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과금 모델 살펴보기 : 소과금 효율적으로 하는법
안녕하세요 린입니다!
저는 요새 에버소울을 재밌게 플레이 하고 있는데요.
캐릭터가 예쁘고 귀여우니 눈이 정말 즐거워요.
저는 게임을 볼 때 구조를 분석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수익 모델을 가지고 있을지 살펴볼텐데요.
여기서 과금 모델, 수익 모델이란 비즈니스 모델이라고도 불리는 과금 구조를 이야기 합니다.
복잡하지 않지만 복잡할 수도 있는 에버소울의 과금 모델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에버소울의 유혹, 선별 소환
선별 소환은 과금 모델이 아니지만
과금 모델로 직행하게끔 유혹하는 Trial, 즉 체험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많은 수집을 해야하는 수집형 RPG여서 선별 소환을 준다고 비즈니스적으로 큰 타격을 입히지도 않고
오히려 소환으로 인한 긍정적 경험으로 유저들이 게임에 더 머물 수 있는 역할을 해줍니다!
게다가 무한 재시도로 인해 유저가 원하는 캐릭터를 들고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제 첫 번째 후보 캐릭터가 나왔었죠.
재시도했습니다 ㅎ
에버소울의 픽업 소환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픽업 소환입니다.
이번 픽업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메피스토펠레스네요 ㅠㅠ!
메피는 캐릭터가 너무 잘 뽑힌 것 같아요. 이게 중요한게 아니라
픽업 소환은 특정 캐릭터의 확률을 올려주도록 설계되어있는데요.
일반 소환은 4% 확률로 에픽 정령을 뽑을 수 있지만,
일반 소환에서 메피스토펠레스를 뽑으려면 0.1408%의 확률을 뚫어야 합니다.
반면에
픽업 소환은 이렇게 픽업이 1.6% 확률로 등장합니다.
메피스토 펠레스가 1.6%라고 전체 확률표에도 나와있었다.
메피스토 펠레스는 메인 캐릭터라고 불릴 수 있을 정도로 자주 등장하는데요.
방주에서 캐릭터를 확인한다면 좌측 하단에 TEST버튼으로 테스트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모의 전투로 스킬을 써보는 것이 가능하다.
일반 스킬인데 이렇게 멋있다.
다시 픽업 소환으로 돌아와서, 우측에는 바가 보일텐데요.
해당 바가 차오를수록 추가 보상도 있으니,
여러번 픽업을 뽑으시려는 분들에게는 충분한 보상이 될 것 같습니다!
에버소울의 시즌 패스 : 소울 패스
에버소울의 시즌 패스는 소울 패스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1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 과금 효율이 좋은 한정 패키지를 제외한다면
대체로 월정액과 더불어 가장 과금 효율이 좋은 보상을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커뮤니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과금을 고려하신다면
런칭 기념 1 패키지, 25000원짜리 성장패키지를 먼저 사시고 소울패스를 고려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패스의 경우 이런 식으로 계정의 성장이 있어야 단계적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한 달이나 그에 준하는 주기로 계속해서 다음 패스가 나옵니다.
패스의 경우에 기간동안 많이 플레이하지 못하신다면, 패스를 사는 건 그다지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에버소울의 일반 소환 및 소환들
일반 소환과 타입 소환, 우정 소환이 있는데요.
일반 소환은 아래에 보시다시피 무료 소환을 하루에 한 번
혹은 게임을 진행하며 얻는 티켓으로 뽑기가 가능합니다.
계속해서 자극을 주는데 악랄하지 않은 확률로 이런 경험을 준다니 에버소울의 경험을 정말 긍정적으로 만드는 것 같아요.
이외의 타입 소환과 우정 소환은 별도의 자원으로 뽑는 시스템인데요.
이건 다음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버소울의 패키지 상품들
다소 복잡해보이는 패키지 상점입니다.
여러가지 캐릭터를 판매하기도 하고요, 런칭 기념 및 생애 최초 패키지 등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캐릭터 하나에 대충 6만원~ 65000원정도의 값어치를 책정한 것 같아요.
그런데 탭이 중앙에 있지만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존재하기도 하고
너무 다양한 상품의 UI에 압도돼서 런칭기념과 생애최초 탭을 지나쳤는데요
런칭 기념 1 패키지가 일단은 과금 효율이 좋다고 합니다.
1500원에 100보석과 티켓으로 10뽑을 주네요.
런칭기념 1보다 과금 효율이 좋다고 하는 성장패키지입니다.
성장할 때마다 계속해서 보석 에버스톤을 퍼주는 패키지인데 총 48,300개의 어마어마한 양을 주네요.
게임이 마음에 드시고 25,000이상 소비하길 원하시면 가장 먼저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월정액입니다. 자동으로 갱신되는 구독 상품입니다.
매일매일 접속해야 보석을 최대로 획득 가능하네요.
참고로 마농팩이 소울 패스 이전에 고려하실만한 상품입니다.
이 과금 효율 순서는 아래에서 다시 정리하겠습니다.
정기 패키지에서는 상점에 꾸준히 노출시키기 위한 무료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간 월간으로도 꾸준히 주니 매일 들러서 받아가면 좋겠네요!
주간 보상은 무려 600 보석 (에버스톤)과 24시간어치 골드와 가루, 12시간어치의 경험치 보석이다.
월간 패키지의 무료 보상은 10 에픽 조각과 60 레어 조각이다.
여기는 깡보석이라고 불리는 깡보석란입니다.
과금을 많이 하지 않으신다면 여기는 추천하지 않는 곳입니다.
첫구매 보너스가 있기는 하지만 역시 비싸네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소과금을 효율적으로 하길 원하신다면
성장패키지->런칭기념1->마농팩->소울패스->샤링팩->신입구원자특별소환->런칭기념2 (여기서부턴 효율이 급감합니다)
순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에버소울의 과금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미있게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린이었습니다!
지난 에버소울 관련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https://blog.koreamobilegame.com/lynloft/222986375829
안녕하세요 린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카카오의 에버소울을 플레이 해보았는데요 에버소울 캐릭터들이 진...
blog.koreamobilegame.com
https://blog.koreamobilegame.com/lynloft/222984878518
안녕하세요 린입니다! 저번 리뷰에서도 계속 남겼지만 정말 하고싶었던 게임 카카오의 에버소울, 말이 필요...
blog.koreamobilegame.com
안녕하세요! 게임을 좋아하는 30대 직장인 블로거 린입니다! 다락방에서 잠시 쉬어가며 오둔도순 이야기 나누어봐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이웃 신청 환영합니다!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