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고페스트 2024 완벽 정리 티켓 구매는?

포켓몬 고의 제일 큰 현장 이벤트인 고 페스트가 돌아왔습니다. 이번 센다이를 시작으로 마드리드, 뉴욕까지 세개의 도시에서 먼저 열리며 마지막으로 전 세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이벤트가 7월 13 ,4일에 열리니까 포켓몬 고를 즐기신다면 이때는 일단 약속 비워 주셔야겠습니다. 그리고 티켓 구매를 위해 돈도 준비해 두셔야 하는데요 티켓 값이 무려 16,600 이니까요. 이번 여름 빙수 하나 덜 먹고 티켓을 사는게 맞는지 아니면 그냥 시원한 빙수를 먹으면서 주말을 보내는게 좋은지 딱 정리해 드릴게요.

그래서 티켓 구매할까 무료 혜택 살펴보자

먼저 무료 혜택입니다. 포켓스탑을 꽂아두면 포켓몬이 자주 출현하는 루어의 지속 시간이 두 배가 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필드 리서치에 스냅샷에서 이벤트 포켓몬이 나온다니까 이거 완전 개똥 보너스네요. 원래 공짜 보너스는 기대하는게 아닙니다. 그래도 한시간마다 테마가 변하고 다양한 이벤트 포켓몬들을 만날 수 있다니까 나름 1위 이벤트 답습니다. 근데 토요일은 이 네 가지 테마가 한 시간씩 반복되면서 나오고 일요일은 다 섞어서 나오니까 특정 포켓몬을 많이 잡고 싶으신 분들은 토요일 날 버닝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목초지의 새벽

그럼 이제 각각 어떤 포켓몬이 나오는지 살펴보면 목초지의 새벽 때는 태양 왕관을 쓴 피카츄에 배틀에 쓰기 좋은 메더나 주리비안, 철시드의 메가진화가 있는 9급까지 만나실 수 있는데요 뉴비라면 꼭 잡아야 하는 필수 포켓몬까지는 없어서 태양 왕관을 쓴 피카츄의 이로치를 최대한 노려보시는 시간으로 정리 가능하겠습니다.

반짝이는 대낮

반짝이는 대낮이야말로 파이리, 미뇽, 이로치가 풀리는 짜랑코까지 잡을게 참 많네요. 고인물 분들은이 짜랑꼬 이로치 때문이라도이 시간에는 밥도 안 드실 것 같은데, 그럼 밥은 언제 먹냐

한적한 환혼

바로 한적한 환혼 때라고 하려 했는데 달왕관 피카츄, 딥상어 동에 평소에 보기 힘든 이로치 아이앤트까지 밥 시간은 물 건너 갔네요. 물론 이미 오래하신 분들이라면 달왕관 피카츄 이로치만 잡고 바로 밥 드셔도 될 거 같은 라인업이라 한적한 환원이 점심 시간에 위치하길 간절히 바라 보아도 되겠습니다.

사악한 밤

마지막 사악한 밤이 되도 잡을 포켓몬이 넘쳐나기 때문에 배틀을 시작하고 싶은 뉴비분들이라면 물짱이, 멜리시, 글라이거까지 짱짱하고 저라면 멜리시의 xl사탕을 최대한 모으기 위해 바위나 페어리 타입의 메가진화를 해두고 이 시간을 보낼 것 같은데, 다들 어떤 포켓몬이 제일 기대되는지 댓글로 남겨 주세요.

레이드

혹시 짧게 나와서 이로치 피카츄를 못 잡은 분들이라면 돈으로라도 이로치를 얻을 수 있는데요. 1성 레이드에서 달과 태양 왕관을 쓴 피카츄가 나오긴 하는데 얘들보단 레이드에서만 잡을 수 있는 태양 스카프를 두른 에브이와 배틀에서 쓰기도 좋은 달의 스카프를 두른 블랙키를 잡아보시는 거 추천 드립니다.

5성 레이드

물론 실용성을 따지신다면 당연히 5성 레이드가 있습니다. 5성 레이드에선 울트라 비스트가 총 출동하는데 이로치도 전부 풀린 상태니까 원하는 포켓몬 이로치로 챙겨 보셔야겠습니다. 이중 배틀에 쓰이는 건 매시붕, 악시킹, 텅비드 정도가 있는데, 그것보단 역시 이번 고패스 출시되는 네크로즈마를 최대한 잡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티켓 혜택

먼저 티켓 소지자에게 주어지는 스페셜 리서치에서 최근 핫한 저승 갓숭과 같은 격투 고스트 타입의 환상의 포켓몬 마샤도를 잡을 수 있고 일요일에는 네크로즈마 관련 특별한 스페셜 리서치가 주어진다는데 이 내용은 바로 합체와 관련된 내용 일 가능성이 큰데요.

네크로즈마는 합체를 통해서 황혼의 갈기와 새벽의 날개 폼으로 진화 할 수 있는데요. 황혼의 갈기는 강철타입 1티어를 오랫동안 지배해온 메타 그로스를 뛰어넘을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되는데요 레거시 메테오 드라이브를 받는다면 진짜 1위니까 과연 레거시 스킬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새벽의 날개는 강철 대신 고스트 타입이0면서 레거시 스킬 섀도 레이를 받을 텐데요 고스트 타입의 팬텀을 뛰어넘을 만한 위력을 보여줄지 역시 기대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결국 이 두 포켓몬의 베이스가 될 네크로즈마 제일 중요하겠습니다. 아직 합체를 하면 어떤 포켓몬의 개체 값을 따라갈지 발표가 된 건 아닌데요 극한의 뽑기 였던 솔가레오와 루나아라의 개체값 보단 네크로즈마 개체를 따라가지 않을까 생각이 드니까요 다들 티켓이 없어도 잡을 수 있는 이 네크로즈마 최대한 잡아 보셔야겠습니다. 출시가 되자마자 이로치가 풀리는 네크로즈마 고개체 이로치를 원하신다면 고스트, 벌레, 악타입 딜러들 데려가셔서 네크로즈마 잔뜩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티켓 소지자 혜택

다시 티켓 소지 보너스로 돌아오면 야생에서 만날 수 있는 포켓몬의 이로치 확률이 증가하고 특교가 여섯 번이나 가능하며 다양한 컬렉터 메달을 얻을 수 있는데요 그리고 무료 레이드 패스를 아홉 개나 주니까 네크로즈마 충분히 잡으실 수 있겠습니다. 친구의 선물을 열면 얻을 수 있는 7km 알이 조금 특별해진다는 내용과 글로벌 챌린지 아레나 내용은 추후에 공개된다니 조금만 기다려보면 되겠습니다.

마무리하며

먼저 티켓을 안 사도 향로는 한시간 지속되고 각 종 테마에 따른 포켓몬들은 다 만나 보실 수 있다는 거 그리고 제일 중요한 레이드 보스 네크로즈마는 다양한 울트라 비스트와 함께 레이드 보스로 찾아오니까요 이 정도까지만 해도 충분한 분들은 과감하게 티켓을 포기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이왕 많이 잡을 거 이로 복사를 하고 싶다, 네크로즈마 많이 잡고 싶다 하시는 분들 그리고 오랜만에 반프 잔뜩 만나실 분들이라면 티켓 사시는 거 추천드리는데요 여기에 우리나라에서 만날 수 없는 마라카치나 코사노도 향로에서 만나실 수 있으니까 포켓몬 게임의 근본 미션 도감작을 원하는 분들 티켓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기에 환상의 포켓몬 마샤도와 합체가 풀리는 네크로즈마 관련 리서치가 준다니까 필요에 의해서 티켓 구매는 필수가 될 수도 있겠네요.

오늘 내용도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댓글 남겨주시구요, 다음에도 재미있는 게임이야기로 인사드릴게요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도 즐겜하시는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