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2024 지스타 이모저모] 넷마블, 지스타 2024에서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 첫 공개…원작의 재미와 최신 트렌드 결합
세븐나이츠 리버스, 원작의 감성과 최신 트렌드의 조화
기존 팬과 신규 유저 모두를 위한 직관적 시스템 도입
내년 출시 목표...소통 강화와 진정성 있는 운영 약속
[뉴스락]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4에서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무대 행사를 개최하고,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개발 방향성과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라는 이름으로 11월 16일 오후 1시 지스타 넷마블 부스에서 열려,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게임 소개와 개발자의 질의응답,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2014년 출시한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전략적 전투 시스템을 유지하면서도, 그래픽과 스토리 연출을 현대적 감각에 맞춰 개선한 리메이크 작품이다.
개발 총괄을 맡은 넷마블넥서스 김정기 PD는 “원작의 캐릭터와 전략성을 유지해 기존 팬들에게 친숙함을 주면서, 연출은 2D에서 3D로 업그레이드해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넷마블 제공. [뉴스락]
이날 행사에서 황해빛누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손건희 기획팀장은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원작의 스토리와 게임성을 계승하면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업그레이드된 점을 설명했다.
이번 작품에서는 원작의 주요 캐릭터 에반과 그의 아버지 실베스타의 새로운 모험이 공개되며, 스토리는 3D 컷신과 캐릭터의 감정 표현을 더해 기존의 간략한 텍스트와 이미지를 넘어선 깊이 있는 연출로 재구성됨을 알렸다.
전투 시스템에서는 모험, 레이드, 진화 던전, 무한의 탑, 결투장 등 원작의 인기 콘텐츠를 계승하면서도 공격 순서와 스킬 사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또한, 넷마블은 인플루언서 Q&A를 진행하여, 이용자가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으며, 세븐나이츠 캐릭터 목소리를 담당했던 성우들이 무대에 올라 직접 연기를 선보이는 시간 등을 가졌다.
운영을 맡은 넷마블 이종혁 사업부장은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운영에서 진정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이용자들과 약속한 사항들을 차질 없이 이행하여 신뢰를 쌓아가겠다”라고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