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등급표 티어표 나선비경 픽률 4.3 1월 최신 기준
위챗 통계 기준의 원신 등급표 4.3 1월 기준이다. 원신은 경쟁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다른 게임처럼 PVP, 레이드 등으로 등급을 정할 수 없다.
그래서 엔드 콘텐츠 나선을 기준으로 원신 티어표를 만든다. 나선 픽률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유저들이 해당 캐릭을 사용했다는 것으로 성능이 좋다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원신은 0.1% 픽률의 캐릭으로도 36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픽률이 높은 캐릭으로 나선을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픽률이 높다는 것은 성능이 좋다는 의미라서 이번 나선 조합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나선 픽률을 참고해서 조합을 만들 수 있다.
원신 나선비경 4.3 1월 조합
이번 나선에게 많이 사용한 조합 순위로, 왼쪽부터 사용률, 출전율, 보유율, 전후반.
그래서 이번 나선에서 어떤 조합을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전반 알나행시 후반 느푸카백을 많은 유저들이 했다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동일한 덱으로 나선 도전을 할 수 있다.
이번 나선 픽률 특이 사항
● 이번 나선은 완벽한 바위 접대는 아니지만 바위 캐릭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기믹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바위 조합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종려 픽률이 가장 높다.
● 나, 푸, 느 픽률은 언제나 높다.
● 물의 환인간 때문에 알나행시 픽률이 더 올랐다. 알탐의 저번 나선 픽률은 49.7%였다.
● 기믹 때문에 전후반 조합이 바뀌면서 카즈하 픽률이 많이 낮아졌다. 카즈하의 저번 나선 픽률은 76.8%였다.
● 물의 환인간 때문에 베넷을 사용하는 조합이 많아지면서 픽률이 올랐다. 베넷의 저번 나선 픽률은 33.5%였다.
● 나비아의 첫 나선 픽률은 53%로 매우 준수하다.
● 보유율은 가장 낮지만 폰타인 메타로 바뀌는 상황이라서 리니, 라슬 픽률은 언제나 보통 이상이다.
● 기믹이 바뀌니 호두, 리니, 방랑자, 요이미야, 알베도, 이토 픽률이 모두 올랐다.
● 카즈하와 마찬가지로 벤티의 픽률도 낮아졌다. 벤티의 저번 나선 픽률은 10.1%였다.
● 소폭이지만 4성 바위 캐릭 응광, 노엘 픽률도 올랐다.
캐릭터 보유율
나비아 보유율은 33.1%로 첫 픽업 기준으로 준수하다.
돌파 및 무기 통계
위챗 통계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무소과금으로, 캐릭 돌파를 보면 알겠지만 한정 5성 캐릭의 평균 돌파가 1돌 이하다. 그래서 캐릭 및 조합 픽률은 대부분 명함으로 진행을 했기에 현실적인 조합 참고를 할 수 있다.
그리고 각 캐릭별로 어떤 무기를 사용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서 전무가 없으면 대체 무기로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지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개인 나선비경 4.3 기록
나는 이번에도 나선을 3번 했다.
라미카백
다음 포스팅으로 라이덴을 작성할 예정이라서 3번 모두 라이덴 조합을 사용했다.
고점은 백출 대신에 베넷이지만 불편한 베넷의 장판보다 안정적인 백출을 사용하는 것이 더 쉽게 운영을 할 수 있다.
라E -> 미 EEE -> 카 EQ -> 백 EQ
그다음은 선택이다.
바로 라Q를 해도 되고 미QEEE를 해도 된다.
미QEEE를 추가하는 것은 오히려 DPS가 내려갈 수 있으나 큰 차이는 없으며, 나는 미코 스킬 연출을 보려고 미코 궁을 중간중간에 사용한다.
느푸종진
전반에 카백을 사용해서 느푸 조합에 종진을 넣었다.
느푸 엔진은 어떤 캐릭을 넣어도 상관없다.
카백이 안정성, 고점 모두 좋아서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느비 자체가 완성형 딜러라서 그 어떤 캐릭과 조합을 해도 된다.
과거에는 애정 캐릭을 나행시 버스에 태웠지만, 지금은 애정 캐릭을 아래 조합처럼 느푸 버스에 태울 수 있다.
느QE -> 푸EQ -> 종Q -> 진EQ -> 느비 강공
종려 0~1돌은 E를 쓰면 된다.
타미나종
얼음 보호막 기믹만 아니면 어느 기믹이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조합이다.
타미나종 싸이클은 정석이라고 말할 수 있는 싸이클이 없다.
그래서 본인의 취향 및 스타일에 맞게 사용할 수 있으며, 나는 아래와 같이 쓰고 있다.
종Q -> 나EQ -> 미EEE -> 타EQ평평평
종려 0~1돌은 E를 쓰면 된다.
미QEEE -> 타EQ평평평
위 조합으로 하면 2번째 타이나리 싸이클에서 0.5초의 쿨타임이 있다. 하지만 나는 위 싸이클이 손에 익어서 이 싸이클로 한다.
어차피 그다음 싸이클 중간에 종려 Q or E를 쓰기 때문에 3번째 타이나리 싸이클부터는 0.5의 쿨타임이 채워진다.
중간에 종려 스킬을 안 쓰면 이렇게 1방에 HP가 0이 될 수 있다.
유라신진
돌고돌아 결국 다시 쓰는 유라신진.
폰타인 메타로 바뀌면서 느끼는데 이 조합은 확실히 성능은 최하위다.
신진이 들어가서 유라의 시원한 궁딜을 볼 수 없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원신에서 비쥬얼이 가장 좋은 조합이라고 생각해서 이번에도 성능이 아닌 애정으로 사용했다.
성능을 생각한다면 신학 대신에 로자 or 푸리나, 진 대신에 베넷 or 미카 or 종려 등을 쓰는 것이 좋다.
라 E -> 신 E홀드EQ -> 진 EQ -> 유 EQ평평평E홀드평평평평 or EQE홀드평평평평 (6돌은 EQE홀드 교체 or EQ평평평E홀드 교체)
신학 명함은 EQ.
나종향베
명함 이무기인데도 나비아 메인 딜러로 나선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세팅만 제대로 하면 명함도 E30~40만 딜을 볼 수 있다.
나Q -> 종Q -> 베QE -> 향EQ -> 나비아 프리딜
종려 0~1돌은 E를 쓰면 된다.
라야푸진
느비가 없을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푸리나 조합 중에서 좋은 조합이라고 생각한다.
라E -> 야EQE -> 푸EQ -> 진EQ -> 라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