같이 진화형 전설이며, 이제까지 나온 전설의 포켓몬 디자인 중 가장 아름답고 우아하다는 평가를 받는데요. 지금부터 새롭게 등장한 월륜포켓몬인 루나아라의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나아라 진화

여타 다른 전설의 포켓몬은 대부분 진화 체계가 존재하지 않았죠. 하지만 루나아라의 진화는 코스모그에서 시작이 되는데요. 코스모그는 아시다시피 빛의 시즌이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되었죠. 코스모그에서 사탕 25개를 사용하여 코스모움으로 진화를 하는데요. 포켓몬고 진화 포커스 이벤트에 맞춰 추가 리서치가 해금되면서 코스모움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코스모움에서 사탕 100개를 사용하고, 밤시간에 진화를 하면 최종 진화체인 루나아라로 진화를 합니다. 루나아라의 50레벨 최대 CP는 4570이며 베이스 스탯은 공격력 255 방어력 191 스테미너 264를 가집니다. 최대 CP와 스탯은 일륜포켓몬인 솔가레오와 같은 수치입니다.

루나아라 최적 개체값

루나아라를 에스퍼타입으로 레이드에서 사용하였을 때 1.5티어 정도에 위치하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고스트타입으로 사용하였을 때에는 4티어 이하의 성능을 보이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유의미한 사용을 원하신다면 에스퍼타입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배틀리그에서 함께 등장한 솔가레오는 리그 최상위권의 순위에 랭크되었는데요. 루나아라의 배틀리그 순위는 하이퍼리그 498위, 마스터리그 80위에 위치해 무난한 활약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에스퍼타입의 1.5티어 이상의 수준을 보이는 포켓몬을 보유하고 있다면 솔가레오로 진화하여 배틀리그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보이지만, 루나아라를 배틀리그에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위의 최적 개체값을 확인하여 육성하시기 바랍니다.

루나아라 졸업스킬

다음으로 루나아라의 스킬 구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루나아라의 노말 어택으로 염동력과 에어슬래시가 있고, 스페셜 어택으로는 섀도볼·문포스·사이코키네시스·미래예지가 있습니다. 이 중 루나아라의 졸업스킬은 염동력과 사이코키네시스 조합으로 DPS는 15.18입니다. 배틀리그에서 활용되고 있는 루나아라의 스킬 구성도 알아보아야겠죠? PVPOKE 기준 루나아라의 배틀리그 졸업스킬은 염동력과 섀도볼, 해방 추가 스킬로 문포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루나아라를 육성하실 경우 사용할 컨텐츠에 맞게 졸업스킬을 구성하시면 되겠습니다.

루나아라 상성

루나아라는 에스퍼타입과 고스트타입을 갖는 이중타입 포켓몬입니다. 루나아라의 약점으로 악타입과 고스트타입에게 이중약점을 보여 256퍼센트 증가한 데미지를 입습니다. 반대의 상성으로 이점을 가져 저항하는 타입으로는 격투타입에게 24퍼센트 감소된 데미지를 받고, 노말타입에게 39퍼센트 감소된 데미지, 에스퍼타입과 독타입에게 63퍼센트 감소된 데미지를 받습니다. 루나아라를 여러 컨텐츠에서 사용하실 때 숙지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지금까지 포켓몬고 모바일게임의 루나아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코스모움으로 진화를 할 수 있는 개체가 한종류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솔가레오를 선택하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에스퍼타입이 레이드에서 크게 활용되지 못하고 배틀리그에서도 솔가레오에 비해 낮은 순위를 기록하지만, 아름답고 매혹적인 느낌이 나는 외형만으로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후 레이드에서 솔가레오와 루나아라가 등장한다면 두 종류 모두 육성해 서로의 매력을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며, 더 좋은 포켓몬고 정보를 가지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포켓몬고 모바일 게임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취미와 일상 및 반려동물(고양이)의 생활을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playhodo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