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공허의 틈 업데이트, 시작할 시기가 왔다.

올해 2022년도 어느덧 4월에 접어든 만큼 상당히 많은 게임들이 출시를 알리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평가가 좋은 작품은 언디셈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양산형 오토 게임들이 판을 치고 있는 요즘에, 언디셈버는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틀이 짜여 있었고, 그 안에서도 육성의 재미를 다양하게 마련하여 성공적인 평가를 불러일으켰으니까요.

특히나 개발자의 편지를 통해 유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을 진행하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도 칭찬할 만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공허의 틈

그러다 최근 언디셈버에 신규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는데, 꽤나 흥미롭게 둘러볼 만한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우선 '공허의 틈'이라는 도전형 싱글 콘텐츠가 추가되었으며, 그간 경험했던 액트 보스들과 다시 한번 전투를 치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목요일을 기준으로 매 주기가 찾아올 때마다, 5개의 준비된 스테이지를 제한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유저들은 난이도가 어려운 보스의 파훼를 위한 공략법을 찾아 나설 수 있게 되었더라고요.

공허의 틈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살루토의 카오스 던전 석상 주변에 있는 살비스 NPC에게 가서 말을 걸어 입장하면 됩니다.

단, 서브 퀘스트 '살루토의 룬 헌터들'을 먼저 수행하셔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고요.

이후에 도전해 보고 싶은 보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 특이하게도 맹세 점수라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점수를 얻어 그에 따른 보상을 획득하고 싶다면 조디악 맹세를 통해 악을 극복하겠다고 선언해야 해요.

조디악 맹세를 보면 스킬 자원 소모량을 증폭한다든지, 부활 횟수 제한을 감소시킨다든지 등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디버프로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각 맹세들은 제약의 수준에 따라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은 단계의 맹세일수록 많은 맹세 점수를 획득할 수 있지만 그만큼 행동에 큰 제약이 가해지니 난이도가 급상승하는 것은 감수해야 합니다.

확실히 언디셈버 내에서 스스로의 한계에 끝없이 도전해 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고 생각해요.

그렇다면 보상이 더욱 궁금해질 텐데요.

일단 맹세 점수 누적에 따라 준비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데, 전설 상승 에센스라든지, 룬 순백 에센스, 알리사 에센스, 베스페르 에센스 구성이 정말 훌륭했습니다.

참고로 매주 목요일을 기준으로 스테이지와 함께 보상도 새롭게 구성되는데, 앞서 소개한 바와 같이 임팩트 있는 보상으로 준비될 예정이라고 하니 유저들의 도전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생각돼요.

참고로 4월 7일에 새롭게 공개된 개발자의 편지에 따르면, 초기 기획 의도와 달리 스킬에 따라 난이도에 편차가 발생하는 것을 파악하고 이달 4월 중으로 스킬 밸런스 패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말 발 빠른 대처라고 생각하는데, 우선 당장에 밸런스 편차가 해소되기 전까지는 공허의 틈 난이도를 낮춘다고 하니 지금 기회에 한층 많은 유저들이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권능

그리고 스펙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요소로 권능이 추가되었는데요.

12존재의 권능 옵션이 부여된 카오스 카드를 드롭이나 연금술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권능이 부여된 카오스 카드로 특수한 카오스 던전에 입장하게 되면 등급 몬스터에 전용 랜덤 옵션이 추가된다든지, 환경적 요소가 변화한다든지 등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특히 플레이 중에 확률적으로 불완전한 신역이라는 포탈을 마주할 수 있으며, 이곳에 입장할 경우 권능 몬스터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해당 몬스터는 카오스 던전의 레벨에 영향을 받으며, 처치 시 보상으로는 권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각 신에 따른 권능 고유 옵션에다가 접두 / 접미 권능 옵션이 들어가 있으며, 상세 옵션은 홈페이지 (하단의 링크)에서 확인해 볼 수 있더라고요.

참고로 이 같은 권능 옵션의 경우 인챈트에서 권능 에센스를 통해 모든 장비에 부여할 수도 있으니,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스펙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권능 옵션이 부여된 장비의 경우 시련 던전에서도 획득이 가능하니, 꾸준히 도전해서 장비를 한층 더 강하게 만들어 보도록 하자고요.

룬 각성

스펙을 향상시킬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으로, 이번에 추가된 룬 각성이 있습니다.

먼저 전용 스킬 룬 각성석이 필요한데, 이는 30 레벨 전설 등급의 스킬 룬을 분해해서 얻은 룬 각인석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각성석마다 특정한 옵션들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다른 스킬 룬에 부착해서 강화하는 형태로 보시면 되겠는데요.

스킬 룬마다 1개의 각성 옵션만을 가질 수 있지만, 만약에 룬 각성석을 또 보유하고 있다면 다시 각성을 시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이때 기존의 각성 옵션은 사라지기 때문에, 옵션을 변경하고 싶거나 보다 높은 옵션을 가지고 싶다면 해당 부분까지 고려해 보는 것이 좋겠지요?

평소에 공략하기 어려웠던 던전이 있다면, 이번에 소개한 권능과 룬 각성을 적극적으로 다루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길드 토벌전

이 외에도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신규 랭킹 2종 추가, 전설 카드 드랍률 대폭 상향, 카오스 석상 레벨업 속도 대폭 상향 등 풍성한 업데이트가 찾아온 상황인데요.

이 같은 열기는 이달 4월 중에도 계속 뜨겁게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앞서 말씀드렸던 대로 스킬 밸런스 패치가 두 차례에 거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고, 신규 콘텐츠로 길드 토벌전이 추가된다고 하니까요.

길드 토벌전은 다른 길드와 경쟁하며 국가를 점령해 나갈 수 있는 PvE형 콘텐츠라고 하는데, 경쟁과 협동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고 하는 만큼 유저들의 기대가 상당합니다.

다가올 길드 토벌전을 준비하며, 이벤트 참여도 더욱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일단 신규 유저든, 복귀 유저든 누적 플레이 타임 이벤트, 목표달성 페스타 이벤트, 월간 출석 이벤트 등을 통해 꾸준한 보상을 수령해서 한층 빠른 속도로 캐릭터 육성을 진행할 수 있으니까요.

오늘 다루어 드린 내용들은 언디셈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욱 디테일하게 열람해 볼 수 있으니, 참고 바라며 이상 마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