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10일,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가 새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를 통해 카오스 게이트 보상을 개선했으며, 신규 코스튬 ‘이세계 교복’을 추가했다. 아울러 새 이벤트 2개를 시작해 유저들의 눈길이 쏠렸다.

우선 카오스 게이트는 보스가 각 필드의 ‘보물 상자’로만 획득 가능했던 특정 희귀 특산품을 드롭한다.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는 카오스 게이트 관련 이벤트와 맞물릴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신규 코스튬 ‘이세계 교복’은 개학 시즌을 맞아 다섯 직업에 어울리는 의상으로 구현했다. 제작 재료로는 ‘마법의 실타래’ 2,200개와 ‘귀여움 한 스푼’ 12개가 필요하다.

봄맞이 출석부와 카오스 게이트 관련 이벤트도 함께 시작했다. 우선 ‘봄맞이 출석부’는 3월 17일까지 진행하며, ‘에너지 드링크’와 ‘콜렉팅 아로마’ 등을 상품으로 준비했다. 특히, 마지막 날 보상으로 ‘상급 장비 강화석 선택 상자’를 지급해 관심이 크다. 이어 ‘마물의 역습’ 이벤트는 3월 24일까지 제2의 나라 각지에 발생하는 카오스 게이트의 출현율, 보상, 정화의 증표 획득량을 2배로 늘린다. 앞서 언급한 개선된 보스 토벌 보상과의 시너지가 예상된다.

에피소드 ‘황금 수염과 보물섬’ 한정 이마젠 ‘피요’도 기간 한정 픽업으로 돌아왔다. 이제 코나와 마찬가지로 피요 또한 상시 이마젠으로 변경돼 통상 이마젠 소환에서도 뽑기가 가능하다. 픽업 기간은 3월 24일까지이며, 확정 소환 마일리지는 별도로 책정된다.

이외에도 제2의 나라는 각인석 상자 종류의 아이템 최대 소지 가능 수량 확장, 메루도라 기록 보관소 보물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특산품 조정 등 여러 편의성 개선 및 수정 사항을 적용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제2의 나라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넷마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