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그레고리오 총력전 인권캐 수사키&수야코
12월 26일(화) 오전 11시부터 1월 9일(화)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미야코(수영복) & 사키(수영복)의 픽업 가챠가 진행됩니다.
수사키&수야코가 그레고리오에서 성능이 뛰어나긴 하지만 1월 중순~2월초에 3연속으로 진행되는
수로코 (통상)
수우이&수나타 (한정, 무료 100연)
수나코 (페스 한정)
가챠의 중요도가 훨씬 높기 때문에 청휘석에 엄청 여유가 있는게 아니라면 웬만하면 이번 가챠는 넘기고 이 3연속 가챠에 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모두 천장치는걸 고려한다면 현재 청휘석이 2~3만개 이상은 있어야 합니다.
수야코는 폭발 속성 스트라이커-탱커로서 2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50초간 적 하나에게 치명 대미지 저항률 감소 디버프를 걸어서 그 대상한테 박히는 치명 대미지를 더 올려줍니다. (치명타(크리) 확률을 올리는게 아님)
1스로는 자신의 회피 수치를 크게 올리며 3스로는 회피 50회 성공시 10초간 코스트 회복력 증가 버프를 겁니다. 3스로 걸리는 회복력 증가 버프는 지속 시간은 짧지만 수치는 체리노보다 살짝 높습니다. (체리노 상시 511, 수야코 10초간 630)
디버프를 여러개 중첩시켜야하는 그레고리오 총력전에서 단 2코스트로 디버프를 하나 걸어줄 수 있으며 잡몹이 많아서 회피가 자주 터지기 때문에 코스트 회복까지 해주는 수야코는 거의 접대급 캐릭터입니다.
그레고리오 외에도 잡몹이 많이 나오는 헤세드 총력전 토먼트에서도 길뚫팟 탱커로 쓰기도 하고 PVP인 전술 대항전에서도 사용되기도 하는 등 그레고리오 이외의 사용처도 약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레고리오 익스~인세인까지만 노린다면 수야코를 안쓰는 파티도 있기 때문에 그레고리오 토먼트를 노리는게 아니라면 무리해서 뽑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수사키는 폭발 속성 스트라이커-탱커로서 4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적 하나에게 방어력, 공격력, 치명 저항력 감소 디버프를 50초간 겁니다.
1스로는 일반 공격 15회마다 부채꼴 범위의 적에게 피해를 주며 중형대상에겐 더 높은 피해를 줍니다. 3스로는 자신과 스페셜 학생의 피해를 30% 증가시켜주죠 (10레벨 기준)
디버프 중첩과 스페셜 학생의 딜이 중요한 그레고리오 총력전에선 혼자서 3중 디버프+스페셜 학생의 딜을 올려주는 수사키는 그레고리오 고난이도 필수 인권급 캐릭터입니다.
토먼트 1클팟 or 2팟클 이상에선 필수적으로 사용되며 인세인에서도 스페셜 학생 중심 택틱을 사용하려면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학생이죠.
그레고리오 외의 사용처는 딱히 없다는게 문제긴 한데 그레고리오를 제대로 칠거면 무조건 뽑는게 좋고, 그레고리오를 적당히 칠거라면 과감하게 넘기면 됩니다.
수사키가 있어도 토먼트를 칠거면 준비물이 여럿 필요하기 때문에 그동안 준비물을 모아두지 않았다면 무리해서 수사키 가챠에 들어갈 필요는 없죠.
이후 픽업 일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수토끼 이후엔 일정이 확정된 가챠가 없어서 날짜 변동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해두세요.
1월 중순?-수오리/수히나
1월 중순?-수로코
1월 말?-수우이/수나타 (무료 100연)
2월 초?-수나코 (페스 가챠)
미야코... 뽑고 싶었는데...
네가 처음에 저희는 당신같은 어른이 제일 싫다고만 안했다면 뽑았을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