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바위신의 눈동자, 스태미나 부족하다면 모으는 건 필수야
최근 수메르에서의 여정을 모두 끝내고, 미뤄뒀던 바위신의 눈동자를 모으기 시작했다. 계속 스태미나가 부족해서 불편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거든. 결국 모두 모을 수 있었는데, 어느 정도 각오는 좀 하셔야 한다. 높은 산을 오를 일이 많아서 말이야.
그래도 모으고 나면, 엄청나게 늘어난 체력 덕분에 추후에 다른 임무에서 훨씬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하루 날 잡아놓고 모두 모아보시는 걸 권장 드린다. 그럼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지도를 통해 설명드리도록 하겠다. 그럼 렛츠 고!
산 꼭대기에 주로 위치하고 있어, 기믹을 잘 살펴봐
리월에 도착해 보면 알겠지만, 하늘 높이 솟아있는 산들이 눈에 보인다. 설마 저런 곳을 올라가겠어 싶겠지만 안타깝게도 곧 현실로 다가온다. 대부분의 눈동자가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으니까 말이다. 그래도 다행스럽게 곳곳에 바람 기믹들이 존재하고 있어서, 특정 조건만 달성한다면 손쉽게 올라갈 수 있으니 그 점은 참고 바란다.
구하는데 굳이 순서를 따지자면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무망의 언덕과 경운봉에서 탐험을 시도하시는 게 좋다. 나머지 구역에서는 크게 어려울 게 없으니까 말이야. 그리고 워프 포인트나 일곱 개의 신상은 기회가 된다면 꼭 체크하도록 하자.
혹시라도 놓칠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동선을 파악해두기 편하기 때문이지. 특히 지상보다는 공중에 위치하는 게 많아서 잠깐의 실수라도 생긴다면 워프를 통해 다시 이동해야 할 수도 있거든.
그리고 지난 포스팅에서도 설명드렸지만, 먹고 나서는 꼭 표시해두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특히 리월은 총개수가 132개인 만큼 중복된 곳을 찾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니까 말이야.
도무지 어딨는지 모르겠다면, 공명석을 만들어보자
넓은 환경 특성상 한 번에 찾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건 나도 마찬가지였고. 특정 장애물을 부수거나, 나무속, 혹은 물속에 있어서 못 찾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제일 억울한 건 내 눈앞에 있어도 본인이 못 찾는 경우가 아닐까 한다.
그래서 필요한 게 바로 공명석. 재료는 콜 라피스와 유리 백합 5개와 수정 1개다. 구하기 어렵지 않으니 평소에 미리 채취해두시길 바란다. 만들었다면 장착하여 리월 지역에서 사용하면 된다. 다만 근방에서 내가 구할 수 있는 개수를 모두 찾았다면 반응하지 않고, 모자란 지역에서만 발동되더라고.
사용하면 넓은 원 모양으로 표시가 되는데, 그 안에서 돌아다니면 발견할 수 있다. 다만 확실하게 알려주는 게 아니라 전반적인 것만 알려주기에 나머지는 유저가 직접 모험을 하면서 찾아야 한다.
그래도 완전 맨땅에 헤딩 하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 또한 미리 모두 사용하기보다 10개 정도 남았을 때 쓰는 것을 권장한다. 그리고 연속으로 사용은 불가능하고, 5분 정도 쿨타임이 있으니 그 점은 미리 참고하시길 바란다.
마지막 한 개는 특정 임무를 깨야 해, 경책 밀장의 비밀
공명석을 사용해도 얻을 수 없는 조각이 있다. 바로 특정 임무를 달성해야 입장이 가능한 곳에 있기 때문이지. 그 주인공은 바로 교룡 이야기. 수수께끼를 풀면서 진행을 해야 하고, 열쇠 조각을 모아 문을 열어 그 속에 있는 골렘들을 물리쳐야 다음으로 나아갈 수 있거든.
그리고 기본적으로 3번 정도 등산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올라가서도 퍼즐을 풀어야 하고 이것저것 해야 할 게 너무 많다. 그리고 철창문을 열었다 하더라도, 그 속에 있는 보스들이 생각보다 너무 강력해서 만발의 준비가 안 되어 있다면 그림 속의 떡이 돼버릴 수도 있겠더라.
총 3번의 웨이브로 진행되는데, 2번째 까지는 어떻게든 클리어하겠는데 마지막 녀석은 회전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데 스치기만 해도 기절해버리니까 그 점은 꼭 유의하면서 플레이하시길 바란다. 모두 처치하고 동굴을 빠져나오면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원신 바위신의 눈동자에 대해서 알아봤다. 생각보다 말도 안 되는 곳에 있는 경우가 많아서 꽤나 고생했다. 그래도 여러분을 위해 먹어뒀던 곳 모두를 표시해뒀으니 잘 참고하시길 바란다. 다음에는 이나즈마 지역의 번개신 조각을 모아볼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