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격이 다른 역주행…앱스토어 넘버1
[간밤차트-11월 3일]원신, 앱스토어 매출 정상 탈환…던파모바일, 구글 매출 7위 유지
'원신'이 또 한 번 역주행의 대명사임을 증명했다.
애플 앱스토어 매출 최정상을 탈환하며 미친 존재감을 과시한 것.
11월 3일 목요일, '원신'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다. 전일 30위에서 무려 29계단을 올랐다. 기존 흥행대작은 물론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신작을 모두 추월했다.
괴력은 업데이트에서 비롯됐다.
호요버스는 11월 2일 원신의 3.2버전을 업데이트했다.
‘허공의 선동, 타오르는 겁화’를 테마로 캐릭터 '나히다와 레일라'가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추가됐다. 야에 미코와 타르탈리아의 복각, 영리한 버섯몬 대전 등의 신규 콘텐츠도 공개됐다.
이와 더불어 꾸준히 이어져온 수메르 마신 임무의 결말에 다다르게 되며, 세 번째 우인단 집행관 보스를 상대로 총 두 페이즈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 등 새로운 도전 요소가 더해졌다.
이 외에도 무상 패밀리의 마지막 멤버 ‘무상의 풀’이 새로운 월드 보스로 등장하며, 무상의 교향시 이벤트에서도 도전 과제로 만날 수 있다.
아울러 플레이어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속세의 주전자’에 ‘복제’ 기능이 추가되어 자신의 배치를 공유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의 속세의 주전자 배치를 자신의 공간에 복제할 수 있다.
원신은 호요버스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다. 지난 2020년 9월 28일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동시 론칭돼 파란을 일으켰다.
깜짝 돌풍이 아니다. 크고 작은 업데이트와 꾸준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으로 엄지족들의 충성도를 높이며 장수 흥행을 나타내고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의 경우에는 국내 양대 오픈마켓 최정상을 위협할 만큼 경이적인 역주행을 펼치고 있다.
넥슨의 간판 액션RPG이자 2022년 최고 흥행작 주 하나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도 신들린 질주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 10월 27일 원작에는 없는 모바일 게임 전용 첫 오리지널 캐릭터 추가를 기점으로 이용자를 끌어모으며 톱10에 재진입했고 현재 7위를 지키고 있는 것.
한편 10월 대미를 장식한 기대신작 '무기미도'는 톱10 진입에 이어 8위까지 올랐다.
이 작품은 중국의 신예 게임사 '아이스노 게임즈'가 자체 개발, 10월 27일 서비스에 나섰다.
서브컬처 게임으로 한국에서는 비주류에 속하지만 초반 맹위를 떨치고 있다.
출시 하루 만에 양대 마켓 인기 차트를 석권한데 이어 첫 주말 이후 매출 순위에도 두각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