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제르후드, 숨겨진소굴 어둠숲 업적 공략

디아블로 이모탈을 플레이하면서 문양부터 전설, 일반 보석 등 게임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되는 칼자루 주화를 모으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이번 시간에는 그중에서도 업적의 탐험 퀘스트 어둠숲에 대해 공략해 보고자 한다.

디아블로 이모탈 어둠숲 업적퀘스트 공략

복제된 그림자 소환 방법과 핏빛 장미 패턴

디아블로 이모탈 어둠숲의 처치 퀘스트는 총 5가지로 구분되며 숫자별로 구별해뒀으니 본인한테 필요한 걸 찾아가길 바란다.

  • [jd

    복제된 그림자 (이니푸스의 나무)

    복제된 그림자 (이니푸스의 나무)

  • [jd

    핏빛 장미

    핏빛 장미

  • [jd

    잊힌탑 (백작)

    잊힌탑 (백작)

  • [jd

    제르후드 (필드네임드 몬스터)

    제르후드 (필드네임드 몬스터)

  • [jd

    저주받은 운명의 제웅 (숨겨진소굴)

    저주받은 운명의 제웅 (숨겨진소굴)

    어둠숲으로 이동하면 화면 왼쪽에 보라색으로 타락정화 라는 표시가 보일 것이다. 지옥1 난이도 이상에서 등장하는 UI로 어둠숲에 등장하는 필드 괴물들을 처치하면 해당 게이지가 채워지게 된다. 100퍼센트를 달성한뒤 이니푸스의 나무를 활성화시키면 복제된 그림자가 등장한다.

    이니푸스의 나무를 활성화시키면 위처럼 본인의 캐릭터와 동일한 복제품이 등장하며 제한 시간 90초 이내에 쓰러뜨리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능력치는 같지만 컨트롤을 하지 않고, 물약을 먹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제압할 수 있다.

    위쪽으로 조금만 올라오면 인스턴스 던전 잊힌탑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시나리오를 클리어하고 정복자 레벨을 올리고 있는 유저라면 이미 클리어 되어 있을 것이기에 자세하게 다루진 않겠다.

    세 번째로 클리어할 업적은 핏빛장미로 916만이라는 높은 체력을 소유한 필드 보스 몬스터다. 높은 체력에 비해 공격력은 별 볼일 없지만 체력이 50퍼센트 이하로 줄어줄게 되면 유저들을 끌어당기면서 바닥에 작은 장미를 소환한다. 바닥에서 올라오는 작은 장미에 한 명의 유저라도 닿게 되면 모든 체력을 회복하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필드 네임드 몬스터 제르후드 소환 조건과 숨겨진 소굴

    근처에 유저가 없다면 제르후드부터 많다면 숨겨진 소굴부터

    제르후드는 어둠숲 업적 퀘스트 중 가장 클리어하기 힘든 업적이다. 핏빛 장미부터 잊힌 탑 그리고 이니푸스의 나무까지 모두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괴물이 등장하고 클리어할 수 있지만 필드에서 랜덤하게 등장하는 네임드 몬스터이기 때문에 리젠 지역에 가서 출몰할 때까지 무한히 사냥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그리고 이건 본의 아니에 알게 된 건데, 제르후드를 잡다가 게임이 튕겼었다. 그래서 다시 리젠 될 때까지 어둠숲뺑이를 쳐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다시 잡속하니까 업적 퀘스트가 정상적으로 클리어 되어 있더라. 즉 필드에서 저 곰탱이가 리젠 되면 바로 퀘스트가 뜨는데 그 상태에서 그냥 강제종류후 다시 접속해도 퀘스트가 클리어 되는 모양이다.

    마지막 업적 퀘스트는 악마제웅을 파괴하는 것이다. 숨겨진 소굴 던전이 소환되어야만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에 혼자 클리어를 시도할 경우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는 퀘스트다. 숨겨진 소굴은 필드 닥사를 하다 보면 낮은 확률로 등장하는데, 위치는 1단락 첫 번째 사진에 필자가 표시해뒀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시간에 쫓기지 않고 천천히 혼자 플레이하고 싶은 사람은 정수 파밍도 할 겸 필드에서 사냥하다가 화면 상단에 "이 지역의 숨겨진 소굴이 열렸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 월드맵을 펼쳐서 인스턴스 던전 마킹 표시가 되어있는 곳을 찾아가면 되고, 시간을 단축하고 싶은 사람은 파티 플레이를 권장한다.

    파티 창에서 게시물 작성을 누른 뒤에 숨겨진 소굴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난이도를 정한 뒤 좌측 하단의 신청 자동 수락을 눌러두고 사냥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파티원들이 모집되니 이점 참고하길 바라며, 어둠숲 업적 퀘스트 공략을 마친다.

    ※숨겨진 소굴 파티 플레이 영상은 하단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