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정식 출시 / '블루 아카이브' 日 앱스토어 매출 1위 / 스튜디오비사이드 '프로젝트 스타' 2차 PV 공개 등 [230725 게임뉴스]

업계 소식

■ '블루 아카이브', 일본 앱스토어 역주행... 매출 1위

▷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서비스 2.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현지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는 요스타를 통해 일본 현지에 선출시된 바 있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흥행세를 이어가지 못하는 듯 했으나, 서비스 중간부터는 다양한 개선 및 꾸준한 노력 등으로 반등에 성공하기도 했죠.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오는 8월 중국에도 출시됩니다. 한국, 일본에서 IP 입지를 다진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현지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가 25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이어 또다시 일본 게임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같은 성과는 2.5주년 업데이트 결과다. 넥슨게임즈

n.news.koreamobilegame.com

■ 이게 왜 진짜?! 피자향 나는 컨트롤러 나온다

▷ 마이크로소프트가 '닌자 거북이'에서 영감을 얻은 Xbox 컨트롤러를 공개했습니다. 무려 피자 향이 나도록 한다네요.

이는 제품에 부착된 피자향 디퓨저를 통해 구현되는 기능으로, 각각 레오나르도, 라파엘, 미켈란젤로, 도나텔로 4인방의 모습을 담은 컨트롤러 4종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다만, 실제 판매되는 제품은 아니고, Xbox 게임패스 트위터의 이벤트 경품용이라고 하네요.

MS는 24일(현지시간), 피자 향 디퓨저를 부착해 피자 향이 나게 하는 닌자 거북이 Xbox 컨트롤러를 발표했다. 컨트롤러 뒷변에 페퍼로니 피자 조각 모양으로 생긴 디퓨저를 설치하면 피자 향을 맡으며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디퓨저를 빼면 일반 컨트롤러처럼 동작한다. 물론 디퓨...

www.gamemeca.com

신작 소식

■ 신작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정식 출시

▷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아레스'는 SF 세계관을 무대로 한 MMORPG로, 다양한 타입의 슈트를 교체해가며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7/25 오전 11시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정식 서비스 시작 ...

bbs.ruliweb.com

■ 스튜디오비사이드 신작 '프로젝트 스타' 2차 PV 공개

▷ 스튜디오비사이드가 신작 '프로젝트 스타'의 두 번째 PV를 공개했습니다.

'프로젝트 스타'는 판타지 세계관의 도시에서 별의 기억을 찾는 성운 관측 기관 'N.O.A'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다룬 게임입니다. PV 상에서 확인되는 정보로는 턴제 RPG로 장르가 예상되네요.

스튜디오비사이드의 신작, '프로젝트 스타'의 인게임 모습이 공개됐다. 스튜디오비사이드는 24일, 카운터사이드 글로벌 원년 하프 애니버서리 공식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지난 2월 넥슨 퍼블리싱 계약 종료 이후 스튜디오비사이드 자체 서비스 이관 반주년을 앞두고 카운터사이드의 다양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송에는 한동주 크리에이

www.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