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사전예약, 세나키 하자~ 세나~ 신작 방치형게임 추천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오늘 주제는 넷마블의 신작 방치형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 사전예약 소식입니다. 기대하는 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정식 출시일은 9월 6일입니다.
말하지 않아도 아시겠지만,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세븐나이츠 IP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세나는 저도 초창기부터 시작했기에 추억이 꽤 많은데요. 예를 들어 첫 6성으로 죄인(제인)을 뽑아 충격을 먹었던 것부터 길드 레이드 월요일에 루디를 상대하기 위해 조커를 열심히 키웠던 기억도 있네요.
게임 내 이야기는 아니지만, 개그맨 김태환님의 세나송 광고도 문뜩 떠오르네요. 웃긴 광고 또는 수능 금지곡처럼 들으면 중독성 있어서 들으면 안 된다는 말이 많았는데요. ㅎㅎ 이번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나오면, 세나키 하자~ 세나~(무리수였네요.)와 같은 웃긴 광고 기대해 봅니다.
아무튼 세븐나이츠 키우기(이하 '세나키') 방치형게임으로 가볍게 즐기기에 너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요즘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전투를 즐기면서 보상까지 챙기면서 육성을 다지는 게 트렌드인데, 이런 트렌드를 잘 맞췄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처럼 세나에 대한 추억을 가진 유저들이라면 플레이를 하면서 여러 추억에 잠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예 모르더라도 캐주얼하면서도 SD 캐릭터들의 귀염뽀짝함이 묻어 있기에 보고 있으면, 귀여운 매력에 시작을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버 무빙TV님
사냥 같은 경우 자동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알아서 캐릭터들이 주변 몬스터를 탐색해 처치해 나가는데요. 그렇게 재화가 쌓이면, 플레이어는 영향력 탭에서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을 레벨업 시키면서 덱을 강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버 무빙TV님과 산타님 플레이 영상이 있으니 채널에 가셔서 시청해 보세요.
초반에는 가이드가 있어 다른 방치형게임들처럼 퀘스트를 따라 진행하듯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는 가이드를 따라 진행하면, 적응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캐릭터 소개를 보면, 기존 세븐나이츠 멤버들부터 주인공인 에반과 카린의 모습도 보이네요. 캐릭터들마다 근거리형, 원거리형, 기능형, 방어형 등으로 나눠져 있어 포지션과 고유 능력으로 덱을 짜는 재미가 쏠쏠해 보입니다.
세나 캐릭터들이 정말 많은데, 덱 편성에는 최대 10명까지 넣을 수 있다고 하니 누굴 키울까 고민을 조금 더을 수 있겠죠? 저는 시작한다면, 애정캐 제이브를 무조건 뽑는 것을 목표로 집중적으로 육성을 해줄 계획입니다.
캐릭터를 얻는 방법은 역시나 뽑기인데요. 보시면 루디 픽업 소환 아래에 2000회, 3000회 누적 소환 횟수 수치가 매우 커 보이는데, 그만큼 재화도 아낌없이 주더라고요. 뽑기도 여러 번 도전하면, 소환 레벨이 높아져 그에 따른 보상까지도 챙겨주는 모습입니다.
뽑기를 했을 때 빛나는 카드가 나오면, 우리에게 친숙한 캐릭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무빙TV님은 몇 번 도전을 하면서 다양한 카드를 드셨는데, 그중에 제가 알고 있는 지크도 보였습니다. 옛날에 지크로 드래곤 누적 딜을 엄청 넣었었는데요. 이렇듯 보면서 추억이 하나 둘 떠오르더라고요.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접속 상태에서 자동으로 사냥하는 것 외에도 오프라인 시에도 캐릭터들이 사냥을 지속하기에 시간에 비례해 보상을 챙길 수 있는 방치형게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육성에 대한 부담이 없는데요. 여기에 플레이를 하면서 노려야 하는 것은 코스튬과 펫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귀여워서 갖고 싶다는 욕구가 크게 생기네요.
출처: 무빙TV님
두 유튜버분들의 플레이만으로 구체적인 콘텐츠가 무엇이 있는지 전부 파악할 수는 없었지만, 메인 스테이지의 방대함과 133명이라는 캐릭터 목록만 보더라도 거의 무한히 가까운 진행과 수집의 재미가 있을 것 같아 정식 출시가 더 기다려지네요.
세븐나이츠 키우기(세나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정식 출시 후 17,777 루비와 유니크 등급 영웅 에반, 777회 뽑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놓치면 후회할지도 모릅니다.
이와 비슷한 경험을 이미 겪은 분들도 계실 듯싶은데요. 바로 신의탑인데요. 이번 세븐나이츠 키우기처럼 역대급 보상을 뿌려서 받은 사람은 수월한 출발을 못 받은 사람은 땅을 치고 후회했는데요. 이러한 불상사를 막고자 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사전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전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