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빠른 육성을 위한 팁과 신룡의 출석 이벤트!

위메이드의 명작이라고 불리는 미르의 전설 2를 현대적인 관점으로 재해석하여 제작된 미르M이 6월 30일에 오픈하여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필자인 저도 도사로 시작하여 상당히 재밌는 게임 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중이기도 하죠.

그리고 미르 M은 얼마 전 첫 번째 업데이트까지 완료하면서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4위에 달성하는 등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MMORPG에서 중요한 레벨 업 하는데의 약간의 팁과 이벤트 및 업데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미르M의 업데이트가 가장 중점적으로 다룬 것은 밸런스에 관련한 패치였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니 아무래도 전사는 각성 무공이 일반 무공과 재사용 시간이 꽤 차이가 있었기에 일반 무공에 맞춘 재사용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술사 같은 경우는 상당히 길었던 사정거리를 패치를 많이 받았더군요. 제가 키우는 도사는 어느 정도 생존성을 보장받고 나찰에 관련해서 버그나 기여도 같은 수정사항이 많이 반영된 것 같습니다.

물론 다양한 업데이트도 있었고 많은 이벤트를 진행 중이지만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이번에 생긴 아홉수 극복 이벤트라고 생각됩니다. MMORPG 게임에서 흔히 29레벨에서 30레벨로 39레벨에서 40레벨로 가는 것이 가장 힘든 구간이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죠. 그것을 노린 업적 이벤트가 아닐까 합니다.

거기다 보상으로 보물 확정 화신 소환권과 영물 소환권이 보상으로 걸려있는 이벤트이다 보니 눈길이 안 갈 수는 없다고 봅니다. 그만큼 보상을 얻기 위해서라도 빠른 레벨업이 필요해진 순간이겠군요.

역시 빠른 육성을 위해서라면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서 클리어 보상 경험치를 얻는 것도 좋지만 육성을 하시면서 필요한 아이템들이 생각보다는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것은 일정 범위까지는 던전 콘텐츠인 환상 비경에서 파밍 및 육성을 해보는 것인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봉인의 탑은 충전석, 고대 주화 드롭률이 상향 되었고, 사량의 탑은 사령 조각 드롭률이 상향되어서 이번에 던전을 이용해 보는 게 굉장히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도사라는 직업의 특성상 권장 전투력에 미달이 되지만 나찰만 잘 활용해도 상당히 편리하게 던전에서 육성을 할 수 있었습니다. 경험치만 놓고봐도 상당히 짭짤한 던전에 속해서 여기서만 사냥해도 29레벨은 금방 달성할 수 있겠더군요.

필자인 저도 무과금으로 도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역시 던전에 나오는 몬스터들은 상당히 강력한 몬스터들이 많기 때문에 도사같이 앞에서 탱킹을 해주는 나찰이 없는 직업들은 던전 몬스터들에게 둘러싸여서 죽기 마련인데 여기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몬스터 리젠 구역 중에서 1마리씩 나오는 곳을 찾아서 구석에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던전에서 사냥하기 전에, 먼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자동 사냥 설정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어느 정도 약한 사냥 사냥터라면 몬스터들을 좀 더 수월하게 찾기 위해서 자동 사냥 범위를 넓혀서 몬스터들을 찾아다니게 설정할 수 있지만 던전 같은 곳에서는 위험할 수 있기에 10칸으로 줄여서 한 마리씩 상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외에도 육성을 좀 더 편하게 만들어줄 만한 자동 사냥 설정들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설정해두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거기다 이번에 창고 관련해서 편의성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바로 70칸이었던 창고가 30칸이 늘어서 100칸이 된 것이죠. 미르M은 채집이나 채광 같은 것이 상당히 낮은 난이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만큼 재료를 구하기가 쉬워서 인벤토리 공간이 금방금방 다 차버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이제는 창고 공간도 많이 늘었기 때문에 재료를 좀 더 많이 모아둘 수 있게 되겠군요.

그리고 이번에 유저들이 가장 반겼던 것들 중 하나가 바로 다양한 출석 보상 이벤트였을 겁니다. 신룡의 출석 보상 이벤트라는 것인데, 총 7가지나 되는 가짓 수를 자랑합니다. 7가지 출석 이벤트 모두 각각 다른 보상들이 걸려있어서 좋은 이벤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출석 이벤트 같은 경우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보니 놓치지말고 지금부터라도 보상을 받아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7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내가 선택한 길 : 뱅가드 & 배가본드 이벤트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게임 내에서 얻은 만다라 강화에 필요한 재화인 봉옥/용옥을 이용해서 참가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전투 만다라 보상은 인 게임 재화 위주로 증정하는 이벤트이기에 필요한 아이템 위주로 응모를 해둔 상태입니다.

그리고 기술 만다라 응모 상품은 모든 경품이 추첨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것들 위주로 응모해 보는 게 좋겠군요. 신룡의 출석 이벤트로 봉옥/용옥도 다수 얻을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이벤트에 참여해 보도록 하세요.

플초([email protected])

본 포스팅은 위메이드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