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설날 룰렛 이벤트 공략(보석 퍼줌) & 시즌2 주의점!

탕탕특공대에도 까치 까치 설날이 찾아왔다. 올해부터는 떡국을 먹으면 2살이 어려지는 매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 게임에서도 기존보다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서 입꼬리가 절로 올라가는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일단 시즌 2가 시작되어 새로운 출석체크 이벤트가 시작되었고, 룰렛 뽑기가 등장해서 케이티스의 한정 코스튬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된다. 또한 빨간색 봉투를 모은 후 오픈하면 최대 888개의 보석을 받을 수 있어서 이번 설날 이벤트는 무조건 참여하는걸 강력히 추천한다.

탕탕특공대의 설날 이벤트 룰렛을 돌리기 위해서는 새해 복이 필요한데, 끝없는 새해 선물 미션을 완료하면 얻을 수 있다. 일일 이벤트 신년 대전투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다. 게임 로그인 하기, 보석 상자 열기, 빠른 순찰, 신년 대전투에서 사자탈 처치 같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자연스럽게 수행하는 것들이니 룰렛 이벤트는 큰 부담을 안가져도 된다. 하루에 돌릴 수 있는 룰렛 횟수는 200번으로 제한된다. 룰렛에는 다양한 보상들이 있는데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건 케이티스 한정 코스튬이다. 엄청 예쁜 건 아니지만 오직 2023년 설날에만 얻을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손에 넣도록 하자.

그리고 무과금 유저도 신년 스페셜 과금 패키지 라인업에서 광고를 시청하면 받을 수 있는 품목이 있으니 체크하도록 하자.

일일 이벤트 신년 대난투는 하루에 한 번 입장할 수 있고, 사자탈 보스와 1:1 전투를 펼치게 된다. 무기는 폭죽 하나이며, 경험치를 얻으면 운동화, 부랑자의 갑옷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폭죽은 모듈러 광산(지뢰)처럼 땅에 깔아주면 일정 시간 후 폭발하거나 사자탈에 닿으면 터지는 방식이다. 그런데 폭죽에는 스턴 효과가 있어서 굳이 열심히 도망 다니기보다는 폭죽을 깔아두고 사자탈을 유인하는 방법으로 공략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다. 여기서 주의할 부분은 사자탈을 쓰러뜨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스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드랍하는 상자를 반드시 주워서 획득해야 한다.

사자탈은 총 2번 진화하면서 이동 속도가 빨라지고, 대미지가 증가하게 된다. 만약 캐릭터가 사망하면 부활 아이템은 사용 불가능하고, 무조건 광고를 시청해서 살아나야 한다. 크게 어려운건 아니라서 겁을 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아무튼 처치하면 과학기술부품, 장비 업그레이드 재료, 붉은 봉투 등을 얻을 수 있다. 본인이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얼마나 상자를 잘 주웠는지에 다라서 보상이 달라진다.

일일 이벤트 신년 대전투를 클리어했다면(하루에 한 번만 가능) 로비로와서 가방을 열어보자. 그러면 붉은색 봉투가 있는데, 이걸 사용해주면 최대 888개의 보석을 얻을 수 있다. 하루에 얻을 수 있는 보석의 수에 제한이 있는건 아니므로, 한 방에 모아서 까도 된다. 기존에는 가방이 왜 있는지 의문이었으나 드디어 가방을 열어서 무언가 할 수 있는게 생겼다.

탕탕특공대 시즌 2가 시작되고 새로운 특공대 패스가 등장했다. 거금 27,000원을 지르면 한정 프로필 장식, 6만 개의 보석, 탕순이의 토기 머리띠 등을 받을 수 있다. 요즘 파괴자의 세트 장비가 등장하면서 적지 않은 분들이 과금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시즌2 패스 가성비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니 지갑을 열어볼 생각이 있는 분들이라면 참고하도록 하자. (기존과 마찬가지로 일일 미션을 완료해서 특공대 패스 레벨을 올리는 방식)

시즌 2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종말의 메아리(보스전)의 변화다. 시즌 1에서는 그냥 참여 횟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했는데, 시즌 2부터는 누적 피해량에 따라서 랭킹이 결정되고,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물론 이번에도 그냥 발만 살짝 담그고 도망치는 참여 보상만 노릴 수도 있다. 시간이 없는 분들은 이렇게 해줘도 상관이 없지만 조금 더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하고 싶다면 각 보스에 맞는 최적화된 무기와 스킬을 세팅해서(보통 보스전에서는 쿠나이가 좋음) 공략하도록 하자.

어차피 랭킹전은 과금러 전용 콘텐츠가 아닌가 생각할 수 있겠지만 탕탕특공대의 랭킹전은 조(티어)를 구분해서 매주 라운드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쉽게 말해서 브론즈 티어(견습생 조)에서 1등 하면 보석 260개를 먹을 수 있다는 것. 따라서 과금러는 상위 조에 속할게 분명하고, 무과금 유저는 비교적 낮은 티어에 속하게 되므로 하루에 5분이라는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면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참고해서 즐겜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