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갸라도스 졸업스킬 및 약점 레이드데이 이로치 잡아보자!
포켓몬고 공략
메가 갸라도스 졸업스킬 및 약점
안녕하세요. 다양한 게임 공략을 알려드리는 꿈의왈츠입니다.
오늘 상당히 중요한 포켓몬고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바로 메가갸라도스 레이드데이입니다.
이번 메가갸라도스 레이드 데이는 10월 8일 하루,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색이다른 갸라도스 이로치를 만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게다가 체육관에서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레이드패스가 최대 5장으로 늘어남으로 메가갸라도스 이로치를 집중적으로 노려볼 수 있는 기간입니다.
갸라도스는 기본적으로 물과 비행타입을 가지고 있지만 메가갸라도스로 진화하게되면 물과 악타입으로 타입이 변경됩니다.
갸라도스는 공격 237, 방어 186, 체력 216을 가지고 있으며, 메가갸라도스는 공격 292, 방어 247, 체력 216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갸라도스와 메가갸라도스는 다른 포켓몬들보다 내구도가 상당히 좋습니다. 게다가 DPS도 상당히 좋아서 DPS / TDO 모두 상위권에 속한 포켓몬입니다.
그렇다는 것은 레이드 및 배틀리그에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인데요.
그럼 먼저 메가 갸라도스 졸업스킬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갸라도스가 배울 수 있는 스킬은 상당히 많습니다.
일반스킬 : 물기(악), 폭포오르기(물), 용의숨결(드래곤), 드래곤테일(드래곤)*
스페셜 스킬 : 하이드로펌프(물), 역린(드래곤), 깨물어부수기(악), 회오리(드래곤), 용의파동(드래곤)*, 아쿠아테일(물)*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킬 속성 통일도 3가지나 가능합니다.
악, 물, 드래곤으로 말이죠.
각 속성별 메가갸라도스 졸업스킬 입니다.
물타입 : 폭포오르기 / 하이드로펌프
악타입 : 물기 / 깨물어부수기
드래곤타입 : 드래곤테일* / 역린
먼저, 물타입으로는 폭포오르기와 하이드로펌프를 사용하는데요.
여기서 하이드로펌프 대신 아쿠아테일이 더 좋다는 분들도 있는데 아무래도 레거시스킬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다소 떨어져서 하이드로펌프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드래곤타입에서는 드래곤테일 일반스킬이 레거시스킬인데, 굳이 대기머 사용하지 마시고 용의숨결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물과 악타입으로 졸업스킬 맞추시는 것을 먼저 추천드립니다. 드래곤타입 메가갸라도스는 물과 악타입에 비해 성능이 다소 떨어지므로, 물과 악타입 먼저 맞춰주시고 드래곤을 잡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배틀리그에서도 잘 쓰이는 갸라도스인데요.
PVP용 졸업스킬은 용의숨결 / 아쿠아테일 and 깨물어부수기 가져가시면 됩니다.
폭포오르기 / 하이드로펌프 and 역린을 가져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스터리그에서 상당히 높은 순위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높은 종족값 15/15/15 노리시고 레이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메가갸라도스 악점, 레이드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메가갸라도스는 물과 악타입 포켓몬으로 5가지 타입에 단일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격투, 벌레, 풀, 전기, 페어리 타입인데요.
워낙 약점이 많다보니 사용할 수 있는 포켓몬들도 많습니다.
제크로무(차지빔 / 와일드볼트)
메가썬더볼트(번개엄니 / 와일드볼트)
전수목(전기쇼크 방전)
자포코일(스파크 / 와일드볼트)
메가전룡(볼트체인지 / 전자포)
메가이상해꽃(덩쿨채찍 / 하드플랜트)
종이신도(잎날가르기 / 리프블레이드)
메가핫삼(연속자르기 / 시저크로스)
노보청(카운터 / 폭발펀치)
루카리오(카운터 / 파동탄)
매시붕(카운터 / 엄청난힘)
괴력몬(카운터 / 폭발펀치)
메가이어롭(두번치기 / 기합구슬)
사실 페어리타입은 데미지가 약하므로 웬만하면 전기, 풀, 격투 타입 포켓몬을 사용하셔서 레이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3시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진행되는 레이드데이라서 상당히 빠르게 5개의 무료 레이드패스를 소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갸라도스는 접하기는 쉽지만 높은 개체값이거나 이로치를 획득할 확률은 상당히 힘들었는데요.
이번 메가 갸라도스 레이드 데이에 이로치부터 원하는 종류의 포켓몬 모두 잡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로치 색상은 빨간색입니다.
지금까지 포켓몬고 메가 갸라도스 졸업스킬 및 약점 레이드데이 이로치를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