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하, '블루 아카이브' 행사 깜짝 등장... 1.5주년 기념곡 공개
유저 향한 감사 담은 곡 'Thanks to', 직접 라이브 열창
[게임플] 게임 팬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윤하의 노래가 킨텍스에 울려퍼졌다.
넥슨 인기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1.5주년 페스티벌 현장에서 윤하가 부른 기념곡 'Thanks to'를 공개했다. 윤하는 직접 라이브 무대에 깜짝 등장해 곡을 열창하면서 행사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은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으며, 7천 명 분량의 입장권 사전 예매가 7분 만에 매진되면서 뜨거운 인기를 과시한 바 있다. 행사에서는 전시와 굿즈 판매, 디제잉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하루 동안 현장에서 제공했다.
페스티벌 일정 마지막은 OST 공연 '사운드 아카이브'가 장식했다.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은 게임 속 OST들을 밴드 라이브 형식으로 무대에서 선보이는 한편, 라이브 마지막에 1.5주년을 기념해 유저들에게 헌정하는 특별 OST 'Thanks to'를 최초 공개한 것.
'Thanks to' 작곡은 블루 아카이브 OST 제작을 주도해온 작곡가 '미츠키요'가 담당했다. 미츠키요는 "선생님(블루 아카이브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고민한 결과, 이 분이라면 우리의 진심을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면서 윤하와의 협업 계기를 밝혔다.
라이브 말미에 윤하가 무대 위로 올라오자, 예고 없던 등장에 현장 관람객들은 일제히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윤하는 얼마 전 블루 아카이브를 직접 플레이하는 것을 SNS에 밝히면서 또다른 화제를 낳기도 했다.
윤하는 가창 요청을 받은 뒤 "처음 곡을 들었을 때 밝고 따뜻한 느낌을 먼저 받았고, 개발진이 선생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진심이 가사 하나하나에 잘 들어 있다고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페스티벌 종료 뒤 오후 8시, 넥슨은 윤하의 'Thanks to' 뮤직비디오를 블루 아카이브 유튜브에 공개했다. 영상은 블루 아카이브 출시 당시 프로모션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걸어온 스토리의 주요 장면을 총망라하고 있다.
윤하, '블루 아카이브' 행사 깜짝 등장... 1.5주년 기념곡 공개 < 취재·기획 < 기사본문 - 게임플 (gamep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