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2버전 폰타인 아야토 복각 기념 스펙 공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푸리나,백출이 전반 픽업이 끝나고 후반 픽업에 나올 캐릭터 중 아야토를 스펙을 공개하고자 하는데 사실 아야토는 지금도 말이 많은 캐릭터 중 하나인데 스펙을 설명하면서 말하겠습니다.

카미사토 가주 아야토

사실 이번 아야토와 사이노 복각 중도 있지만 왜 유독 아야토에 말이 많을까 그건 바로 4.1버전에 느비예트가 출시되면서 그전에 나왔던 아야토에 대한 성능에서도 말이 많았는데 사실 전 느비예트나 아야토나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사실 범용성면에서 느비예트가 좋게 나와서 지금의 아야토가 복각을 해도 다들 노릴지 모르겠네요.

아야토의 파티 구성

아야토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범용성이 있다보니 흔히들 아야토에 나행시(나히다, 행추, 시노부), 향카베(향릉,카즈하,베넷), (운근,카즈하,베넷)넣어서 많이들 조합을 해서 쓰는데 사실상 아야토의 저점면에선 한계가 있고 아무래도 무기 같은 경우도 의존도가 낮기에 느비예트가 나오기전까지만 해도 못해도 1티어 중반대까지읭 입지를 가지고 있었다고 무방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야토 장점

조합에서의 범용성 ( 운근,베넷,카즈하 나행시(나히다,행추,시노부) 향카베 등등 나선비경에서의 특정 원소 견제를 덜 받음

조작감이 편하다.

무기의존도가 낮음( 저같은 경우 5성 전무가 아닌 4성 칠흑검을 줬는데 5성 전무 1재 후츠와 4성 5재 칠흑검같의 딜 차이는 5~10% 밖에 안나고 반암결록이랑 후츠도 딜 차이는 많이 안나서 꼭 전무가 아니여도 됨)

아야토 단점

명함 대비 고점의 한계(아야토의 스킬,궁 같이 딜 계수가 낮아 서폿 의존도가 큼)

범용성이 오히려 독이 되는편(성유물에서 제사,몰락,검투사 등) 아야토에게 줄만한 성유물에서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 편

아야토는 체력 기반 및 공퍼 기반 하이브리드 형 물 원소 딜러인데 사실상 어중간한 캐릭터

총평

사실상 이나즈마 초창기에 나왔을때만 해도 나름 입지가 있었던 체력 공퍼 기반 하이브리드 형 물원소 딜러인데 나름 범용성 면에서도 좋았는데 폰타인으로 넘어오면서 4.1버전 느비예트의 출시로 인해 인플레로 밀려난 캐릭터

지금 나는 현재 쓰고 있는가?

현재 나는 느비예트,아야토와 더불어 물 원소 남캐 딜러들은 쓰고 있지 않다.

느비예트, 아야토는 현재 둘 다 명함인데 느비예트를 쓸 경우 덱 파티를 꾸린다는 느낌이 없어 현재 느비예트는 육성을 저번 스펙글에서 최종 육성에서 더 올리지 않은 상태이다.

아야토도 지금 쓰지 않는 이유가 명함 대비 아야토의 물 부착 스킬, 궁 쪽에서 저점딜이 매우 아쉽고 조합을 아무리 잘 짜도 딜이 잘 나오지 않기에 아야토도 현재 쓰고 있지 않다.

안녕하세요. 최근에 제가 원신에 번아웃도 강하게 오고 해서 한동안 글이 없엇네요. 좀 다른겜이랑 넷플리...

blog.koreamobilegame.com

마치며)

사실 4.1버전 느비예트의 출시 이후 아야토의 풀돌과 느비예트의 1돌 비교가 있었을 정도로 커뮤글이나 인글에서의 글을 많이 보았다.

저는 공기 유저로써 캐릭터의 돌파를 못해도 5성 캐릭 1~2돌을 해줄까 말까한 수준인데 느비예트의 출시 후 요즘들어 드는 생각은 기존에도 인플레는 심했지만 느비예트가 나오고 나서 더 캐릭터들 간의 인플레가 심해졌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구 캐릭터들을 사용할 수 있게끔 푸리나의 출시로 떡상한 캐릭터들도 몇몇 있지만 그건 소수의 캐릭터들이라 미호요의 캐릭터간의 인플레를 어떻게 잡을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