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오브 판타지 이건 패스해야겟네
타워 오브 판타지는 중국의 게임 개발사인 PERFECT WORLD GAMES의 자회사인 HOTTA STUDIO에서 개발하여 출시한 3인칭 오픈 월드 MMORPG 게임으로 중국에서는 2021년 12월 국내에서는 2022년 8월 론칭이 되었던 작품으로 콘솔에서는 PS 독점으로 8월 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카툰 렌더링 게임이며 맨 처음 캐릭터 설정을 할 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최첨단 SF 도시부터 사막이나 초원을 배경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가만 보면 이 게임은 어딘지 모르게 원신과 닮아 있는 것을 게임 곳곳에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 보면 원신 역시 젤다의 전설 야숨을 보고 그대로 따라 만든 것을 다 알고 있고 처음 등장했을 때 누가 봐도 어떤 게임을 카피해서 만들었는지 알 정도였는데 중국 게임은 누가 누굴 베꼈다느니 그런 건 안 따져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지금도 왕국의 눈물과 비슷하게 대형 업데이트를 위해 열심히 만들고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고 암튼 어떻게 대형 업데이트하는지 제가 모니터링을 하고 있겠습니다. ㅎㅎ
중국어 제목은 환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타오판 혹은 환탑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일러스트는 정말 예쁘게 잘 뽑은 것 같아요~ 데스크톱PC 배경화면으로 쓰고 싶을 정도지만 그러다가 그녀에게 등짝 스매시 맞을지 몰라 노트북에만 깔아두려고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게임을 해보면 그 게임이 어느 나라 게임인지 그 나라의 유행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타오판의 PV를 보다 보면 어디서 많이 본 장면들이 정말 많이 등장하는 것 또한 알 수 있습니다. 아무튼 요즘 중국 게임들의 약세가 돋보이는 것 같은데 PC에 이어 콘솔에도 엄청나게 진출을 하는 것 같아요. 그래도 뭐 재미만 확실해서 많은 유저들이 즐기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할 것은 플스판은 스탠다드 에디션이 10,800원이던데 이거 원래 PC에서는 무료 게임입니다. 사전 예약에서는 스탠다드 에디션 이상으로 구매해야 하지만 정식 출시가 되면 그냥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을 예정이오니 내일 직접 들어가셔서 등록된 내용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처음 등장했을 당시 원신에게 도전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고 게임 자체를 잘 만들었다고 유저들의 평이 생각보다 좋았지만 시간이 흐르고 나서는 그다지 좋은 평을 못 받고 있는데 게임의 특성상 MMORPG를 요즘 싫어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캐주얼한 게임들에 몰두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번 콘솔판은 어떤 결과를 가지고 올지 궁금하네요.
보면 볼수록 원신과 닮아있는 게임이며 얼마나 닮았는지 찾으면서 플레이해도 색다를 것 같아요.
전 아마도 플레이조차 시도하지 않을 것 같아요~ 작년에 PC로 출시되었을 때 해봤기 때문에 저에게는 그리 큰 임팩트를 주지 못했답니다. 그래서 이대로 패스하고 다른 게임을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게임을 안 해보신 분들이라면 잘 만든 게임은 맞으니 혹시라도 궁금하신 분들 있으시다면 꼭 한번은 플레이해보심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