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히트2 10월30일 업데이트 패치노트

게임을분석하는 별을캐라입니다. 오늘은 10월 30일 패치노트를 짧게 요약해보겠습니다.

30일부터 31일까지 서버이전이 진행된다고합니다. 이번 공허의격전지도 새롭게 개편되어 11월 1일 공개되며, 11월 2일 토요일부터 팀매칭이 이뤄진다고합니다. 다들 잊지않고 팀매칭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번 공허의격전지와 같이 이틀간격으로 공허의점령전과 공허의변이체가 진행되며, 11일차에 로드아라운이 진행된다고합니다. 이번에는 각 팀별로 9레벨 이상 길드장만 각인이 가능하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투쟁의 대지와 변모의 근원 몬스터난이도가 상향된다고합니다. 다음 해저의심장 몬스터에게서 몬스터가 추가되었으며, 탐험수첩도 추가되었습니다. 고대장비도 얻을수 있는만큼 얼마만큼 난이도인지 궁금해지는 부분일꺼같습니다. 바로 내일 얼마나 상향됬는지 알아가보겠습니다.

마르투크는 상고의 화염보옥을 획득할 수 있다고합니다. 기존에 빙설보옥은 방어구를 만들었던것과 다르게 새롭게 추가된 사항이니 다들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장은 고대템 제작은 안이뤄지며, 전설템제작만 된다고합니다. 그래도 나중에 고대템도 추가될 예정이니 미리 모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허의 격전지 포인트를 달성하면 5만점에서는 빙설보옥3개를 받을 수 있으며, 화염보옥을 최대 12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레시티 연구실 6층이 추가된다고합니다. 6층 보스몬스터인 칼자라크가 추가되며,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10시에 등장한다고합니다. 기존에 목요일과 일요일 10시에 등장했지만 이제는 24시간마다 등장하는 보스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은 칼자라크 처치시 획득가능한 신규 전설아이템인 신발이 나왔으며, 레시티6층 몬스터들에게서도 신규아이템이 드랍된다고합니다. 보통은 새로운층이 나오게되면 수많은 템들이 드랍되며, 그에맞춰서 무소과금과 과금러들의 격차는 벌어지는게 정상이였는데

이번에 6층에서 드랍되는 템은 8개 밖에 안되며, 컬렉션도 큰 영향이 없다시피 하고있습니다. 과연 과금러들이 만족할 만한 경험치획득이나 드랍율일지는 지켜봐야될것 같습니다.

다음은 클래스 각성효과가 추가된다고합니다. 영웅과 고대, 전설등급은 1단계 각성을 하면 각각1점씩 올라가며,

2단계는 영웅과 고대가 2점, 전설은 3점이 올라간다고합니다.

영웅등급은 각 포인트별로 올라가는 능력치는 거의 비슷하며, 13포인트때 치명타피해내성 8%, 28포인트때 치명타확률 5%, 46포인트일때 치명타 피해증폭6%가 눈에띄며,

고대등급은 4포인트때 스킬피해내성8%, 28포인트때 공격력증폭10%, 37포인트때 스킬피해증폭10%와 공격력내성 9% 가 크게 눈에 띄고 있습니다. 근처등급까지 가셨다면, 조금 무리해서 도전해볼 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신규투혼이 추가되었습니다.

고대등급 크레이피시맨도 추가되었으며, 전설등급인 그림자 망령군주가 추가되었으며,

크레이피시맨은 기존 투혼보다 사냥 측면에서는 큰 메리트가 없어보이지만, 속박상태로 만드는 스킬이 있습니다. 과연 이번쟁에서 얼마만큼의 성능이 보일지 궁금해지는거 같습니다.

다음은 95레벨부터 100레벨 신규업적이 추가되었습니다.

각 레벨별로 25%때는 고대클래스 메달리온3개를 획득하며, 50%일때는 보물사냥꾼소환권, 75%일때는 고대펫 메달리온을3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업을 하게 될때마다 트로피를 받게되며, 96레벨과 97레벨은 1개, 98레벨과 99레벨은 2개씩 획득할수 있으며, 마지막 100레벨을 달성하면 트로피3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에 맞춰서 컬렉션도 나오게되었는데요, 각레벨별로 컬렉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96레벨때 무기공격력증폭이나 내성을 받는거보다, 한개를 모아두고 97레벨때 공격력증폭이나 공격력 내성 컬렉션을 하는게 더 괜찮지 않나 개인적으로 드는 생각입니다.

아무튼 현재 랭킹1등이 95레벨이며, 이제 100레벨까지 코앞까지 다가왔음을 알 수 있는거 같습니다.

다음은 캄파넬라의 엠피 절대회복수치가 상향되었다고합니다.

고급등급은 기존에2였었지만, 4로 변경되었고 , 희귀등급과 영웅등급도 2배로 상향되었습니다.

다음은 스킬밸런스가 개선되었다고합니다. 쌍권총클래스의 킬러스피릿은 적치시 80%확률로 폭주게이지를 획득했지만, 즉시획득으로 변경되었다고합니다.

지팡이클래스의 드래곤스트라이크의 10강 효과인 밀치기 효과가 제거되고, 속박시간이 6초로 늘어났습니다.

다음은 클래스와 펫, 투혼,카드 교체비용이 감소되었다고합니다.

영웅은 기존 500젬에서 400젬이 되었고, 고대등급은 1500젬에서 1200젬으로 , 전설등급은 4000젬에서 3200젬으로 낮추게 되었습니다. 전부 20% 교체비용이 감소되었는데요. 교체비용이 감소된건 다행이지만, 1회 400젬이였는데 2회때 교체할때 1200젬으로 3배로 뛰게되는데, 현실적으로 교체를 하는 인원이 늘어날지는 지켜봐야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