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미도> 4-11 스테이지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로그입니다.
오늘은 '무기미도' 4-11 스테이지 공략 정보를 여러분께 소개하려 합니다. 단 한 명의 적만 등장하는 스테이지지만 높은 체력과 높은 공격력으로 4챕터 초반 어려움을 겪는 구간입니다.
핵심 요약 빠르게!
스테이지 적 정보
▲ 4-11 보스 정보
4-11 스테이지는 오염된 '히로'를 저지하는 미션으로 단 한 명의 적을 처치하면 클리어 되는 미션으로, 히로는 높은 체력과 강력한 딜링, 그리고 '포효' 후 사용하는 '천지 붕괴' 스킬 사용 시 앞으로 한 칸 이동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1 조합 및 배치
먼저 이번 스테이지는 스토리 진행으로 인해 '조야'가 필수적으로 배치됩니다. 그래서 나머지 5명의 배치를 진행하여야 하는데 추천드리는 조합으로는 데모리아 + 코어 파괴 딜러(헤카테, 이리나,EMP 등) + 힐러(하멜, 아리엘)로 구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데모리아 이외 탱킹력이 준수한 수감자가 있다면 대신해서 채용해도 좋습니다.
▲ 조합 및 배치 예시
딜러는 상대 코어 강도가 3이기 때문에 코어 파괴가 가능하고 빠르게 필살기 시전이 가능한 'EMP'와 2코어 파괴가 가능한 '이리나' , 마찬가지로 '변이 심화'시 2코어 파괴가 가능한 '헤카테'를 추천드립니다.
▲ 왼쪽부터 이리나 , 헤카테 , EMP
우선 보스 '히로'는 중앙 라인에서만 등장하고 이동하기 때문에 좋은 유지력으로 딜을 버텨줄 탱커 포지션의 '데모리아'를 배치하고 나머지 딜러들은 후열에 안전하게 배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보스 등장 위치 및 이동 동선
#2 보스의 이동기에 주목하라!
히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이동기'입니다. 히로가 포효한 후 필살기 '천지 붕괴'를 사용하면 데미지와 함께 앞으로 한 칸 이동하게 됩니다.
▲ 히로의 '천지 붕괴' 사용 모습
천지 붕괴 사용 타이밍에 대해서 눈치채셨나요? 좀 더 자세히 패턴을 살펴보겠습니다.
▲ 포효 -> 점프 -> 이동
총 3가지 동작으로 분류가 가능합니다. 게시된 사진 순서대로 포효 -> 점프 -> 이동으로 구분되며 핵심 포인트는 히로가 이동할 위치에 곧바로 수감자를 배치하여 저지하는 것입니다. 히로의 전진을 막고 국장을 보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히로가 포효하자마자 미리 수감자를 배치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탱킹력이 좋은 수감자로 히로를 마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이동하는 칸에 맞춰 수감자를 이동해야 한다. 히로가 국장에게 도달하면 그대로 게임 오버
#3 추천하는 권능은 '점화'
▲ 점화 능력 설명
추천드리는 국장 권능은 '점화'로 데미지와 함께 적을 기절 시키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어 히로와 첫 조우 시 곧바로 사용하여 평타로 딜을 넣어주고 사용 가능할 때마다 사용하여 딜을 버스트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히로가 필살기 시전 중에는 '권능'의 기절 효과가 들어가지 않는 점을 유의하며 사용해야 한다.
클리어 영상
이상으로 무기미도 4-11 스테이지 공략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본 게시글에 문제점이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