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컬러 페스티벌 가이드 - 23년 3월

가끔 고민이 되긴 합니다. 컬러 페스티벌을 다채로운 축제로 번역해야 할지, 색깔 축제로 해야 할지, 다양성 축제라고 해야 할지, 그냥 컬러 페스티벌이라고 하는게 나을지 말이죠.

아무튼 이번 이벤트는 2023년 8월 8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023년 3월 14일 오후 8시까지 진행됩니다.

아주 오랜만에 색이 다른 루브도가 포켓몬고에 등장합니다. 루브도는 GO 스냅샷에서 등장하는데 아직 아무런 말이 없는것 봐서는 하루에 한마리인것 같습니다.

이벤트 내내 그런다면 좀 많이 짜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 한마리가 색이 다른 모습이라는 보장도 없는데 말입니다.

그리고 우정 레벨 증가 속도도 두배로 증가합니다. 이 부분은 우정 레벨에서 오는 경험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2일 남았다고 안심하고 선물을 열었다가 울트라 프렌드나 베스트 프렌드가 되면 난감해지니까요.

치갈기라는 포켓몬도 처음으로 포켓몬고에 등장합니다. 왜 작년 컬러 페스티벌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는지 의아한 모습의 포켓몬이네요. 다채로움 그 자체입니다.

타입은 물/에스퍼타입으로 최대 CP가 2701입니다.

성능 면에서는 별로 신경쓸 부분이 없습니다. 능력치도 공격력에 집중되어 있어서 배틀리그에서의 경쟁력이 없으며 레이드에서 쓰기에는 기술이 모두 배틀리그용입니다. 한마디로 괴상한 능력치와 기술의 조합이네요.

야생에서 만날수 있는 포켓몬 중에는 눈에 띄는 포켓몬이 없습니다.

물론 내루미는 아주 좋은 포켓몬입니다.

내루미는 1세대 관동지방의 포켓몬입니다. 혀가 참 인상적인 포켓몬이죠. 예전부터 정말 특이하게 생긴 포...

m.blog.koreamobilegame.com

배틀리그의 강자 중 한명이죠. 하지만 운이 좋아야만 만날수 있다고 합니다.

다행히 치갈기는 운이 좋아야 만날수 있는 포켓몬 그룹은 아닙니다. 그래도 처음 나온 포켓몬이니 많이 잡을수 있게 해주나 봅니다.

춤추새는 대한민국에서는 하늘하늘스타일만 등장합니다. 이것도 국가와 지역에 상관없이 풀어줬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사실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포켓몬은 캐스퐁입니다. 캐스퐁은 날씨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야생에서 등장합니다. 하지만 필드 리서치에서는 아니에요. 밖에 눈이 내리지 않아도 설운 모습의 캐스퐁을 잡을수 있는 겁니다.

레이드

1성은 흠..암멍이와 냐스퍼만 해야겠네요.

물론 시마사리는 배틀리그에서 성능이 뛰어나며 야생에서 흔하게 나오는 포켓몬은 아닙니다. 하지만 색이 다른 버전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는게 큰 단점이죠.

왜..나시인걸까요?

크리만은 그 다채로운 모습 때문에 수긍이 되네요.

나시와 알로라 나시는 레이드에서는 그냥저냥 무난히 쓸만한 포켓몬입니다. 크리만은 배틀리그에서 아주 제한적으로 사용되고요.

프리지오는 어디에도 쓸데가 없네요. 그래도 야생에서 매우 구하기 힘든 포켓몬이기는 합니다.

일곱까지 빛깔을 가졌다는 칠색조가 전설 레이드 배틀에 등장합니다.

칠색조가 돌아왔습니다. 2023년 3월 8일 오전 11시부터 2023년 3월 21일 오전 11시까지 진행됩니다. 운이 ...

m.blog.koreamobilegame.com

메가 레이드에서는 메가 요가램이 등장하고요.

첫 등장입니다.

메가 이어롭, 메가 번치코에 이은 세번째 격투타입 메가진화 포켓몬이고 메가 야도란, 메가 후딘, 메가 라티오스, 메가 라티아스, 메가 가디안 등에 이은..아무튼 에스퍼타입으로는 막내에 가깝습니다.

CP도 2821밖에 안됩니다. 메가진화한 형태가 그렇습니다. 그래서 레이드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요가램은 3세대 호연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 요가하는 사람을 모티브로 만들어졌죠. ...

m.blog.koreamobilegame.com

하지만 요가램은 절대 약한 포켓몬이 아닙니다. 반대로 끔찍하게 강한 포켓몬이에요. 슈퍼리그에서는 항상 보이거든요. 이제 좀 그만 봤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