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느비예트 성유물 무기 공략

원신 4.1버전 업데이트 전반부에서 5성 물 원소 신규 캐릭터 느비예트가 출시됩니다. 마신 임무에서 폰타인의 최고 심판관으로서 푸리나를 무시하며 판결을 내리는 모습이 인상 깊었던 캐릭터인데요. 이번 글에서 4.1버전 기준 원신 느비예트 성유물 무기 공략을 정리했습니다.

원신 느비예트 성유물 무기 추천

느비예트는 물원소답게 야란처럼 HP 계수가 있는 딜러 캐릭터입니다. 따라서 공격력은 챙길 필요가 없으며 대신 HP와 치명타를 최대한 챙기는 방향으로 무기와 성유물 세팅을 맞추면 되겠습니다.

추천 무기

추천 무기(1순위)

추천 무기(2순위)

추천 무기(3순위)

5성

영원히 샘솟는 법전(전무)

4성

제사의 옥(기행)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단조)

원신 느비예트 전무 영원히 샘솟는 법전입니다. 추가 능력치가 치명타 피해 증가이며 무기 스킬은 HP 증가 HP 증가 또는 감소 시 강공격이 주는 피해 증가가 최대 3회 중첩, 3스택을 달성하거나 지속 시간 갱신 시 원소 에너지 회복입니다. 전무답게 명함(1재련)만 쓰더라도 타 무기보다 강력하며 에너지 회복 효과는 성유물에서 원소 충전 효율을 챙기지 않아도 되게 해줍니다.

출처: 나무위키

신규 기행 무기 제사의 옥입니다.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며 대기 상태가 5초를 초과하면 HP 최대치와 원소 마스터리가 대폭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소 마스터리는 느비예트에게 필요 없지만 치확과 HP가 유효하며 기행 무기라서 안정적으로 고재련이 가능해 전무를 뽑지 않았을 때 가성비 있는 선택지로 쓸만합니다.

단조 무기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은 HP 증가와 원소폭발 발동 후 원소 에너지 및 파티 캐릭터 HP 회복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원소 충전 효율의 요구량을 어느 정도 줄여주지만 성유물의 치명타 수급 난이도가 그만큼 올라가게 됩니다. 다른 서포터가 쓰고 있었다면 느비예트에게 줘서 바로 실전에 투입해 맛보는 선택지도 있겠습니다.

성유물 추천

1순위

2순위

3순위

성유물 종류

그림자 사냥꾼

몰락한 마음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추천 옵션

체력

물 원소 피해 보너스 or 체력

치명타 확률 or 치명타 피해 or 체력

추천 부옵션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체력%, 원소 충전 효율

그림자 사냥꾼이 치명타 확률을 최대 36%까지 쌓아주니 오버 치확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치확과 치피 비율을 1:2로 챙겨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원소 충전 효율은 적당히 20~30% 정도를 맞출 수 있도록 부옵션에서 가능한 챙겨줍니다.

일반적으로 성배는 물원피가 체력보다 성능이 좋고 왕관은 치확 치피 비율을 신경 쓰는 선에서 치명타 옵션을 양자택일합니다. 만약 치명타 무기를 사용하고 다른 성유물의 부옵션도 좋아서 치확, 치피 둘 다 과도하게 높다면 체력(체퍼뚝)이 더 효율이 좋을 수 있습니다.

성유물은 선택지가 없습니다. 그림자 사냥꾼 세트가 2세트의 일반 및 강공격 피해 증가, 4세트 HP가 변화 시 치명타 확률 12%씩 최대 3중첩(36%)이라 거의 느비예트의 전용 성유물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다른 성유물과 세팅 난이도부터 성능까지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종결은 무조건 그림자 사냥꾼입니다.

몰락한 마음은 옛부터 물 원소 딜러들의 주요 성유물이었지만 느비에게는 그림자 사냥꾼에 비해 성능이 크게 떨어집니다. 이외에 2세트에 체력이 붙은 성유물로 2+2세트 구성을 해도 쓸만하지만 어쨌든 거쳐가는 길일뿐 성능 상으로 종결은 그림자 사냥꾼입니다.

지금까지 원신 느비예트 성유물 무기 공략이었습니다. 기행 무기가 꽤 효율이 좋은 것 같아서 무소과금 유저들에게도 좋은 캐릭터라는 느낌인데요. 이미 야란이 있어서 느비까지 뽑을지 고민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