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아레나 모바일 수집형 RPG 게임 NPC가 친절한 게임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슈리입니다! 본래 올리뷰어로 활동하다 다시 블로그로 복귀하면서 이름을 바꿨어요:) 저는 게임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모바일 게임에 정말 빠져산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제가 직접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해 본 뒤 이웃님들에게 게임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라그나로크 아레나'라는 게임입니다. 2022년 10월 5일 기준 구글 플레이 스토어(게임) 6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분홍색 슬라임이 너무 귀여워 보여서 다운로드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스토리

게임 시작 전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세계관을 담고 있는 스토리 영상이 나옵니다. 생각보다 길어서 보다가 스킵 했지만..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주신 오딘과 타락한 천사 바포메트가 싸우다 사라지고 인간, 신족, 마족 이렇게 3개의 종족은 서로 전쟁을 일으키지 않겠다는 맹세를 합니다. 하지만 인간이 악마의 속삭임에 넘어가 어두운 마음을 품게 되며 일어나는 일들을 담은 내용입니다.

직업 선택

게임의 성별을 선택한 후 직업을 선택해야 합니다. 직업은 총 6가지로 소드맨(전사), 매지션(마법사), 어콜라이트(힐러), 머첸트(자낳괴), 씨프(도적), 아처(궁수)입니다. 저는 센 언니를 꿈꾸기 때문에 공격력이 가장 높은 씨프를 골랐습니다. 원래 마법사를 굉장히 좋아하지만 캐릭터 디자인에 충격받아 차마 고르지 못했다는 건 안 비밀입니다^^!

+이후 캐릭터 뽑기 할 때 탱커 포지션 능력치가 생각보다 좋아서 딜러나 힐러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 플레이

캐릭터 조합을 맞춰 제한 시간 내에 상대를 이겨야 하는 게임입니다. 캐릭터마다 가진 특성으로 상대의 진형에 맞게 배치한 뒤 플레이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탱커는 앞에 원거리 딜러는 뒤에 배치하지만 저는 탱커 캐릭터가 1개밖에 업기에 도적을... 앞에...... 배치했습니다ㅠ0ㅠ 하지만 강하면 뭐든 다 깰 수 있으니 일단 조합을 맞추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궁극기가 쌓이는데 타이밍에 맞춰 캐릭터 카드를 눌러줘야 하고 하단에 파란색 에너지바가 전부 채워지면 메인 캐릭터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자동이나 배속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더욱 원활할 것 같습니다!

장비 및 장신구

장비와 장신구를 통해 방어력, 공격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분홍 슬라임이 저에게 준 첫 번째 선물인 모자를 써봤는데 패션이 참 난해하지만 공격력이 올라가니 차마 벗을 수 없습니다. 장비는 전투 중 얻을 수 있고 메인 캐릭터와 서브 캐릭터 둘 다 착용 가능합니다. 장신구는 장비와 달리 강화가 가능하며 레벨에 따라 특성 속성을 얻습니다.

캐릭터 뽑기

나뭇가지를 통해 캐릭터 뽑기가 가능합니다. 일반 캐릭터의 경우 터치하며 빠르게 넘어가지만 SS 등급 이상의 캐릭터일 경우 중간 애니메이션이 추가됩니다. 귀엽지만 굉장히 센 캐릭터를 기원하며 뽑기에 도전했지만 초록색 오크 형님이 나와서 눈물을 훔쳤습니다. 하지만 조합에 탱커가 없어 형님께서 나와주신 게 감지덕지라는 것을 깨달았죠^^! 저는 캐릭터나 장비 등 뽑기 게임에서 운이 굉장히 좋은 편인데 이상하게 라그나로크 아레나에서는 제 운이 통하지 않네요.

게임 서브 플레이(도전)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도전-게펜탑]이라는 장소가 열리는데 위와 같이 정해진 스테이지를 지ㅣ나면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게펜탑의 층을 깨는 도전이며 층이 높아질수록 진행 난이도 또한 높아집니다. 캐릭터를 많이 뽑아서 상대 진형과 조합에 맞춰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 진형의 조합이 상대 진형과 맞지는 않지만 역시 강한 게 최고니 그냥 이겨버립니다. 게펜탑 외에도 페이욘 지하 미궁, 아레나, 지하던전, 숨겨진 숲 등 다양한 도전이 가능하고 길드에 가입하여 다양한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수집형 RPG 게임으로 캐릭터 뽑기에 굉장한 힘을 쏟아야 합니다. 그만큼 좋은 캐릭터가 있으면 조합이 좋지 않아도 올라갈 수 있지만, 상위권에 들어서기 위해서는 무조건 조합을 맞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2022년 9월 27일(화)에 출시된 게임으로 지금 게임을 플레이하면 사전예약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일일 미션, 주간 미션 등 유저들에게 주는 혜택들로 상위권을 원하지 않는 유저라면 과금을 하지 않아도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의 방식이 동일하지만 상이한 난이도와 도전 및 길드로 질리지 않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특히 매번 상대의 진형에 맞게 배치를 바꾸는 등 유저가 직접 자신만의 덱을 조합한다는 점이 신선한 게임이지만 수집형 RPG 게임을 처음 접해보는 초보자에게는 조금 어렵다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들 좋은 저녁 보내세요!

게임 라운지

game.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