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추천 원신 2.8 업데이트 & 금사과제도 복각 콘텐츠 정리
지난 2022년 7월 13일 모바일MMORPG추천 작품 원신의 2.8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5성 캐릭터 카즈하, 요이미야의 복각이 이루어졌으며 신규 4성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이맘때 뜨거운 인기를 끌었던 금사과제도 역시 복각되었는데요.
오늘은 이번 원신 2.8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는 모든 콘텐츠와 이벤트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금사과제도 이벤트인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콘텐츠를 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즈하 & 요이미야 복각, 신캐 헤이조
카에데하라 카즈하 복각, 신캐 헤이조
5성 캐릭터 카에데하라 카즈하는 이나즈마의 출시 직전에 등장했으므로 굉장히 오랜만에 복각하게 되었는데요. 픽업 이벤트 기원이 8월 2일 18시 59분까지 진행됩니다. 여기서 5성 캐릭터를 획득하면 카즈하가 50% 확률로 등장하며 다른 5성이 나왔다면 다음에 5성을 획득할 땐 카즈하가 나오게 됩니다.
워낙 성능 좋은 서포터로 유명하기 때문에 인기가 폭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도 이번에 뽑아서 써보고 있는데 확실히 파티의 딜이 확 뛰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필드에서도 몹몰이에 점프 능력까지 있어서 굉장히 편했습니다. 메인 딜러가 있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리는 캐릭터입니다.
4성 신캐 시카노인 헤이조도 응광, 토마와 함께 픽업 이벤트의 대상으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법구 캐릭터임에도 근접 전투를 하는 특이한 컨셉으로 나와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헤이조는 흔치 않은 바람 원소 메인 딜러인데요. 스택을 모아서 강력한 펀치를 날리고 발차기를 해 폭발하는 진공탄을 날리는 등 마치 격투 게임을 하는듯한 호쾌한 원소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신이 모바일MMORPG추천 작품으로 불리는 건 이렇게 매번 개성이 다른 캐릭터들을 출시해서 그런 게 아닐까 싶더라고요.
요이미야 복각
2.8 업데이트 후반기에는 5성 캐릭터 요이미야의 복각 이벤트 기원이 진행되는데요. 아직 함께 픽업되는 4성 캐릭터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불 원소 메인 딜러가 없다면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스토리도 그렇고 디자인도 그렇고 워낙 매력적으로 잘 뽑힌 캐릭터라서 많이들 뽑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신 금사과제도 복각 콘텐츠
이벤트 스토리
2.8 업데이트 메인 이벤트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에는 스토리 퀘스트가 있습니다. 카즈하, 피슬, 신염, 모나와 함께 다시 열린 금사과제도에서 탐험을 하는 것이 주된 내용인데요. 작년 금사과제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드러나는 섬의 비밀을 파헤치는 게 목표였었죠.
이번 복각에서는 금사과제도로 온 캐릭터들의 개인 스토리가 비경으로 구현되고 이를 탐사하게 됩니다. 둘째 날에는 카즈하가, 셋째 날에는 신염이 주인공이었는데요. 카즈하 비경까지 플레이해봤는데 퍼즐이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어서 재밌더라고요. 모나와 피슬도 비경이 나올 것 같은데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환상이 남긴 소리
원신 금사과제도 곳곳에는 메아리 소라, 영상 소라라는 환각 비경 소라가 있습니다. 미니맵에 작은 소라 모양으로 표시되기도 하고 캐릭터 비경에서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를 수집하면 원석, 모라 등 보상을 얻을 수 있고 16개 모으면 피슬의 코스튬 극야의 진실된 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로 배포되는 코스튬이지만 의상과 헤어가 달라지는 등 퀄리티가 상당한데요. 2.8 버전이 종료되면 상점에서 구매해야 되니까 기간 내에 꼭 소라를 수집해서 받을 수 있도록 해야겠죠.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에는 스토리 이외에도 플레이 가능한 메인 콘텐츠가 여러 개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파도를 가르는 스피드에서는 파도 배를 조종해서 코스를 따라가며 결승점에 도달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일정 수량의 녹색 파도 에너지를 수집하면 파도 대시를 해 더 빠르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
몽롱한 수수께끼 영역은 총 4개로 나눠지는 이벤트인데요. 앞서 이벤트 스토리에 등장하는 비경 중 카즈하를 깨면 안개 낀 산과 누각, 신염을 깨면 현이 울리는 열도, 피슬을 깨면 유야의 고성, 모나를 깨면 별들의 전당이 열리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두 전투 비경 콘텐츠지만 특별한 효과를 얻게 되는데요.
안개 낀 산과 누각에서는 특수 전투 스킬 유엽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전 중 랜덤으로 3종류의 엽화를 생성해 각 엽화에 상응하는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전투 스킬을 하나 더 가지고 싸우는 격이니 좀 더 빠르고 멋진 전투가 이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이 울리는 열도에서는 빠른 연주의 음률꽃을 활성화할 수 있는데, 윈드 필드가 만들어지며 낙하 공격에 강화 효과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진동의 음률꽃을 활성화하면 꽃이 음파를 방출해 범위 내 적에게 물리 피해를 가하며, 방패가 있거나 원소 증폭 상태이거나 보호막의 보호를 받는 적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유야의 고성에서는 전투 중 랜덤하게 까마귀의 응시가 내려오고, 응시에 진입하면 원무, 제창, 중주라는 버프 효과를 얻게 됩니다. 원무를 사용하면 까마귀가 전투를 도와주며 제창은 지속적으로 주변 적에게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중주는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100% 회복하고 원소폭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별들의 전당은 천장에 별자리가 나타나고 대응되는 기관을 활성화하면 별자리 공명을 발동해 랜덤한 버프 효과를 얻게 됩니다. 속박의 별은 필드 위 적을 속박하고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며 붕괴의 별은 적과 충돌하면 해당 적을 즉사시키고, 파도의 별은 필드 위 모든 캐릭터와 적에게 물 원소를 부착하고 빙결 상태의 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그렇게 콘텐츠에 참여해서 얻은 화려한 표류물은 이벤트 상점에서 지식의 왕관, 캐릭터 육성 소재, 특성 육성 소재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누적으로 획득한 화려한 표류물이 2400개를 넘으면 단죄의 황녀 피슬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피슬이 없는 분들은 물론이고 피슬이 있더라도 별자리 돌파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니까 놓쳐서는 안되겠죠?
기타 2.8 버전 콘텐츠
신규 전설 임무(카즈하) 및 4성 한손검 요도
카에데하라 카즈하의 전설 임무 붉은 단풍의 장 제1막이 개방됩니다. 모험 등급 40 이상, 마신 임무 제2장 제3막 천수백안의 세상 클리어, 라이덴 쇼군 전설 임무 천하인의 장 제1막 그림자에 비춰진 부세의 풍경 클리어가 해금 조건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임무를 완수하면 신규 4성 한손검 요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헤이조 초대 이벤트
시카노인 헤이조의 초대 이벤트가 개방됩니다. 모험 등급 40 이상, 마신 임무 제2장 제3막 천수백안의 세상 클리어, 라이덴 쇼군 전설 임무 천하인의 장 제2막 찰나의 꿈 클리어, 아라타키 이토 전설 임무 하늘 소의 장 제1막 적금색의 영혼 클리어가 해금 조건입니다.
다이루크 5성 코스튬 출시
다이루크의 코스튬 진홍빛 종야가 출시되었습니다. 8월 22일 4시 59분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신규 대기 동작, 전투 이펙트, 전투 및 잡담 음성이 추가되었는데요.
기존의 코스튬은 외형만 바뀌는 정도였다면 이번 다이루크의 코스튬은 외형은 물론 이펙트까지 다 바뀌는 원신 최초의 5성 코스튬이라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육성했던 메인 딜러가 다이루크였기 때문에 저도 사줄까 고민 중인데요. 이번 패치 기간에 이 스킨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라 하니 한 번 체험해 보고 결정해봐야겠습니다.
기타 이벤트
이외에도 2.8 버전 기간 동안 무한동력 기계 화폭, 회상 속 계행, 잔상 속 암투라는 이벤트가 추가적으로 열리게 될 예정입니다. 확실히 모바일MMORPG추천 작품으로 손꼽히는 원신 다운 푸짐한 업데이트였는데요. 이번에는 많은 유저들이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콘텐츠를 좀 더 업그레이드해서 복각한 거라서 좀 더 새로웠던 것 같습니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to enhance your browsing experience. Learn more OK
genshin.hoyover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