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큐레무 가이드
큐레무는 5세대 하나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원래는 제크로무, 레시라무와 함께 하나의 드래곤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로 그 드래곤이 레시라무와 제크로무로 나뉘게 되고, 나머지 남은 부분이 큐레무가 되었다고 하네요.
타입 : 드래곤/얼음
약점 : 드래곤, 페어리, 바위, 격투, 강철
내성 : 전기, 물, 풀
드래곤타입 중에서는 매우 특이하게도 얼음타입이 붙어있습니다.
제가 아는 한 이런 타입은 큐레무 뿐이에요.
덕분에 드래곤이면서도 얼음타입에는 약점을 찔리지 않게 됐지만 다른 약점이 많이 늘어났죠.
최대 CP : 4041
공격력 : 246
방어력 : 170
체력 : 245
능력치는 좋은 편입니다. 물론 드래곤타입들 중에서 찾아본다면 그렇게 우수하다고 할수는 없지만 얼음타입으로 비교하면 가장 좋은 편에 속합니다.
맘모꾸리와 거의 같은 공격력에 더 높은 내구력을 갖고 있죠.
하지만 기술이 문제가 있습니다.
큐레무의 기술들
얼음타입 노말 어택이 없습니다. 스페셜 어택쪽에도 아쉬운 부분이 많지만 가장 큰 단점은 이것입니다.
물론 용의숨결은 좋은 기술입니다. 많은 드래곤들이 사용하고 있죠.
하지만 큐레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얼음타입 기술이에요.
강철날개 역시 레이드에서는 나쁘지 않은 기술이지만 큐레무가 강철타입도 아닌데 쓸 이유가 없습니다. 그런데 큐레무는 딱히 날개가 있어보이지 않는데 특이하네요.
스페셜 어택도 많이 아쉽습니다. 아무리 큐레무의 내구가 중간 이상이라고 해도 이정도로 많은 에너지를 요구하면 곤란합니다.
눈보라가 그렇죠. 데미지는 좋지만 에너지를 정말 많이 먹습니다.
용성군도 마찬가지고요.
그나마 에너지 소모량이 적은 드래곤크루가 있긴 한데, 이걸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배틀리그
CP가 높아 마스터리그에서만 경쟁력이 있습니다.
조합 자체는 아주 나쁘지는 않습니다. 용의숨결과 드래곤크루의 조합은 중간 이상의 성능은 뽑아냅니다.
문제는 역시 눈보라이죠. 용의숨결로는 에너지 감당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마스터리그처럼 빠르게 진행되는 리그에서는 더더욱 한번 사용하기도 어렵습니다.
큐레무의 타입 역시 상성이 좋다고 하기도 어렵고요. 마스터리그의 무수한 드래곤들에게 약점을 찔리는 데다가 나머지 약점들을 극복할 방법도 없습니다.
하지만 잠재력이 전혀 없는 포켓몬은 또 아닙니다. 이번에도 역시 눈보라 덕분인데요, 얼음타입의 견제폭은 언제나 매우 뛰어나니까요. 눈보라를 맞출수만 있다면 거의 모든 마스터리그 포켓몬들을 한방에 볼로 돌려보낼수 있습니다.
드래곤크루의 에너지 소모량도 적어 이론적으로는 가능합니다.
물론 그렇다고는 해도 저라면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포켓몬고에는 더 좋은 포켓몬들이 많습니다. 눈보라보다 조금이라도 더 좋은, 에너지 소모량이 더 적은, 얼음타입 기술이 필요해요. 전용기 얼다세계가 나온다면 바뀔까요.
레이드
여기서는 노말 어택의 한계가 더 크게 드러납니다. 얼음타입 중 가장 우수하다고 할수 있는 능력치를 제대로 살려내지 못하죠.
강철날개나 용의숨결이 제대로 위력을 발휘할수 있고, 얼음타입에 약점을 가진 포켓몬이라면 꽤나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그런 포켓몬은 매우 드뭅니다.
드래곤타입으로는 노말 어택과 스페셜 어택이 모두 존재하긴 하지만 드래곤들 사이에서는 두각을 드러내기 어렵습니다.
그쪽은 워낙 강력한 포켓몬들이 많으니까요.
그리고 용성군과 드래곤크루는 거의 차이나지 않습니다. 취향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드래곤크루를 더 선호합니다. 이론적으로는 용성군이 아주 조금 더 좋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드래곤크루가 더 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