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둥실라이드 가이드

둥실라이드는 4세대 신오지방의 포켓몬입니다.

풍선을 닮은 포켓몬으로 꽤나 무시무시한 설정을 갖고 있습니다.

타입 : 고스트/비행

약점 : 고스트, 바위, 악, 얼음, 전기

내성 : 독, 풀, 노말x2, 땅x2, 벌레x2, 격투x3

최대 CP : 2693

공격력 : 180

방어력 : 102

체력 : 312

체력이 매우 높지만 방어력이 낮아 말 그대로 풍선같은 내구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성이 정말 독특합니다. 이중반감이 3개나 되고 3중반감도 있습니다. 원래 오리지널 게임에서는 3중반감이 없습니다. 무효로 처리되어서 데미지가 안들어가죠. 하지만 포켓몬고에서는 이렇게 3중반감으로 계산되는데 둥실라이드가 격투타입 공격을 받으면 데미지가 24%만 들어가는 식입니다.

하지만 둥실라이드의 진짜 가치는 우수한 기술에 있습니다.

둥실라이드의 기술들

노말 어택 중에서는 병상첨병만 사용됩니다. 놀래키기가 워낙 안좋은 기술이기도 하고 병상첨병이 훌륭한 기술이기도 해서요.

중요한 것은 스페셜 어택인데 먼저 괴상한바람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좋은 기술이었는데 한번 너프된 이후로는 쓰는 포켓몬이 없죠. 둥실라이드에겐 섀도볼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강력한 기술입니다. 그러나 진짜 중요한건 얼다바람입니다.

얼다바람이야말로 둥실라이드가 배틀리그의 강캐로 올라서게 한 장본인입니다. 얼음타입으로 견제할수 있는 드래곤, 땅, 비행, 풀은 모두 배틀리그에서 매우 자주 보이는 타입들이며 얼다바람 자체도 강력한 기술입니다. 상대의 공격력을 떨어트려서 둥실라이드를 점점 튼튼하게 만들어주는건 덤이죠.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되는데 주로 하이퍼리그에서 더 많이 사용됩니다. 다만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하려면 XL사탕이 많이 필요합니다.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얼다바람으로 잡아낼수 있는 주요 포켓몬들은 대로트, 망나뇽, 이상해꽃, 메가니움, 버랜지나 등 정말 많습니다. 1배로 받는 리자몽이나 파이어로 등도 공격력이 하락하기때문에 껄끄러워 하죠.

격투타입들에게 거의 데미지를 입지 않는 점은 덤입니다.

다만 전룡이나 잠만보, 블래키 등 확실하게 약점을 잡히는 포켓몬들에게 저항할 방법이 딱히 없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또한 생각보다 맷집이 튼튼하지 않아서 실드없이 오래 버티기는 힘듭니다.

포켓몬 고 PvP

m.youtube.com

아주 강력한 포켓몬까지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쓸만한 포켓몬으로 갖고 있으면 재밌게 써볼수 있습니다.

레이드

레이드용 기술 추천

배틀리그에서와는 달리 좋은 포켓몬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아주 평범하다고 할수 있죠. 메가진화를 제외한 고스트타입 중에서는 10등 정도인데 악타입하고도 경쟁해야 한다는걸 생각하면 상위권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