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시련의 탑 도전하자, 신규 이벤트 정리
지난 8일 수요일, '리니지M'에 2월 2주차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다양한 편의성 관련한 부분들이 개선되면서,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데요.
여기에 새롭게 시작한 이벤트들도 많아서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간략히 알아볼까 합니다. :)
절전 모드 UI 개선
우선 편의성 업데이트부터 하나씩 파헤쳐 볼게요.
이제 리니지M 메인 화면의 좌측 하단 UI를 통해 '절전 모드'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절전 모드 입장 시 채팅창 영역이 대폭 확장되었고, 간단히 On / Off 선택도 가능해졌어요.
또 경험치 획득 시 초록색 하이라이트 점등 적용, 아이템 획득 시 자동 정렬 후 출력, 월드 보스 및 콘텐츠 알람 아이콘 출력 시 UI 터치 후 진입 가능 등 전보다 개선된 모습을 보이더라고요.
이번 업데이트로 개선된 모습은 위와 같은데요.
새롭게 절전 모드 시간, 시간당 획득 아데나 / 경험치, 마법인형 탐험 정보, 거래소 / 퀘스트 관련 알림 항목까지 추가된 것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꾸준한 육성을 위해 절전 모드를 틈틈이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앞으로 보다 많은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할 것 같아요. :)
거래소 기능 개선
그리고 두 번째로 '거래소' 시스템의 기능도 개선되었습니다.
제작 탭에서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하고자 거래소로 바로 이동하시는 분들 많으셨죠?
이번 개선 업데이트로 제작 탭에서 거래소로 이동하더라도, 다시 제작 탭으로 돌아갈 수 있게끔 우측 하단의 UI에 추가되었더라고요.
그뿐만이 아니라 서버 거래소, 월드 거래소에서 최대 30개까지 즐겨찾기 등록이 가능하게끔 개선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거래소 개선을 보면, 정말 유저들의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처럼 리니지M은 개선 업데이트를 틈틈이 진행해 주고 있기 때문에, 지금과 같이 장수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시련의 탑
그리고 다시 한번 내 캐릭터의 성능을 증명해 볼 수 있는 기회!
꾸준히 사랑받는 콘텐츠인 '시련의 탑'이 11차로 오픈되었으며, 기간은 3월 8일 점검 전까지입니다.
입장 시 단계별 버프 코인을 소모하여 대미지, 명중, SP, 대미지 리덕션, AC, MR 등 다양한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데요.
이미 클리어한 스테이지에서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소모해서 즉시 완료한 후 보상을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70 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기간 내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도 있는데요.
시련의 탑 몬스터를 40마리 처치 시 시련의 탑 성장 물약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는 30분 동안 경험치 획득량을 10%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또, 일정 확률에 따라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도 최소 1개에서 최대 10개까지 획득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스테이지 클리어에 대한 보상으로 시련의 증표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는 3월 15일 점검 전까지 NPC 요하임으로부터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때 사용됩니다.
주요 보상을 보면 신비한 변신 / 마법인형 뽑기팩, 드래곤의 수정 선택 상자,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기간 내 틈틈이 도전하여 캐릭터 육성에도 박차를 가해 보시길 바랄게요.
진행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최대한 단계별 버프 코인을 아끼지 않고 소모하여 공략에 성공하는 것이 핵심이겠어요. :)
기르타스의 분신 처치
그리고 '기르타스의 분신 처치'가 2월 15일 점검 전까지로 연장되었더라고요!
연장된 기간만큼 다시 틈틈이 도전하여 보상으로 경험치와 변신 제작 코인, 기르타스의 명예 코인 상자를 획득해 보도록 합시다.
기르타스의 명예 코인 상자 같은 경우 최대 1천 개의 명예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니까요.
기르타스의 위엄 버프
전투 시 유용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동상도 체크해 주시길 바랍니다.
2월 15일 점검 전까지 기란 마을을 비롯한 다양한 주요 지역들에서 '기르타스의 위엄 (헉조커)'라는 동상이 등장하는데요.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3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 증가, 근거리 / 원거리 / 마법 대미지 감소의 버프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니까요.
이제는 이 같은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동상이 없으면 허전하게 느껴지더라고요. :)
사랑의 밸런타인데이
내일모레가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죠?
리니지M에서도 이를 기념하여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2월 15일 점검 전까지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소모하는 일일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100만큼만 소모해도 보상으로 초콜릿 선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때 지급된 밸런타인 소환 막대를 사용하면 6종의 몬스터들 가운데 1종이 소환되더라고요.
위에는 밸런타인 딸기 케이크라는 몬스터인데 처치 후 보상으로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빛나는 명예 코인, 명예 코인, 밸런타인 초코 케이크, 황금 슬라임, 슬라임 등 다양한 몬스터들이 출현할 수 있으며, 각각에 따라 명예 코인, 경험치, 아데나, 상급 축복의 가루, 축복의 가루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재미있는 퀘스트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사랑의 초콜릿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이는 45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사용하여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1500 충전하고, 경험치도 획득할 수 있는 보상입니다.
누구나 간단히 참여할 수 있으면서도 보상까지 풍족해서 재미있는 밸런타인데이가 될 것 같아요. :)
아 참, 다가오는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에는 조금 더 특별한 이슈가 있는데요.
오전 10시에 푸시 보상으로 밸런타인데이 기념 상자가 지급되는데, 이를 통해 사랑의 초콜릿 3개와 종합 하프팩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해요.
오늘도 이렇게 다양한 이슈가 찾아온 리니지M의 이야기로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는데요.
늘 편의성, 혜택 관련한 업데이트가 끊이지 않기 때문에, 신규 & 복귀 유저들이 언제든 시작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바로가기 : [홈페이지],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