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로즈레이드 CP,졸업스킬,꼬몽울,로젤리아
안녕하세요? 오늘은 풀 포켓몬 중에서 몸은 유리지만 최선은 수비는 공격이다라는 말에 대한 실천이 가능한 로젤리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로젤리아의 경우 다른 포켓몬과 조금 다른형태의 스탯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접 써보시면 바로 아시겠지만, 기본평타의 딜이 일반적인 물 포켓몬을 기준으로 했을 때, 다른 포켓몬들이 스킬을 쓰는 것과 같은 딜이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로켓단이나 체육관 그리고 가끔 배틀에 사용시에 바로 알 수 있으니 꼭 키우셔서 풀타입에 1티어를 확보하시기 바랍니다.(종이 대포라기보단 종이 미사일)
로젤리아 커뮤니티 : 2021년 2월 진행
기본 정보
로젤리아(풀 타입 1티어)
최대CP
2971(Lv 40)
3359(Lv 50)
타입
풀/독
공격력
243
방어력
185
체력
155
포획확률
30%
부스터 날씨
맑음(풀),구름(독)
이중약점
X
단일약점
불꽃(1.6),비행(1.6)
얼음(1.6),에스퍼(1.6)
공격시 강점(풀)
땅(1.6),바위(1.6)
물(1.6)
공격시 강점(독)
풀(1.6),페어리(1.6)
로젤리아(풀)을
이용한 레이드
스이쿤,가이오가,그란돈,타레키온,카푸느지느
로젤리아(독)을
이용한 레이드
비리디온,제르네아스,카푸꼬꼬꼭,카푸나비나,카부브루루,카푸느지느,자시안
졸업 스킬
풀 로젤리아 - 레이드(1티어)
일반공격
(졸업)
잎날가르기,기관총(레거시)
특수공격
(졸업)
풀묶기
독 로젤리아 - 레이드(1티어)
일반공격
(졸업)
독찌르기
특수공격
(졸업)
오물폭탄
하지만 4세대에 진화형인 로즈레이드가 나와 능력치가 보강됨은 물론, 전단계 포켓몬으로 꼬몽울이 추가되었는데, 첫 관장인 강석을 만나기도 전부터 꼬몽울을 야생으로 입수할 수 있어서 이대로 계속 키우거나[5] 신수마을 근처의 로젤리아를 잡아서 진화시킬 수 있다. 이후 스토리 진행에도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125의 특공치, 90의 스피드는 여러모로 스토리에 써먹기 좋은 수치입니다. 강철섬 끝자락에 빛의돌이 있으니 적절하게 써먹기에 좋다. 에스퍼 타입 견제용 섀도볼까지 배운다. 상당히 많은 NPC들이 이 포켓몬을 사용합니다. 유채도 사용하고, 라이벌도 사용하며(스타팅으로 모부기, 불꽃숭이를 골랐을때), 심지어 챔피언인 난천까지. HG/SS에선 민화도 2차전에서 들고 나온다. BW2에선 독 타입으로서 도희가 써먹기도 합니다.
진화트리
꼬몽울 - 로젤리아(25개)
로젤리아 - 로즈레이드(100개)
신오의 돌 필요
로젤리아 CP
꼬몽울(489)
로젤리아(Lv 20 : 1068)
(Lv 35 : 1736)
키우시려면?
풀로 키우신다면 PVE(레이드)용 2개 정도가 적당하고, 독으로 키우시더라도 2개 정도가 적당하여 개체는 타입별로 2개씩 키워주시고, 1개 정도는 리그용으로 맞춰주셔서 총 5마리를 키우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알에서도 로켓단에서도 필드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포켓몬이다 보니까 날씨가 엄청 맑거나 풀의 포켓몬들이 많이 나올 때 한 두마리씩 계속 잡으셔서 파인애플을 먹여주시면서 사탕을 모아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3세대의 비진화 포켓몬인 로젤리아에서 4세대에 와서 진화 전인 꼬몽울과 함께 추가된 진화형태. 모티브는 장미와 꽃다발. 이름의 유래는 아마도 로즈+마스커레이드. 장미 기믹에 우아한 외모, 레오타드 복장으로 인해 은근히 모에선을 잘 쬐는 포켓몬 중 하나입니다. 물론 남성화 모에 쪽으로 생각해도 일러스트의 자신만만한 표정이나, 쾌걸 조로틱한 가면 얼굴도 인기가 있다. 주로 엮이는 포켓몬은 같은 꽃 이미지의 드레디어와 플라제스인데, 둘다 암컷만 존재하는 포켓몬이라[4] 이 쪽에서는 주로 수컷으로 그려지지만 다른 쪽도 심심찮게 나오는 편.장미게이 성별에 따라 모습이 다른 포켓몬입니다. 수컷의 망토는 바닥에 닿지 않지만, 암컷의 망토는 바닥에 닿고도 조금 남을 정도로 길다. 정보 문단의 일러스트가 수컷이고, 3D 모델링이 암컷입니다. 2단계 진화형 로젤리아의 경우 앞치마처럼 두른 꽃밭침 잎 길이에서 차이가 나며, 이 쪽도 암컷이 더 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