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자체 IP로 글로벌 무대에서 전대미문의 흥행을 기록한 시프트업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과 '기술 창작상' 수상하다! (지스타 2023)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G-STAR 2023)이 16일 오늘 부산 벡스코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렸다고 합니다. 올해 19회째를 맞이한 ‘지스타 2023’은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을 맡아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고 하니까 관심 있으신 분은 많은 참여와 성원 부탁드리고 한국의 게임 산업 발전을 기대합니다! 게임은 정말이지... 삶의 활력소 랄까(ㅋㅋ) 아주 좋아요 좋앙.

올해 ‘지스타’는 42개국, 1037개사가 참여하는 가운데 전년(2947부스) 대비 12.9% 확대된 3328부스로 개최되며, 과거 최대 규모였던 2019년(3208부스)를 넘어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지스타’를 향한 게임업계의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4일간 무엇보다도 안전한 환경 속에서 게임문화 축제를 모두가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스타가 전시장 및 야외 이외에도 참관객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참여 기회, 관람 편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지스타 서브컬쳐 게임 페스티벌’은 컨벤션홀 3층(그랜드볼룸)과 야외에서 BTC 전시 기간과 동일하게 4일간 운영된다고 해요.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도 볼 수 있겠죠. 직접 가고 싶지만...(마음만!)

벡스코 이외에도 부산 주요 지역을 활용한 특별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까 게임 축제를 마음껏 즐기길~!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이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렸다.올해 19회째를 맞이한 ‘지스타 2023’은 한국게임산업협회(K

economist.co.kr

그리고 지스타 2023에서 15일에 개최된, ‘2023 대한민국 게임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상’ 수상으로 네오위즈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이 올해 ‘대한민국 게임 대상’ 최고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해요. 국무총리상인 최우수상은 넥슨 민트로켓의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에 돌아갔으며, 우수상은 매드엔진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 시프트업의 수집형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 스마일게이트엔터인먼트의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가 각각 수상했다고 합니다. (내가 해 본 거라고는 니케 밖에 없네ㅡ.ㅡ;;)

참고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게임 대상’은 한 해 출시된 국산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게임 시상식입니다. 이번에 본상 후보작으로 오른 게임들을 보실래요? (아래)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윤 대통령이 확률형 아이템 문제와 게임에 깊은 관심을 갖고 ‘산업을 키울 수 있는 정책적 배려를 해달라’는 전언을 주셨다”며 “내년에도 게임산업이 큰 업적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고 해요(ㅋㅋ) 뽑는 즐거움은 정말 끝내주죠. 하지만 지갑이 걸린 문제이다 보니 저런 말이 나오기도 하네요. 《승리의 여신: 니케》 같은 경우는 나름 균형있게 잘 운영하고 있다고 생각 돼요. (난 비록 무과금러이지만!)

그렇게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티가 서비스하는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는 전날(15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기술창작상(캐릭터)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는데요, 대한민국 게임대상 첫 도전에서 2관왕에 올랐네요. ㅊㅋ 합니다! ㅎㅎ (조만간에 시프티가 혜자 선물을 들고올 듯?)

"지휘관님들 감사해요~"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는 출시 직후 국내 최초로 서브컬쳐 게임으로 일본 양대 마켓 1위와 국내 양대 마켓 1위, 그 밖의 출시한 대부분의 글로벌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하였고, 한국 게임 최초로 신규 IP로 북미 3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1년 동안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했다고 해요. 특히, 서브컬처의 본고장 일본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마다 주기적으로 매출 순위 최상단에 위치하며, 장기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11월에 출시해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승리의 여신: 니케》는 몰입도 높은 전투, 깊이 있는 스토리에 캐릭터의 매력이 더해져 동서양을 아우르는 IP 파워로 전 세계적으로 팬덤을 확장하고 있는 부분도 강점으로 뽑혔는데, 업계에서는 쟁쟁한 후보작들이 다수 포진한 이번 게임 대상에서 출시 1년이 넘은 《승리의 여신: 니케》가 자체 IP로 글로벌 무대에서 전대미문의 흥행을 기록했다는 점, 반짝 흥행에 그치지 않고 IP화에 성공해서 장기흥행 체재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쭉~ 사랑받는 게임이 되길 바래용.)

수상 소감에서, 유형석 시프트업 디렉터는 "니케가 받은 우수상은 대한민국 게임발전을 응원해주시는 유저분들이 주신 상이라 믿고 무겁지만 기쁘게 받겠다"며, "올해 특히 다양하고 좋은 작품이 많아 경쟁이 치열했음에도 후보 중에 선보인지 가장 오래된 니케가 영광스러운 상을 받은 것은, 지난 1년간 여정을 함께 해주신 니케 지휘관들 덕분임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게임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아래에 기사 참고)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시프트업은 16일, 자사 '승리의 여신:니케'가 대한민국 게임대상 첫 도전에서 2관왕에 올랐다고 밝혔다.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티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니케'는 전날(15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www.newspim.com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지상을 빼앗긴 인류에게 승리를 가져다 줄 마지막 희망. 그 절박한 염원이 담긴 이름과 함께 소녀들은 지상으로 향한다.” 아래는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다운로드하려면 아래 링크로)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11월 4일 정식 런칭!

nikke-kr.com

그리고 2023년 10월 27일 ~ 2023년 12월 31일 동안 진행되는 '1주년 글로벌 창작 대회'에도 많은 관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