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터플레인 12월 등급표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공략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아우터플레인이 출시된 지 8개월 정도가 흘렀네요. 초창기에 비하면, 정말 많은 영웅들이 합류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콘텐츠에 맞춰 영웅들을 다양하게 조합해 싸우는 재미도 생겨서 다시금 저도 플레이를 이어가고 있는데요.(물론 그만큼 장비 세팅을 해줘야 한다는 게..)

아우터플레인 등급표

S

메네, 아스테(데미우르고스), 발렌타인, 스텔라(데미우르고스), 타마라, 이한별, 노티아, 아에르, 레오, 드레이칸(데미우르고스)

A

린, 아카리, 베로니카, 아스테, 티오, 라일라, 노아, 신디, 앨리스, 라플라스, 이터널, 스텔라, 파이난

B

크리스티나, 세이란, 맥스웰, 클레어, 돌리, 프란시스카, 리트리

아우터플레인 12월 등급표입니다. 주관적인 공략으로 드레이칸(데미우르고스)는 뽑기에 계속 실패해서 없는데요. 그럼에도 스킬 효과나 미리 체험을 해봤을 때 다른 데미우르고스처럼 S 등급일 거라고 확신이 드네요.

이제 막 아우터플레인을 시작했다면, S 등급표에서 알려드린 타마라 복각 중이니 12월 19일 전까지 뽑는 걸 추천합니다. 이후 데미우르고스 드레이칸을 노리시면 좋은데요. 드레이칸은 내년 2월까지이니 아직 시간이 남았습니다.

타마라는 2스킬로 자신과 아군 전체에게 치명타를 부여한 뒤 1스킬 단일로 치명타 터질 시 협공, 3스킬로 적 전체 공격 + 치명타 터질 시 2턴 침묵을 걸 수 있습니다. 그러니 무조건 2스킬부터 발동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우터플레인 등급표 A 영웅들 중 절반을 일단 보겠습니다. 린, 아카리, 베로니카, 아스테, 티오, 라일라가 있습니다. 티오는 태생이 2성이지만, 여전히 서포터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2스킬이 아군에게 약화 효과 적용 시 자동으로 발동되며, 아군 전체 약화 효과 2개 제거 및 아군 전체를 회복시켜줍니다. 3스킬로 단일 회복 및 방어력 부여도 할 수 있어 정말 유능한 힐러이니 꼭 키우시는 걸 추천합니다.

나머지 A 등급 영웅들을 볼게요. 신디, 노아, 앨리스, 라플라스, 이터널, 스텔라, 파이난이 있습니다. 아우터플레인을 시작하면, 선별 소환을 주는데, 여기서 노아를 받을 걸 추천합니다. 티오가 없다면, 파이난을 키우는 것도 좋습니다. 회복력 + 행동 게이지를 크게 챙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B 등급표 영웅들입니다. 크리스티나, 세이란, 맥스웰, 클레어, 돌리, 리트리, 프란시스카가 있습니다. 클레어와 돌리도 태생이 2성으로 키워놓으면 치유 또는 디버퍼로 큰 활약을 펼칠 수 있습니다. 초창기에 게임 시작했을 때 저는 선별에서 맥스웰을 받았는데, 정이 있어서 B 등급을 주었지만, 지금 보면, 엄청 메리트 있는 영웅은 아니라고 봅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등급표이지만, 아우터플레인은 상성을 요구하는 전투가 많고, 특히 특별 의뢰에서 상성으로 공략을 해야 하기에 2성 3성 따지지 말고, 오늘 알려드린 영웅들이 덱에 있다면, 집중적으로 키우면서 템 세팅까지 맞춰주는 걸 추천합니다. 이것만 해도 꽤 걸리니깐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