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레지락 레이드 졸업스킬 및 약점 공략, 레지시리즈 바위타입
오늘을 기점으로 하여 포켓몬고 레이드가 새롭게 바뀌게 되었다. 전설 레이드는 레지락으로 배정되었고, 메가 레이드로는 메가 피죤투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할 포켓몬은 바로 레지락으로 이전부터 레지시리즈를 수집하는 것에 관심을 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한 레이드에 해당되기도 한다.
원작에서의 레지락(Regirock)은 3세대에 등장한 레지시리즈의 포켓몬 중 하나로 골렘과 바위를 모티브로 삼았으며, 설정상 레지기가스가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떠돌고 있다. 이 포켓몬도 마찬가지로 과거에 고대인에게 봉인당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산이나 동굴 속에 숨겨져 있는 고대 유적에서 찾아보는 일이 많았다.
아무튼 포켓몬고 레지락의 전설 레이드배틀은 23년 2월 15일 수요일 10시부터 2월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레지시리즈에 관심이 있다면 잡을 만한 가치가 높기는 하고, 성능 또한 배틀리그 기준으로 상위에 속할 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손해볼 만한 포켓몬이 아니다. 그리고 본인의 운이 좋다면 이로치 버전을 확보할 수 있는데, 원판과는 다르게 짙은 갈색에 가까워서 바위 이미지에 상당히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기본 스탯 정리
레지락은 공격력 179, 방어력 309, 스태미너 190의 스탯을 지니고 있으며 여기서 방어력의 수치가 가장 높게 책정되어 있다. 그렇지만 공격력 수치가 낮은 관계로 공격 용도로 레이드에서 활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그렇지만 지금 현재 록온이라는 스킬을 배우게 될 경우 배틀리그에서 밥값을 많이 하게 되니 딱히 큰 문제는 없다. CP는 40레벨 기준으로 3122이고 최대 CP로 성장하게 되면 3530의 수치를 얻게 된다.
포켓몬고 레지락 졸업스킬 추천
해당 포켓몬이 터득할 수 있는 스킬을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노멀 기술로는 돌떨구기(바위), 바위깨기(격투), 록온(노말)이 있고 나머지 스페셜 기술로는 스톤에지(바위), 기합구슬(격투), 전자포(전기), 지진(땅)이 있다. 지진은 땅타입 레거시 스킬로 자리잡고 있지만 레지락에게는 딱히 어울리는 스킬이 아니라서 넘어간다.
레지락 졸업스킬은 공략 사이트마다 다르게 나와 있지만 필자는 여기서 록온 / 스톤에지, 기합구슬 이렇게 배워서 배틀리그에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 현재 가장 많이 추천되고 있는 졸업스킬 조합이기도 하다.
레지락 약점
레지락의 주요 타입은 바위에 해당되며, 약점으로는 격투, 땅, 강철, 물, 풀 타입이 있고 전부다 160%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이렇게 많은 약점을 가지고 있는 관계로 레이드 배틀에서 카운터 포켓몬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은 편이기도 하다. 반대로 노멀, 비행, 불꽃, 독 타입에는 내성이 있으니 주의하자.
포켓몬고 레지락 약점을 제대로 노려볼 수 있는 카운터 포켓몬으로는 원시 그란돈(머드숏, 단애의 칼), 원시 가이오가(폭포오르기, 근원의파동), 그림자 메타그로스(불릿펀치, 코멧펀치), 메가 대짱이(물대포, 하이드로캐논), 메가 나무킹(기관총, 하트플랜트), 메가 번치코(카운터, 기합구슬), 테라키온(두번치기, 성스러운칼), 메가 거북왕(물대포,하이드로캐논), 종이신도(앞날가르기, 러프블레이드) 등이 있다.
이외에도 테라키온, 메가 거북왕, 종이신도, 그림자 괴력몬, 메가 엘레이드, 메가 후딘, 메타그로스, 그림자 대짱이, 메가 이상해꽃 등 다양하게 활용해볼 수 있는 카운터 포켓몬들이 존재하고 있으니 이 중에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레이드배틀에서 약점을 제대로 노려 활용하시면 될것 같다. 다음 레이드 포스팅에는 메가 피죤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