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SUMMER FESTIVAL THUNDER 시즌패스 최종보상은?!
아덴의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4주간의 특별한 여정 SUMMER FESTIVAL 2주 차가 시작되었다. 코인 BOOST를 시작으로 THUNDER 시즌패스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크고 작은 업데이트가 진행된 만큼 어떤 것들이 추가되고 변경되었는지 정리해 보았다.
리니지M
채팅 시스템 편의성 개선
채팅 시스템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문자 조합이 가능해졌다. / 과 알파벳 또는 한글 자음을 모음으로 조합한 명령어로 채팅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 앞서 전송 범위를 일일이 클릭하면서 설정해야 했던 방식에 대신 문자를 사용해 빠른 전송범위 설정이 가능해졌다.
앞서 채팅 창을 선택하면 "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 영역을 클릭해야만 작성 가능한 방식에서 채팅 창 출력 후 바로 내용이 작성 가능하도록 변경되어 채팅 이용 시 발생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다. 이제 채팅하기 전 전송 범위를 일일이 설정할 필요 없이 채팅창을 열고 전송 범위를 설정한 후 원하는 대화를 빠르게 나눌 수 있게 되었다.
리니지M
EVENT
SUMMER FESTIVAL 2주 차 이벤트로 시작된 코인 BOOST! 이벤트 3종은 8월 10일까지 명예 코인, 마법인형 제작코인 그리고 변신 제작 코인을 챙길 수 있는 기회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시련 던전에 썸머 페스티벌 선물 상자가 추가되어 여름 축제 광장에 있는 선물 상자를 선택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이 입장하면 주변에 널려 있는 선물 상자를 확인할 수 있다. 수많은 상자 중에서 단 세 개만 고를 수 있다는 점이 아쉽지만, 운이 따라 준다면 코인 외에 퓨어 엘릭서 상자(이벤트) 득템이 가능해 아무거나 선택하기가 쉽지 않은 점이 문제!!
미션을 클리어하면 경험치와 함께 코인 선택 상자(이벤트)를 수령한다. 코인 선택 상자 안에는 명예 코인, 마법인형/변신 제작 코인 선택하고 수령 가능하다. 필자도 타임 어택 랭크에 들어간 유저들처럼 1초 컷을 하고 싶은데.. 고르는 재미를 놓칠 수 없는 터라 진작 타임어택 랭크는 포기했다.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특수 던전 몬스터 500마리 처치 목표를 완료하고 코인 상자 3종 획득도 가능하다. 특수 던전 어디를 선택하든 목표 수만 달성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다. 단 여기서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드래곤의 모래시계(이벤트)이다.
기란 마을에 위치한 이벤트 상인 부아크에게 200만 아데나를 주고 드래곤의 모래시계 상자(이벤트)를 구입한 후 드래곤의 모래시계(이벤트)를 소지하면 특수던 전 경험치 버프가 적용되어 경험치 획득량이 100% 증가되니 잊지 말고 꼭 챙겨 보자.
8월 3일 정기점검 이후 상점에서 200만 아데나로 THUNDER 시즌패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시즌패스는 매일매일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만큼 200만 아데나가 아깝지 않을 정도이다. 참고로 [ 시즌패스 ] 썸머 바캉스 티켓을 구매 안 했다면 해당 아이템도 꼭 구매하자. 오늘부터 접속만 하면 해당 시즌패스 아이템을 모두 받을 수 있다.
THUNDER 시즌패스를 시작하면 1일차 하프 엘릭서(시즌패스)를 시작으로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빛나는 성장의 물약(10%)를 비롯해 상급 변신 뽑기 하프팩, 상급 마법인형 뽑기 하프팩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보상을 챙길 수 있다. 특히 마지막 8월 17일 일정에 획득 가능한 신비한 힘을 지닌 큐브의 경우 어떤 아이템을 품고 있는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엄청난 보상이 기다리고 있을 거란 확신이 든다.
발록 서버 전용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8월 17일까지 진행되는 발록 서버 전용 스킬북 판매 이벤트의 경우 발록 서버에서 클래스 별로 영웅 스킬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킬북 상자를 명예 코인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200만 명예 코인으로 구매 가능하며 발록 서버 통합 계정당 1회만 구매 가능하다.
지난 7월 31일 진행된 발록 서버 첫 공성전을 기념한 성혈의 위엄 이벤트도 8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성혈의 위엄은 기란 마을에 각 서버별 성혈의 혈맹 이름이 생긴 동상이 등장하고, 동상을 클릭하면 이벤트 버프인 <성혈의 위엄>을 획득할 수 있다.
성혈의 위엄 버프를 받으면 경험치 획득량 +3%, 축복 소모량 감소 +5%, PVE 대미지 리덕션 +1 효과를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지난 7월 19일까지 진행된 5주년 기념 커뮤니티 이벤트 당첨자가 최종 공개되었다. 이벤트 종료 후 투표를 통해 최종 10개의 혈맹이 당첨되었고, 해당 혈맹이 속한 서버에 버모스 소환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필자가 속해 있는 서버에서는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버모스 소환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해 아쉽다.
발록 서버 공성전
feat BJ 꽃태자
지난 7월 31일에 진행되었던 첫 발록 서버 공성전은 직접 참여는 하지 못했지만 BJ꽃태자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공성전은 시작부터 긴장감이 넘쳐흘렀는데 어느 혈이 성을 차지할지 예상하는 것조차 힘들 정도였다.
BJ꽃태자는 아쉽게도 공성전이 진행되는 동안 이렇다 할 활약이 크게 없었다. 마무리 시점에선 방송을 잠깐 끄고 공성전을 진행하기도 했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해 무척이나 아쉬워하는 모습이었다. 성혈이 되지 못한 아쉬움이 남는 만큼 다음 공성전은 지금보다 더욱 치열해 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아덴을 뒤 흔들 새로운 전운
업데이트 예고
8월 3일 정기점검 이후 리니지M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전에 없던 영상이 먼저 반겨주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아덴을 뒤흔들 새로운 전운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10초 남짓한 영상은 영상 길이와는 무관하게 강렬한 임팩트를 남겨 주었다.
오는 8월 10일 아덴을 뒤흔들 새로운 전운이 펼쳐진다는 예고는 짧지만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들 정도였다. 아무래도 공개된 내용이 많지 않아 추측할 수 있는 범위가 상당히 넓어지는데 전에 진행되었던 대규모 업데이트 뺨칠 정도의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는 게 아닐까 생각된다. 새로운 클래스의 등장이 예상되기도 하고, 기존 클래스 케어도 함께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뭔가 엄청난 규모의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는 점은 틀림없는 듯하니 8월 10일 어떤 내용이 공개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리니지M 다운로드/ 업데이트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