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요정 리부트 다가온다

번 새로운 업데이트로 우리들을 즐겁게 해주는 리니지M에서 또 한 번의 큰 돌풍이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름 아닌, 요정 리부트로 인해 말이죠. 디테일한 공지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이를 예측해 볼 만한 힌트가 있었으니 함께 보도록 하죠.

1. 라스타바드 업데이트

일단, 최근 있었던 주요 업데이트 내역 중에 유독 눈에 띄는 변화가 한 가지 있었죠. 바로 주말에만 오픈되는 월드던전 라스타바드의 개편입니다. 던전 내 구역별로 독특한 특징이 몇 가지 생겼으며, 전반적인 난이도가 올라갔지만 동시에, 몬스터 개체 수가 늘어나 좀 더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도록 바뀌었답니다.

더불어, 라스타바드에서만 드랍되는 재료를 모아 전용 컬렉션에 등록이 가능한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어요. 따라서, 늘어난 몬스터들을 사냥하면서 성장도 하고, 컬렉션도 채워 스펙업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죠.

2. 슈팅스타?!

이미 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 3월 3일부터 리니지M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 사진과 같은 팝업창이 하나 뜰 겁니다. 이와 관련하여 요정 리부트가 곧 이루어질 것 같다는 유저들의 반응이 많았는데요.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루엣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리부트 대상 클래스는 요정일 확률이 높으며, 자세한 내용이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슈팅스타라는 단어를 보건대 근거리보다는 원거리 직업에 해당하는 클래스가 아닐까 싶네요. 3월 8일이라고 날짜가 적혀있으니 아무래도 내일이 되면 좀 더 뚜렷한 윤곽이 드러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3. 리니지M 이벤트

다음으로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들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우선, 슈퍼스타 시즌패스(~3/15)가 있습니다. 상점-이벤트 탭으로 가시면 살 수 있으며, 가격은 200만 아데나입니다. 구매 즉시, 출석체크-시즌 패스 탭이 활성화되는데요.

지나버린 날짜의 보상들도 한꺼번에 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는 드래곤의 성수,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 퓨어 엘릭서 등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어요. 특히, 마지막 날에는 마르바의 특별한 선물을 받게 되는데 아직까지 어떤 보상이 들어있는지 확실하게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TJ쿠폰 급의 혜택을 주면 좋겠네요 히히

이번엔 요정 리부트만큼이나 중요한 Warm up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미 참여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거 같은데 총 4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다른 혜택이 펼쳐지는 기간제 이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1, 2주 차는 끝)

3주 차에 리니지M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을 알려드리자면 첫 번째로 특수 던전 시간 증가(~3/8)가 있습니다. 몽환의 섬, 고대 정령/거인의 무덤, 버림받은 자들의 땅, 그림자 신전, 상아탑의 이용 시간이 각각 1시간씩 늘어나서 이전보다 오랫동안 사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퀘스트-이벤트 탭에 가시면 WARM UP! 퀘스트(LV 60 이상)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특수 던전에 출몰하는 몬스터를 100마리 잡을 시 완료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특수 던전 재료 선택 상자를 얻게 되요. 개봉하시면 날이 빠진 무기와 풍룡의 파편, 고대 거인의 유물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얻은 아이템은 제작을 통해 각종 보상(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종합 코인 상자, 드래곤의 성수 등)들과 교환이 가능해요. 요정 리부트에 대비해서 미리 모아놓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특정 아이템들은 제작 가능 개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덧붙여,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시련의 탑도 여전히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매 층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무찌르며, 한 층씩 등반하는 콘텐츠이죠. 아직 플레이해 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다양한 코인들을 비교적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만큼 오늘부터라도 리니지M에서 참여해 보는 것이 좋겠죠?

홈페이지 / 다운로드