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연희 뽑은 후기 & 등급표 0티어 확정! 잠재능력 공략

드디어 많은 세븐나이츠 키우기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구사황 연희가 등장했다. 여포, 손오공, 태오 모두 엄청난 성능을 뽐냈기 때문에 구사황 출신 연희도 이들과 비슷한 성능을 낼 것으로 기대가 모아졌었다. 그리고 마침내 뚜껑을 열어보니 연희는 정말 고성능 영웅으로 구현되어 모든 콘텐츠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무한의 탑 콘텐츠를 초고속으로 돌파할 수 있게 해주는 약속된 승리의 검 같은 존재이므로, 무조건 1돌파 이상은 하도록 하자.

현재 연희는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단연 0티어 딜러이고, 여포, 손오공과 동급으로 등급표 최상위 랭크에 군림하고 있다. 린, 에이스 보다도 더 좋다고 생각되니 픽업 이벤트가 있을 때 달리도록 하자. 물론 연희만 있다고 되는 건 아니고, 무한의 탑의 경우 연희, 태오, 크리스 조합으로 덱을 구성해야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고, 결투장에서는 태오와 연희 정도만 있어도 어느정도 높은 티어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연희는 주변 대상 4m 범위에 공격력 800% 피해를 입히고, 공격 성공 시 5초 동안 영면, 비몽사몽 디버프를 부여한다. 영면은 공격불가, 이동불가, 스킬불가 디버프이며, 피해를 받아도 해제되지 않는 미친 성능을 자랑한다. 그리고 자신에게 10초 동안 해안 버프를 거는데 치명타 확률 24%가 증가하게 된다. 그리고 연희는 1명/2명의 대상에게 공격력의 200%/100% 치명타 피해를 입히고, 아군에게 2초 동안 약점 공격 피해 효과도 줄 수 있다.

따라서 연희의 잠재능력은 기본적으로 치명타 피해를 올려주고, 5돌파라면 치명타 확률을 조금 넣어주는 게 좋다. 혹여나 모든 잠재능력을 치명타 확률로 가게되면 스킬 효과 때문에 치명타 확률이 100%가 넘어가게 되니 주의하도록 하자.

현재 연희는 게임의 모든 콘텐츠에서 필수적으로 기용될 정도로 강력하다. 기존에 키리엘, 세바스찬, 초선, 스파이크, 자블 이런 영웅들을 사용했다면 과감하게 연희로 교체하도록 하자. 대부분 자블, 자하라를 빼고 연희를 넣는 추세다.

그리고 연희와 함께 잉그리드 픽업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잉그리드는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서포터 쪽 0티어라고 보면 된다. 예전에는 아일린, 레이첼의 인기가 많았으나 요즘에는 잉그리드가 더 주목을 받고 있으니 연희와 함께 꼭 뽑도록 하자. 모든 콘텐츠에서 두루두루 쓰이는 필수 서포터다. 아 참! 3주차 쿠폰 'SKIAMONPET9523'가 있으니 입력하고 보상을 챙기는 것도 잊지 말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