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클래스 케어 소식부터 신규 이벤트 싹 다 정리함!
리니지M 12월 5주 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클래스 케어 2차 진행과 함께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 신규 오픈 내용을 비롯해 4주 차에 획득할 수 있는 TJ쿠폰 소식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까지 새롭게 2022년의 마지막을 제대로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리니지M
클래스 케어 2차
신성검사, 다크엘프, 군주, 사신, 총사 그리고 뇌신
클래스 케어 2차의 첫 주인공 바로 신성검사로 당분간은 필드에서 신성검사를 만나면 피해야 할 것 같다.. 세이트 노바 스킬의 대상이 확장되었고, 인챈트 웨폰 디버프 발동률과 인챈트 웨폰 크래쉬 스킬 발동률이 상향되면서 더 넓은 범위에 위치한 상대를 약화시키고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다. 어느 정도 스펙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3종 스킬에 넉다운이 되는건 시간문제가 될 수도 있을 듯.
다크엘프도 필드에서 맞붙게 된다면 조심해야 한다. 베놈 마스터리(데스티니) 독 대미지가 상향되었고, 나이트메어 스킬 대상이 확장되면서 자신을 공격 중인 대상과 경계 대상을 제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안 그래도 필드에서 1:1로 붙었을 때 만나지 않았으면 하는 클래스 중 하나인데.. 더 만나고 싶지 않아졌다.
군주는 만만하게 봐도 된다는 말은 이제 옛말이다. 이번 클래스 케어 2차를 통해 달라진 군주는 적의 방어력과 움직임을 둔화 시키는 임페리얼 그래비티 스킬 대상이 확장되고 PVP 대미지 리덕션 감소 옵션이 추가됐고, 엑스칼리버 스턴 적중률 상향과 스킬 쿨타임 감소로 상대를 발목 잡은 상태에서 엑스칼리버에 한방 먹이기에 좋아졌기 때문이다. 1:1에서는 방어력이나 HP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될 것 같기는 한데.. 다수전에서는 무조건 1순위 타깃으로 상대해야 할 것 같다.
HP가 아슬아슬하거나 낮은 상태에서 사신을 만나면 무조건 튀어야 한다. 이번 클래스 케어를 통해 사신에게 막타를 허용하면 치명적인 피해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가뜩이나 HP가 낮을 때 사신이 가까이 오면 파이널 데스 활성화에 따라 공격당할 것을 염려해야 하는데 스킬 대상이 확장되면서 더욱 많은 대상 감지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여기에 사이트 그랩(레퀴엠)이 연계기 사이드 그랩이 실패하더라도 확률에 따라 스피릿 대시가 활성화되면서 바로 코앞까지 다가와 재차 막타를 날릴 수 있기 때문이다.
총사와 뇌신도 클래스 케어가 진행되었다. 총사는 차징 샷의 차징 필요 시간이 감소되었고, 뇌신은 템페스트 스킬 대상 확장과 쿨타임 감소 및 감전 범위가 증가되었다. 다른 클래스와 비교했을 때 그리 위협적으로 느껴지지 않지만, 실제 필드에선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모르니 당분간은 몸을 사려야겠다.
리니지M
TJ쿠폰 & 오아시스 쿠폰
출석체크 4주 차 보상으로 TJ쿠폰-스페셜 마법인형 합성을 수령했다. 1일부터 꾸준히 달려온 유저들이 많아서인지 점검이 끝난 이후 채팅창에는 연신 영웅 등급 이상의 마법인형을 획득했다는 알람이 연이어 들려올 정도. 필자도 4주 차 출석을 끝내고 부푼 마음으로 도전했다.
필자는 영웅 마법인형 합성에 도전할 수 있어 성공하면 획득할 영웅 등급 마법인형 1종과 실패 시 획득할 수 있는 희귀 등급 마법인형 5종을 선택했다.
영웅 등급 인형은 수집을 모두 완료한 게 아니라서 미보유인 마법인형을 선택하고 희귀 등급은 모두 보유하고 있어 아무 생각 없이 골랐다. 그리고 성공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결과를 확인했는데... 필자는.. 다음을 기약해야겠다. 그래도 크게 슬프지 않는 건 5주 차 보상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5주 차 출석 보상으로 준비되어 있는 TJ쿠폰 -스페셜 변신 합성! 이번에 도전한 마법인형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원하는 변신을 선택하고 도전할 수 있다. 마법인형은 실패했지만 변신은 합성은 성공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직 출석체크를 통해 TJ쿠폰와 오아시스 쿠폰을 수령하지 않았다면 아직 시간이 있으니 서둘러 접속해 챙겨보자. 어떤 즐거운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니 말이다.
리니지M
신규 이벤트
12월 28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일반 던전 증표 드롭이 증가하는 이벤트가 1월 4일 정기점검점까지 진행된다. 화염 던전에서 획득하는 화염의 증표, 이계의 균열에서 획득하는 이계의 파편 그리고 어둠의 수련 던전에서 획득하는 어둠의 증표가 2배로 증가한다. 열심히 증표 수집을 하던 유저는 물론, 잠시 뒤로 증표 수집을 뒤로 미뤘던 유저 누구든 이벤트 기간 동안 열심히 증표를 획득해 보자. 지금이 기회다!
특수 던전 시간 증가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1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특수던전 탭으로 확인 가능한 던전의 이용 가능 시간이 각각 1시간씩 증가한다. 그동안 보유했던 충전석을 모두 소진해 특수던전 이용 시간을 늘려놓았는데.. 부지런히 소진해야겠다.
60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이벤트 퀘스트 "환상의 축제" 진행도 가능하다. 특수 던전 내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하면 클리어할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로 완료 시 몬스터 소탕 보상 상자(이벤트) 수령이 가능하다. 필자도 퀘스트를 확인함과 동시에 몽섬을 클리어하고 보상을 수령했다.
몬스터 소탕 보상 상자(이벤트)를 오픈하면 시간 충전석 선택 상자를 비롯해 종합 코인 상자, 퓨어 엘릭서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확률에 따라 1종 획득이 가능하다. 필자는 이벤트 첫날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를 수령했는데.. 마법인형 코인을 조금만 더 모으면 영웅 등급 마법인형을 제작할 수 있어 내일부터는 종합 코인 상자를 연이어 획득할 수 있길 기대하는 중이다.
2023년을 맞이해 진행되는 이벤트도 예고되었다. 2023년 새해를 기념하여 1월 1일(일) 0시 "새해맞이 선물 상자(이벤트)"를 푸시로 받을 수 있다. 새해맞이 선물 상자 안에는 종합 코인 선택 상자 10개와 떡국 3개 그리고 상급 축복의 가루 2023개를 수령할 수 있으니 2023년의 첫날 리니지M 접속을 잊지 말길!
리니지M 홈페이지 /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