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long Games 신작 아르케랜드 출시 및 후기
안녕하세요! posy입니다. 오늘은 아르케 랜드라는 게임을 가져왔습니다. 이름부터 환상의 세계인가 아니면 어떤 판타지가 기다리고 있을까 기대를 자아내는데요. 대기화면에서 딱 앱의 모양과 유사한 소녀가 있길래 이걸 대표 이미지로 달면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뭐.. 항상 주인공은 선택받은 자 혹은 능력이 있어야 게임이 진행이 되는 만큼 이번에도 뭔가 아직은 정확히 알 수 없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구벨이 바로 그 분? 그 정체? 신데요. 아무리 봐도 주인공이랑 너무 유사하게 생긴 것 같지 않나요? 이것도 뭔가 나중에 떡밥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은 모름) 아니면 그냥 단순히 그림체가 같은 일러스트레이터의 손을 거쳐서 탄생한 게임일 만큼 그냥 머리색이 같아서 유사하게 나온 걸 수도 있지만서도.. 뭔가 게임의 특성상 이런 세세한 부분이 떡밥인 경우를 많이 봐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한국 아침 드라마만 그런 게 아니라고요.. 한국 게임도 장난이 아니랍니다.
턴제 rpg가 요즘 유행인지 모르겠지만 이것도 턴제 rpg 게임입니다. 체감상 요즘 게임을 3개 하면 그 중에 2개는 이런 턴제로 진행되는 게 많은 것 같아요.. 제가 이런 게임만 의도치 않게 골라 하는 것 같기도 하고.. 알 수가 없습니다. 하여튼 3D 캐릭터로 진행이 되는 만큼 스킬 이펙트가 꽤나 크게 다가옵니다. 제가 봤을 때는 이거 스킬 보여주려고 3D를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스킬에 그래픽 힘을 많이 줬음이 느껴집니다.
캐릭터는 서포터나 탱커, 딜러 이렇게 3종류로 구성되어 있는 꽤나 간단한 구성이라 전술을 구상하기 쉽습니다. 종류가 적어서 오히려 전술에만 집중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속성 상극에 따른 전투 등 다양한 요소들이 전투에 작용하는 바가 큽니다.
다른 스킬보다도 가장 신기했던 거.. 진짜 타이밍 귀신같이 잘 맞춰서 찍은 찰나의 순간입니다. 정말로 거의 무슨 지구 저편으로 넘어갈 것만 같은 핵폭탄 급 폭발이 아닌가 생각이 될 정도입니다.
중간의 선택에 따라 실제로 얼마나 크게 달라지는 지 알 수는 없지만 스토리 중간중간 이런 선택지도 고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다음은 메인 화면입니다. 진짜 잔잔한 캠프파이어 느낌을 한 가득 담고 있는 장면이죠? 뭔 힐링 게임을 빙자한 턴제 RPG라고 해도 믿을 정도..
함께하는 영웅들을 자세히 보고 싶다면 이렇게 영웅에게 들어가면 3D로 움직이는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도 있으니 게임을 더욱 깊이 몰입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테이지입니다. 정말 모험 그 자체! 좌측 하단에 깨알로 달리는 캐릭터들까지 생각보다 기존과는 약간 다른 느낌으로 스테이지를 잘 꾸며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런 식으로도 스테이지를 꾸밀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
전체적인 후기
1. 일러스트가 꽤나 이국적인 느낌과 동양적인 느낌이 섞여 있는 터라 신비로운 느낌을 더함
2. 게임의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아 편히 할 수 있음
3. 다음 스토리가 궁금해서라도 얼른 키우고 싶은 마음이 큼
4. 캐릭터들이 특색도 강하고 매력도 넘침
#ZlongGames #RPG #rpg #사전예약 #모바일게임 #모바일 #신작 #신작게임 #사전예약보상 #재미 #플레이 #스테이지 #전투 #그래픽 #아르케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