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과 비교해서 플레이해본 명조 후기

장점

1. 모델링이랑 카툰 렌더링, 그리고 모션캡쳐는 명조 압승.

캐릭터들 비주얼은 다들 이견없이 잘 뽑힘.

여캐들은 이쁘고 노출도가 만족스럽고 남캐들도 쇼타 수인인 능양을 제외하면 멋있게 나옴.

이 게임의 때깔에서 가장 마음에 든 요소는 캐릭터들이 대화할때 하는 몸짓 손짓등이 있는데,

대화할때 팔짱 끼거나 한쪽 손만 휘적거리거나 표정도 큰 변화 없는 원신따위랑은 비교도 안되게 표정변화랑 제스처들이 다양함.

그래서 몰입감은 높음.

2. 게임 플레이-모험

모험은 대쉬할때 무한 스태미나 가능한데다 벽에서 달리기 가능(단 이때는 스태미나 소모됨)

나중에 가면 집라인도 기본으로 주더라. 대신 집라인도 원신처럼 빠른 이동이 가능한 곳들이 따로 있음.

방랑자? 야란? 사유? 한운?

이 겜은 기본이 무한 스태미나 대쉬라고 아ㅋㅋㅋ

3. 게임 플레이-전투

다른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일단 나는 방랑자로 회피 반격과 E로 에너지 모았다가 궁박는 식으로 플레이 하는 중.

원소반응 딜뻥이 주가 되는 원신과 달리 원소는 서로간 상호작용은 없지만 특정 원소에 버프를 주는건 있어서 유의해야함.

아 그리고 포켓몬마냥 적들을 수집해서 스킬로 쓸 수 있는데 성유물 개념으로 보면 될듯.

일단 난 좋음.

4. BM

108원석도르인 원신과 달리 여긴 오픈 기념으로 108뽑기를 준다.

한정캐뽑은 원신과 같은데 무뽑은 걍 1천장만에 뽑게 해주는 개혜자 구성이다.

원신 시발새끼들때문에 무뽑에 날려먹은 돈이 많은 사람들 입장에선 쌍수들고 환호할 내용이다.

단점

1. 사운드

사운드가 별로라서 타격감에 좀 지장이 많이 간다.

2. 설정 과다

초반부에 너무 많은 정보를 한번에 쑤셔넣으려 해서 뭔소린지 못알아먹다가 3시간 쯤 플레이했을때 대략적인 세계관을 알게 되었다.

이건 중국겜 공통인듯.

원신도 이런 설정과다가 있긴 했는데 정보를 푸는 페이스에 텀이 있고 세계관도 어느정도는 익숙한 RPG 세계관이라 큰 문제는 안됬는데 여긴 콜로니 세계관이라 초반부터 고유명사의 남발에 머리가 아파온다

3. 조작감

원신은 캐릭터들이 대쉬하거나 행동을 전환할때 부드럽게 전환되는데 명조는 대쉬할때 자동으로 장애물도 넘어가는 기능의 연장선인지 어째 조작할때 따닥따닥거린다는 느낌이 강해서 불편함.

손가락으로 화면 전환하는것도 원신에 비해 너무 느리고.

총평-대체재는 맞지만 아직 갈길이 좀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