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등급표 공략, 원스토어 1 하나카드 결제 할인까지!

블루 아카이브 등급표 공략

원스토어 1 하나카드 결제 할인까지!

블루 아카이브 등급표 멤버는 아무래도 오픈하고 꾸준한 신규 캐릭터들 업데이트로 꽤나 변화를 맞이했으며,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뉴페이스들이 해당 등급표에 대거 유입되어 기존에 알고 있던 고정적인 티어 생각해 보면 그래도 꽤나 다채로워졌다고도 말할 수도 있겠다.

그럼 오늘은 블루아카이브등급표 및 원스토어 1 하나카드 결제 할인 혜택을 살펴볼까 한다.

블루 아카이브 등급표 공략, 0티어 라인의 경우에는 사실상 크게 바뀐 건 없다...는 수준이 아니라 그냥 안 바뀐 게 맞는 거 같을 정도로 멤버가 그대로이며, 히비키야 오픈할 때부터 유저들이 침이 마르도록 "얘는 리세마라로 무조건 건져가셔야 해요!"라고 할 정도로 사기이며 현재도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중이다.

슌의 경우에는 1스킬로 전투 시작 시마다 1번만 시작해서 스킬 코스트 즉시 발동으로 2회 회복하는 패시브 덕에 코스트 사이클을 잘 풀어주기에 여러 콘텐츠에서 국밥같이 든든히 쓰이고 있는 캐릭터이며 이오리는 말도 안 되는 EX 대미지로 꽤나 한 딜량하는 3성 딜러들 중에서도 존재감이 어마 무시할 정도다.

0티어 라인-말이 필요 없는 메타 지배

PVE도 너무나 좋다

하루나는 저격탄으로 특수장갑 적을 믹서기처럼 갈아버리는 3성 딜러로, 그냥 다른 거 다 빼고 순수하게 딜만 봐도 왜 얘가 적폐 라인 딜러인지 수긍이 될 정도로 딜이 잘 나오며. 기다란 사거리에 EX 스킬도 강력한 편에 든든한 깡딜 등 여러모로 채용하고픈 하루나.

츠바키와 세리나는 3성도 아닌데 각각 탱커/힐러의 최고봉을 자랑하는 캐릭터들이다. 츠바키의 경우에는 미래시 서버인 일섭에서도 0~1티어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딴딴함을 자랑하기에 콘텐츠 밀 때 상당히 애용되는데다가 육성 라인 캐릭터 중에서도 손꼽히는 극필수 캐릭터이다.

개인적으로 얘네는 별도 낮은데 1티어 반열에서 상당히 탄탄한 성능을 자랑하길래 조금 세부 설명을 덧붙여보자면, 우선 피나는 보스전에 특화된 콘셉트에 지속 딜링이 되기에 스토리 등 일반 스테이지 진행이나 단체 보스전에서 두말할 것 없는 킹왕짱 캐릭터이며, 오픈 초부터 현재까지 계속 고티어권에서 잘 나아가며 쉴 성능으로 보답해 주는 피나라고.

이외에도 아카네와 코타마도 발굴되어 현 메타에서 유용히 잘 굴러가서 고티어권에 머물고 있는 중이다.

1티어 라인-탄탄한 현역 1군 라인들

1줄 요약? 아!루

이제 이 1티어 라인에서 변화점이 꽤 많이 생겼다. 일단 츠루기와 카린이 1티어 반열에 확실하게 들어선 탄탄한 성능을 자랑하는데다가, 그동안 꾸준히 나온 3성 뉴페이스들인 마시로, 이즈나, 마키 등이 추가되었기에 오래간만에 최신 메타 흐름 살펴보면서 등급표 정리하는 필자도 꽤 "얘...는 누?구"라고 말하는 캐릭터들이 꽤 있었기도 했다.

그 외에도 원래 2성임에도 출중한 성능과 외모로 많은 주목을 받는 치세나 이즈나, 그리고 몰?루의 뒤를 있는 아!루도 츠루기&카린 두오와 더불어 유저들의 평가 및 인 게임에서 메타와의 포텐셜이 꽤나 터져줘서 1티어 반열을 대표할 정도가 됐다.

2티어-1.5~2군 정도. 그래도 성능은 좋지만 현역 마지노선 라인이다

해당 2티어 라인 반열 비율이 가장 많긴 한데 여기까지가 인용구서 언급했듯 현역으로 채용 가능한 캐릭터 마지노선 라인이며, 히나와 호시노의 경우에는 신캐들 대거 추가 전의 티어와 비슷하게 한 2군 정도의 포지션을 유지해왔는데, 시로코의 경우에는 2군 라인이라기에도 뭔가 아쉬운 성능이라는 말이 많았는데 신캐들이 대거 추가되다 보니 잘 맞는 메타가 한 번은 와준 덕에 해당 2티어 반열에 서있을 수 있는 혜택을 누리기도 했다.

그 외 이 2티어 반열 3성 뉴페이스들 추가로는 연말 이벤트 전용 사이트 출석 테마로 꽤나 호감캐인 동시에 절찬 픽업 진행 중인 아리스, 최근 픽업이었던 모모이&미도리, 개인적으로 은근 못 뽑아서 살짝 아쉬운 맛이 드는 스미레 정도가 있다.

추가로 기본적인 블루 아카이브 티어 관련 팁을 하나 더 주자면, 보면 캐릭터 타입이 스트라이커인 것이 있고 스페셜인 것이 있는데, 스트라이커는 격수, 그러니까 전투를 직접 이끌어가는 메인 캐릭터 격의 타입이고 스페셜 타입은 보조 역할 군 정도의 타입이라고 보면 이해하기 쉽다.

티어 반열을 봐왔다면 알 수 있듯 스트라이커 비율이 말도 안 되게 높은 걸로도 반증이 되듯 이 게임은 항상 스트라이커 타입 캐릭터들이 우선순위를 차지하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고 게임을 진행하는 게 좋으며, 그만큼 고비율로 출시하는 스트라이커 타입이기에 어느 정도 선택과 집중으로 신캐를 골라 뽑는 판단력 또한 중요하다.(많이 나오는 만큼 개중에서는 그냥 장난감 혹은 창고로 전락해버리는 사례도 꽤나 발생하니까 말이다)

물론 세리나 같은 든든한 힐러나 게임을 싱글벙글하게 진행시켜주는 슌같은 유틸 서포트가 스페셜 타입에 포함되어 있다.

스트라이커 타입에만 몰빵하라는 소리는 아니지만 그래도 인 게임의 많은 요소들이 스트라이커 반열을 메인으로 밀어주는 건 맞기 때문에 항상 주전 타입은 스트라이커라는 생각으로 선택과 집중을 좀 해서 게임을 진행해나가는 것이 좋다.

원스토어 결제 2% 청구할인

꼼꼼하게 챙기자

원스토어에서 ONEpay 통해서 게임을 시작으로 앱, 북스, 쇼핑 등 상품권을 제외한 모든 상품을 결제할 때 2%를 월 한도 없어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토어 1 하나카드!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꽤 많은 혜택으로 필자도 눈여겨보고 있는 카드이다.

또한, PC게임방 5% 청구할인으로 PC게임방비를 아낄 수 있고,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도 5%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한 달에 몇 번씩 PC방과 배달음식을 시켜 먹으니 월 할인한도 내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적극 활용해 볼 계획이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2,000원, 마스터카드 15,000원으로 부담 없는 수준이 아닐까 싶다.

국내외 일시불 및 할부 전월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위의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지만, 최초 카드 사용 등록일로부터 다음 달 말일까지는 지난달 카드 실적이 30만 원 미만 이어도 30만 원 이상 기준으로 원스토어1하나카드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필자의 경우 간단한 장 보기나 주유비, 그리고 게임에 이용하는 비용만으로도 30만 원 이상은 충분히 달성할 수 있으니 가지고 있으면 이득인 혜택이다.

평소 원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물론, PC게임방이나 배달의 민족에서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다면 오늘 필자가 소개한 원스토어 1 하나카드로 다양한 혜택과 할인을 받아도 좋을 듯하다.

모바일 바로가기 / PC 바로가기

* 계약체결 전 상품 설명서 및 상품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신용평점 낮음 등)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드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하여야 합니다.

* 금융소비자는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체이자율(약정이율+최대3%)은 손님별. 이용상품별로 차등 적용되며, 법정 최고금리(20%)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이율이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함

일시불 거래 연체시 : 거래 발생 시점의 최소 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시 : 거래 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금리

※준법심의 A-22-0054(2022.01.11~2023.01.10)

※여신금융협회 심의필 제 2022-C1h-00395호 (2022.01.11~2023.01.10)

본 포스팅은 하나카드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