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빛섬에서 만난 워프 포인트와 모바일RPG 원신 코스프레, 3.0 업데이트 정리

올해는 상당히 많은 축제들이 열렸는데요. 그중에서도 게이머들에게 잊지 못할 축제는 바로 '8월 세빛섬 원신 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축제를 즐겼지만 마음속 1순위일 만큼 그때 무더위를 뚫고 하나가 되어 푸드트럭, 2차 굿즈, 원신 코스프레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참여하면서 즐겼고, 비 오는 날에도 어김없이 유저들과 원신 코스프레 코스어들이 하나가 되어서 어우러지는 모습들까지 원신이라는 게임 하나로 소통이 되고 단합이 되었던 순간이었죠.

그리고, 8월 24일 기다리고 있던 수메르 지역 오픈과 함께 세빛섬에 워프 포인트 조형물이 설치되었는데요. 초 여름에 진행했던 축제를 다시금 새기고자 곧바로 세빛섬 워프 포인트 조형물을 향했습니다. 워프 포인트 조형물은 푸드트럭이 나열되어 있던 장소에 세워져 있어 그때 먹었던 각종 음식들이 머리에 스쳐 지나가며, 원신 코스프레를 해주었던 수많은 코스어들이 생각나더군요.

마치 여름의 꿈을 꾸듯 원신 축제에서 원신 코스프레를 했던 코스어들의 행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미니게임, 유저들과 함께한 코스어들의 각종 사진 등 세빛섬의 추억은 많은 유저들의 기억에 잊지 못할 추억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저만하더라도 그 축제 속의 열기와 재미가 아직도 생생하니까요.

세빛섬 워프 포인트 조형물 설치 후 이번에도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원신 코스프레를 살짝 만날 수 있었는데요. 개개인의 원신 코스프레 느낌과 개성도 있지만, 제 개인적으로 코스프레를 하기 위해 준비했던 시간, 코스어들의 용기도 대단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세빛섬에 또 다른 추억이 피어오르듯 3.0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원신의 새로운 스토리가 시작되었는데요. 눈을 정화하듯 초록빛으로 물든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확 와닿으면서 힐링 받는 듯한 느낌까지 원신에서 또 다른 감성을 전달해 주는 거 같아 이번 수메르 지역의 스토리도 무척 기대되는 순간이었죠.

또한, 모바일RPG 원신하면 떠오르는 기믹도 이번 수메르 지역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버섯 위에 점프하면 튀어 오르는 버섯이나, 벽 타기를 진행할 때 스태미나를 채워주는 꽃 등 각종 기믹들이 게임 내 재미있게 스며들어 있어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플레이하면서 원신만의 기믹을 즐겨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수메르 지역이 업데이트된 만큼 모바일RPG 원신의 풀 원소 신규 캐릭터도 추가되었죠. 활을 사용하는 소년 학자, 타이나리와 숲의 견습 순찰자 콜레이가 등장하면서 원신의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두 캐릭터 모두 활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타이나리는 특수한 2단 차지 조준 사격을 시전하고, 콜레이는 콜린엔바 영역을 생성하는 등 각자의 개성이 두드러지는 스킬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타이나리와 콜레이만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 상태인데요. 추후에 등장하는 번개 원소 도리도 조만간 베일을 벗을 예정이니 알아두시길!

이 외에도 신규 비경인 유정의 탑과 무지의 탑, 연각의 탑, 우산의 그늘, 어린 꿈의 조각, 골짜기의 비밀 통로, 날씨의 좌표까지 새로운 비경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신규 장비로 활 2자루와 각종 단조 무기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캐릭터 성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활용하는 신규 성유물도 추가되는데요. 신규 성유물 숲의 기억은 2세트 착용 시 풀 원소 피해 보너스 상승, 4세트 착용 시 원소전투 스킬 또는 원소폭발 공격에 명중된 적은 풀 원소 내성이 일정 비율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다른 신규 성유물 도금된 꿈의 경우 2세트 시 원소 마스터리 상승, 4세트 시 원소 반응 발동 후 일정 시간 동안 파티 내 다른 캐릭터의 원소 유형에 따라 장착 캐릭터가 강화 효과를 받는 성유물이라고 하니 참고하셔서 성유물 정비도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설명한 것보다 수메르 지역이 나타나면서 모바일RPG 원신에서 준비한 이벤트와 컨텐츠들이 상당한데요. 이제 막 시작하는 유저들도 차근차근 원신 세계관을 즐기면서 하다 보면 충분히 수메르 지역까지 도달할 수 있으니 시작하는 유저나, 쉬었던 유저들 모두 원신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모바일RPG 원신이 오픈한지 2주년을 맞이하는데요. 기념일에 항상 잊지 않고 혜택과 재미를 주었기 때문에 이번 2주년의 이벤트도 어떨까 무척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 수메르 지역도 나왔으니, 모든 유저들이 풍족하게 즐길 수 있는 혜택으로 제공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보는데요. 매번 신선함으로 유저들의 감성을 자극했으니 2주년 이벤트도 기대해 보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할게요~

[공식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