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 일본 TV 방영일 & 스트리밍 소식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이 일본 테레비 도쿄 채널에서 4월부터 방영을 시작한다. 한 편에 약 30분 정도의 분량이며 총 12화까지 나온다고 알려졌다.
애니메이션은 대책 위원회 편(원작 메인 스토리 1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아비도스 고등학교의 폐교를 해결하기 위해 주인공과 5명의 학생이 고군분투한다. 엔딩 이후 정식 동아리로 인정됨과 동시에 아비도스 고등학교 학생회 대행 자격을 취득하는 내용까지 모두 담는다.
블루 아카이브를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시로코, 호시노, 세리카, 노노미, 아야네 5명이 이야기를 이끌어 나간다. 원작의 대책 위원회 편도 학교를 접수하기 위해 쳐들어오는 불량 조직을 상대하고 막대한 빚을 변제하기 위한 돈벌이를 찾아다니는 사건이 많은 만큼 코미디 요소가 적극 가미된 애니메이션이 될 것 같다.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대책 위원회 소속 호시노, 세리카, 노노미, 아야네와 게헨나 학원 흥신소 68 소속 아루, 카요코, 하루카, 무츠키 등의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 타이틀 이미지를 모두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이 꽤 오래 전에(2주년 발표 방송에서) 첫 공개했지만, 실제로 방영되는 것은 발표 이후 1년 만이다. 때문에 팬들의 기대감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벽람항로과 명일방주 애니를 만든 요스타 픽처스에서 제작을 맡았기 때문에 퀄리티는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또한 야마기시 다이고 감독과 하기와라 히로미츠 작화 감독이 참여했으며, 오구라 유이를 비롯해 하나모리 유미리, 오오하시 아야카와 같은 현지 유명 성우들도 대거 참여했다고 한다.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은 4월 7일 밤 11시 45분부터 TV 도쿄 계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위성 방송인 BS11에서는 4월 8일 밤 12시부터 방송이 시작되고, 스트리밍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비롯해 DMM TV, 훌루, 니코니코 채널 등 9개 플랫폼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