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24년 2월 하반기 연월나선비경 12층 낙하 공격과 만개
원신 24년 2월 하반기 연월나선비경 도전에 신규 캐릭터 가명과 한운을 편성, 낙하 공격을 메인으로 구성된 파티의 첫 출전입니다.
24년 2월 하반기
연월나선비경 12층
파티 편성과 운용 방법
전반 파티 구성
12층 후반 파티 구성
전반
가명
낙하 공격 메인 딜러
일정 시간 전투 스킬을 초기화하며 낙하 공격이 가능
푸리나
강력한 소환수 피해, 물원소 부착, 아군 피해량 증가 버프를 제공
카즈하
주변 적을 모을 수 있음
청록색 그림자 성유물 효과로 적 저항을 낮추고, 특성 효과로 아군 피해량을 상승
한운
일정 시간 아군의 점프력 상승과 파티원 HP 회복
전반 캐릭터 운용 순서는 푸리나, 한운, 카즈하, 가명입니다.
순서대로 캐릭터의 전투 스킬과 폭발 스킬을 발동하고, 가명이 메인 딜러로 적을 공격합니다. 각 캐릭터의 원소 충전 효율이 충분하다면 점프력 상승이 끝날 즘에 푸리나의 폭발 스킬이 충전됩니다. 푸리나의 원소 에너지가 부족한 경우, 전투 스킬만 발동하고 다음 캐릭터로 넘기세요. 한운은 무조건 폭발 스킬을 발동해야 합니다.
순서가 완전히 꼬였다 생각들 땐 융통성 있게 운용하길 권합니다.
낙하 공격, 전투 스킬 순서로 반복
가명은 전투 스킬, 폭발 스킬로 시작합니다. 이후 전투 스킬 초기화에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낙하 공격 1회 or 2회, 전투 스킬 순서로 반복하면 문제없이 공격이 가능합니다.
후반 파티 구성
12층 후반 파티 구성
후반
나히다
만개 파티 메인 딜러
강력하고 유지 시간이 긴 전투 스킬, 파티원 원소 마스터리 상승 버프를 제공
행추
폭발 스킬로 필드 위 캐릭터의 일반 공격을 도움
물원소 부착, 피해 경감, 약간의 HP 회복
쿠키 시노부
유적의 뱀(1번 방), 바람 침식 모래 벌레(2번 방)를 쉽게 그로기 가능
필드 위 캐릭터의 HP 회복과 만생탄을 위한 번개원소 부착
피슬
원거리 공격으로 영겁의 드레이크(3번 방)를 격추
오즈로 공격 지원
적의 공격을 무시하고 오로지 공격
후반 캐릭터 운용 순서는 특별히 없어요. 적에겐 나히다의 전투 스킬을 상시로 유지하고, 아군의 원소 마스터리 상승 버프를 제공. 행추의 폭발 스킬과 쿠키 시노부의 전투 스킬을 상시 유지한 상태에서 메인 딜러 나히다로 전투를 진행합니다. 행추의 피해 경감과 쿠키 시노부의 HP 회복 때문에 생존력이 매우 좋아서 적의 공격을 피할 필요 없는 무지성 일방적 전투가 가능합니다.
1번 방 전후반
2월 하반기 연월나선비경 1번 방 전반에 특이점은 없어요. 최대한 적을 모아서(운이 필요) 빠르게 처리, 대략 1분 30초 안에는 처치해야 후반을 포함해 7분 내에 클리어 가능할 듯합니다.
쿠키 시노부 폭발 스킬이 유용하다
후반은 유적의 뱀을 최대한 쫓아다니며 공격을 가하고, 화면처럼 스파크를 내며 허공을 돌 때는 쿠키 시노부의 폭발 스킬을 발동, 높은 확률로 그로기 상태가 가능합니다.
2번 방 전후반
소환수를 우선 처치
전반 1페이즈에 도금 여단 2기, 2페이지 도금 여단 2기가 등장합니다. 소환수를 소환하면 적의 내성과 피해량이 상승해서 처치가 힘듭니다. 소환 전에 도금 여단 HP를 최대한 깎고, 소환하면 소환수를 먼저 처치해서 그로기 상태를 만들어 빠르게 처치합시다.
후반에 시간이 많이 필요하므로 1분 내에 처치하길 권장합니다.
붉은색 화살표 방향에 적 출연
허공에 떠있는 침식탄을 제거
후반에 바람 침식 모래 벌레가 등장합니다. 붉은색 화살표에 집중해서 빠르게 쫓아가서 적을 공격하세요. 땅속으로 숨어 다니기 때문에 처치에 시간이 많이 소모됩니다. 중앙 상단에 침식탄 알림이 뜨면, 원거리 원소 공격으로 침식탄을 제거하거나 쿠키 시노부의 폭발 스킬을 발동해 침식탄을 제거, 적이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3번 방 전후반
엔진을 공격
3번 방 전후반은 매우 쉬워요. 전반에 특이점은 없고, 후반 영겁의 드레이크가 비행하면 양쪽 어깨 부분의 엔진을 공격해 추락시킬 수 있어요. 아래에 원신 24년 2월 하반기 연월나선비경 12층 진행 영상을 첨부할게요.
2번 방 후반의 바람 침식 모래 벌레 처치만 빠르면, 나머지는 시간 부족한 구간이 없는 연월나선비경입니다. 낙하 공격 파티를 처음 사용해 봤는데 피해량이 높은 데다 적당한 공격 범위가 다수의 적을 공격하기 좋고, 점프 후 내려찍는 타격의 통쾌함은 재미까지 챙긴 파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